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저속비대선에 비해 고속운행되는 선박의 전류고정날개에 대한 크기, 각도 등의 구성을 제공하여 프로펠러가 회전될 때의 에너지 회수 효율 및 점성저항을 최소화하여 선박의 추진효율을 증가시키도록 한 중고속선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프로펠러의 전방에 방사상 다수개 설치되며, 저속비대선의 통상 속도인 20kts 이상의 속도로 운행되는 선박에 적용되는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 전체 직경이 프로펠러의 직경 100%에 대해 50% ~ 60%의 직경으로 형성되며, 일측의 현에 45°각도로 3개의 날개가 설치되고, 타측의 현에 60°각도로 2개의 날개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중고속선용 비대칭 전류고정날개를 제공한다. 선박, 저속비대선, 컨테이너선, 전류고정날개, 프로펠러, 피치각, 코오드 |
---|---|
Int. CL | B63H 5/04 (2006.01) B63H 1/18 (2006.01) |
CPC | B63H 5/16(2013.01) B63H 5/16(2013.01) B63H 5/16(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40082031 (2004.10.14) |
출원인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0625848-0000 (2006.09.12) |
공개번호/일자 | 10-2006-0033089 (2006.04.19)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60920)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4.10.14)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