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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

  • 기술번호 : KST201517160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류고정날개에 의한 효율 증대 뿐 아니라 프로펠러에서 발생되는 캐비테이션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구성이 구현되며, 캐비테이션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구성이 저속비대선에 비해 빠르게 운행되는 선박에도 적용가능한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선체에 설치된 프로펠러의 전방에 방사상 다수개 형성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보장하도록 한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 일측에 45° 등간격으로 3개의 날개를 형성하고, 타측에 45°의 간격으로 2개의 날개가 형성되며, 상기 일측과 타측의 각 상측 날개간의 형성각도 범위가 140°~ 160°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전류고정날개가 프로펠러가 설치된 지점에서 프로펠러 직경 100%에 대해 40% ~ 60%의 길이간격을 유지하도록 하고, 전체 직경이 프로펠러의 직경 100%에 대해 80% ~ 100%의 직경으로 형성되며, 상기 날개가 프로펠러가 회전되는 축선의 수직선상에 대하여 각각 70°~ 86°의 피치각을 유지하며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를 제공한다. 선박, 저속비대선, 전류고정날개, 프로펠러, 캐비테이션
Int. CL B63H 5/16 (2006.01) B63H 1/28 (2006.01) B63H 5/04 (2006.01)
CPC B63H 1/18(2013.01) B63H 1/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82030 (2004.10.14)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625847-0000 (2006.09.12)
공개번호/일자 10-2006-0033088 (2006.04.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9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0.1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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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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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호환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2 김문찬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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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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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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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0.14 수리 (Accepted) 1-1-2004-0466039-17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4.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4-0072530-21
3 서지사항 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4.10.25 수리 (Accepted) 1-1-2004-0486992-5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2.13 수리 (Accepted) 9-1-2006-0008025-8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46307-47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37739-35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15 수리 (Accepted) 1-1-2006-0337740-8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61125-7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3.30 수리 (Accepted) 4-1-2007-5049227-6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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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선체(1)에 설치된 프로펠러(2)의 전방에 방사상 다수개 형성되어, 프로펠러(2)의 후미로 발생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보장하도록 한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일측에 45° 등간격으로 3개의 날개(11)를 형성하고, 타측에 45°의 간격으로 2개의 날개(11)가 형성되며, 상기 일측과 타측의 각 상측 날개(11)간의 형성각도 범위가 150°로 형성되되, 상기 3개의 날개(11)가 형성된 측의 형성각도가 수직선상을 기준으로 55°~ 65°의 각도를 유지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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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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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고정날개(10)는프로펠러(2)가 설치된 지점에서 프로펠러(2) 직경 100%에 대해 40% ~ 60%의 길이간격을 유지하는 지점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고정날개(10)는전체 직경이 프로펠러(2)의 직경 100%에 대해 80% ~ 100%의 직경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날개(11)는프로펠러(2)가 회전되는 축선의 수직선상에 대하여 각각 70°~ 86°의 피치각(θ)을 유지하며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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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날개(11)는프로펠러(2)가 회전되는 축선의 수직선상에 대하여 각각 75°~ 76°의 피치각(θ)을 유지하며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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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날개(11)는전체 길이 100% 중 중심에서 70%의 길이가 되는 지점에서 전체길이의 25% ~ 35%의 길이로 코오드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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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날개(11)는전체 길이 100% 중 중심에서 70%의 길이가 되는 지점에서 전체길이의 25% ~ 35%의 길이로 코오드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비테이션 성능 향상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