1 |
1
간이 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장치에 있어서, 도로(A)의 교차통로나 지하통로의 양측면에 굴삭기등에 의해 구축된 전진기지(E) 및 도달기지(G)와, 상기 전진기지(E)의 일측면에 설치된 반력벽(22)과, 상기 반력벽(22)의 전면에 설치된 유압잭(23)과, 상기 유압잭의 전면에 설치된 밀대(28)와, 상기 밀대(28)의 전면에 설치되며 외부에 철판이 몰딩된 조립식박스(D)와, 상기 유압잭(23) 및 밀대(28), 조립식박스(D)의 하부에 설치된 받침레일(26)과, 상기 조립식박스(D)의 전면에 설치된 조립식박스 선단보호부 및 추진중압잭반력부(C)와, 상기 조립식박스 선단보호부 및 추진중압잭반력부(C)의 전면부에 설치된 선도중압잭(7)과, 상기 선도중압잭(7)의 전면에 설치된 선도추진가이드(J)로 구비되며, 상기 선도추진가이드(J)는 주위의 지반(X)을 동결하여 동결지반(B)으로 하기 위한 직사각형상의 관형태의 장치로서, 상기 선도중압잭(7)의 전면에 설치되며, 내부 상하좌우측면 테두리에는 다수개의 동결관(1)이 다수개 구비되어 있으며, 상기 동결관(1)의 후면에 설치된 다단실린더(71)와, 상기 다단실린더(71)의 후면에 설치되며, 유압호스(21)에 연결된 다단유압잭(70)과, 상기 동결관(1)의 내부에 설치된 구리관(12)과, 상기 구리관(12)의 후면에 연결되어 동결제가 주입되는 동결제주입호스(11)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연반 추진용 간이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장치
|
2 |
2
간이 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장치에 있어서, 시공하고자 하는 도로(A)의 교차통로나 지하통로의 양측면에 굴삭기 등에 의해 구축된 전진기지(E) 및 도달기지(G)와, 상기 전진기지(E)의 일측면에 설치된 반력벽(22)과, 상기 반력벽(22)의 전면에 설치된 유압잭(23)과, 상기 유압잭의 전면에 설치된 밀대(28)와, 상기 밀대(28)의 전면에 설치되며 조립식박스(D-1)와, 상기 유압잭(23) 및 밀대(28), 조립식박스(D)의 하부에 설치된 받침레일(26)과, 상기 조립식박스(D)의 전면에 설치된 조립식박스 선단보호부 및 추진중압잭반력부(C)와, 상기 조립식박스 선단보호부 및 추진중압잭반력부(C)의 전면부에 설치된 선도중압잭(7)과, 상기 선도중압잭(7)의 전면에 설치된 선도추진가이드(J)와, 상기 선도추진가이드(J)의 외부 상하좌우측면에 설치된 다수개의 파이프루프(100)와, 상기 파이프루프(100)와 이웃하는 파이프루프를 연결하는 루프용레일(110)과, 상기 파이프루프(100)의 내부에 설치된 다수개의 동결관(1)과, 상기 동결관(1)의 내부에 설치된 구리관(12)과, 상기 파이프루프(100)의 양단에 설치되어 파이프루프(100)의 양단 면을 막는 차수용시트파일(120)을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연반 추진용 간이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장치
|
3 |
3
간이 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장치에 있어서, 시공하고자 하는 도로(A)의 교차통로나 지하통로의 양측면에 굴삭기 등에 의해 구축된 전진기지(E) 및 도달기지(G)와, 상기 전진기지(E)의 일측면에 설치된 반력벽(22)과, 상기 반력벽(22)의 전면에 설치된 유압잭(23)과, 상기 유압잭의 전면에 설치된 밀대(28)와, 상기 밀대(28)의 전면에 설치되며 조립식박스(D-1)와, 상기 유압잭(23) 및 밀대(28), 조립식박스(D)의 하부에 설치된 받침레일(26)과, 상기 조립식박스(D)의 전면에 설치된 조립식박스 선단보호부 및 추진중압잭반력부(C)와, 상기 조립식박스 선단보호부 및 추진중압잭반력부(C)의 전면부에 설치된 선도중압잭(7)과, 상기 선도중압잭(7)의 전면에 설치된 선도추진가이드(J)와, 상기 선도추진가이드(J)의 외부 상좌우측면에 설치된 다수개의 파이프루프(100)와, 상기 선도추진가이드(J)의 하부에 설치된 받침레일(26)과, 상기 파이프루프(100)와 이웃하는 파이프루프를 연결하는 루프용레일(110)과, 상기 파이프루프(100)의 내부에 설치된 다수개의 동결관(1)과, 상기 동결관(1)의 내부에 설치된 구리관(12)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연반 추진용 간이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장치
|
4 |
4
간이 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공법에 있어서,제1공정(준비공정) 도로(A)의 교차통로나 지하통로의 양측면에 굴삭기등에 의해 전진기지(E) 및 도달기지(G)를 구축하고 상기 전진기지(E)의 일측면에는 유압잭(23)을 지지할 수 있는 반력벽(22)을 시공한 후, 상기 반력벽(22)의 후면에 유압잭(23) 및 받침 레일(26), 추진보조 밀대(28) 등을 설치한 후에, 현장 여건에 맞춰 공장에서 주문 제작된 조립식 박스(D)를 현장에 반입하여 조립식 박스의 외부 표면을 철판으로 몰딩(Molding)한 다음, 조립식 박스(D)의 선단부에 조립식 박스(D)의 선단면을 보호하고 추진용 중압잭의 반력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강철재의 조립식 박스 선단 보호부 및 추진 중압잭 반력부(C)를 접합 한 후, 선도 추진 가이드 추진용 선도중압잭(7)을 설치한 다음, 상기 선도중압잭(7)의 전면에 설치된 선도추진가이드(J)를 설치하고, 선도추진가이드(J) 내부 상하좌우측면 테두리에는 선단이 원뿔형 모양인 다수개의 동결관(1)이 다수개 설치하며, 상기 동결관(1)의 후면에 설치된 다단실린더(71) 및 다단실린더(71)의 후면에 다단유압잭(70)을 설치한 다음, 상기 동결관(1)의 내부에 설치된 구리관(12) 후면에 연결된 동결제 주입호스(11)를 설치하여 준비한 후에, 제2공정(추진공정) 다단유압잭(70)과 다단실린더(71)를 작동시켜 동결관(1)을 1
|
5 |
5
간이 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공법에 있어서,제1공정(준비공정) 도로(A)의 교차통로나 지하통로의 양측면에 굴삭기등에 의해 전진기지(E) 및 도달기지(G)를 구축한 다음, 지하수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쉬트파일(Sheet Pile) 가시설공을 시행 한 후, 상기 전진기지(E)의 일측면에는 유압잭(23)을 지지할 수 있는 반력벽(22)을 시공한 후, 상기 반력벽(22)의 후면에 유압잭(23) 및 받침 레일(26), 추진보조 밀대(28) 등을 설치한 후에, 현장 여건에 맞춰 공장에서 주문 제작된 조립식 박스(D-1)를 준비한 다음, 조립식 박스(D-1)가 추진될 위치의 둘레에 사면(상, 하, 좌우측면)으로 파이프루프공을 시공한 후에, (파이프루프공의 시공과 상기 파이프루프공에 시공되는 파이프루프(100)의 추진방법은 대수층 유동사 지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상의 방법을 선택하여 시공) 파이프루프의 시공작업 중에 추진되는 파이프루프(100)의 내부에 동결관(1)을 부착시켜 추진작업을 진행 한 후에, 파이프루프공 시공작업이 완료된 후, 파이프루프(100)의 양단면을 차수용시트파일(120)(철판)로 막은 다음, 파이프루프(100) 내에 부착 설치된 동결관(1)을 통하여 시공 기간 중, 동결제(냉각제)를 투입하여 조립식 박스(D-1)를 향한 내면 방향이 아닌 파이프루프(100) 둘레의 외부 지반을 향해 동결 효과가 발휘될 수 있도록 부착하고, 각각의 파이프루프(100)간에는 연결용 루프용레일(110)을 밀착 시공하여 준비한 다음, 조립식 박스(D-1)의 선단부에 조립식 박스(D)의 선단면을 보호하고 추진용 중압잭의 반력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강철재의 조립식 박스 선단 보호부 및 추진 중압잭 반력부(C)를 접합 한 후, 선도 추진 가이드 추진용 선도중압잭(7)을 설치한 다음, 상기 선도중압잭(7)의 전면에 설치된 선도추진가이드(J)를 설치하여 준비한 후에,제2공정(추진공정) 선도중압잭(7)을 이용하여 전면에 설치된 선도추진가이드(J)를 1m 가량 선두방향으로 추진 한 후, 선도 추진 가이드(J) 내에 인입된 토양을 (통상의 방법으로)굴착 제거한 후, 전진기지(E) 내에 설치된 유압잭(23) 및 밀대(28)을 이용하여 조립식 박스(D-1)를 1m가량 추진하고, 조립식 박스의 추진 작업(D-1)이 완료된 후에는 파이프루프(100)의 양단면을 막고 있던 철판을 제거한 후, 파이프루프(100) 내의 빈 공간에 몰탈(Motar)을 충진하여 대수층 유동사 지반에 조립식 박스를 추진하여 시공함을 특징으로 하는 간이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공법
|
6 |
6
간이 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공법에 있어서, 제1공정(준비공정) 도로(A)의 교차통로나 지하통로의 양측면에 굴삭기 등에 의해 전진기지(E) 및 도달기지(G)를 구축한 다음, 지하수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쉬트파일(Sheet Pile) 가시설공을 시행 한 후, 상기 전진기지(E)의 일측면에는 유압잭(23)을 지지할 수 있는 반력벽(22)을 시공한 후, 상기 반력벽(22)의 후면에 유압잭(23) 및 받침 레일(26), 추진보조 밀대(28) 등을 설치한 후에, 현장 여건에 맞춰 공장에서 주문 제작된 조립식 박스(D-1)를 준비한 다음, 조립식 박스(D-1)가 추진될 위치의 둘레에 삼면(문형:상, 좌우측면)으로 파이프루프공을 시공한 후에, (파이프루프공의 시공과 상기 파이프루프공에 시공되는 파이프루프(100)의 추진방법은 대수층 유동사 지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상의 방법을 선택하여 시공) 파이프루프의 시공작업 중에 추진되는 파이프루프(100)의 내부에 동결관(1)을 부착시켜 추진작업을 진행 한 후에, 파이프루프공 시공작업이 완료된 후, 파이프루프(100) 내에 부착설치된 동결관(1)을 통하여 시공 기간 중, 동결제(냉각제)를 투입하여 조립식 박스(D-1)의 외면과, 파이프루프(100)의 내면에 형성된 토양(B)을 동결하도록 효과가 발휘될 수 있도록 부착하고, 각각의 파이프루프(100)간에는 연결용 루프용레일(110)을 밀착 시공하여 준비한 다음, 조립식 박스(D-1)의 선단부에 조립식 박스(D)의 선단면을 보호하고 추진용 중압잭의 반력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강철재의 조립식 박스 선단 보호부 및 추진 중압잭 반력부(C)를 접합 한 후, 선도 추진 가이드 추진용 선도중압잭(7)을 설치한 다음, 상기 선도중압잭(7)의 전면에 설치된 선도추진가이드(J)를 설치하여 준비한 후에, 제2공정(추진공정) 동결관(1)을 동결하여 조립식 박스(D-1)의 외면과, 파이프루프(100)의 내면에 형성된 토양(B)을 동결시킨 다음, 선도중압잭(7)을 이용하여 전면에 설치된 선도추진가이드(J)를 1m 가량 동결토양(B)에 추진 한 후, 선도 추진 가이드(J) 내에 인입된 토양을 (통상의 방법으로)굴착 제거한 후, 전진기지(E) 내에 설치된 유압잭(23) 및 밀대(28)를 이용하여 조립식 박스(D-1)를 1m가량 추진하고, 조립식 박스의 추진 작업(D-1)이 완료된 후에는 파이프루프(100)의 양단면을 막고 있던 철판을 제거한 후, 파이프루프(100) 내의 빈 공간에 몰탈을 충진하여 불안정 지반에 조립식 박스를 추진하여 시공함을 특징으로 하는 간이동결 조립식 박스 추진공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