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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자율주행차량의 차속결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173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개시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차속결정방법은, 노면의 요철 높이 및 깊이에 따른 거칠기를 분류하는 단계; 분류된 노면 거칠기에 대한 각각의 추정속도를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결정하는 단계;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주행에 따른 실제 노면의 거칠기를 파악하는 단계; 실제 노면의 거칠기가 파악되면, 노면 거칠기에 따른 각각의 추정속도로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이 실제 노면을 주행하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최적주행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와 같은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차속결정방법은, 야지 노면의 거칠기에 따른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주행 추정속도를 분류 계산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한 상태에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거쳐 최적주행속도를 결정함으로써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실제 노면을 주행시 수시로 노면 상태가 변경되더라도 빠른 시간 내에 최적주행속도를 결정하게 되는 바,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무인, 주행, 차량, 최적, 속도, 노면, 거칠기
Int. CL B60W 40/06 (2006.01) B60W 10/04 (2006.01) B60K 31/00 (2006.01)
CPC B60W 30/16(2013.01) B60W 30/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61525 (2007.06.22)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818345-0000 (2008.03.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4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6.2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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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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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완석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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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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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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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6.22 수리 (Accepted) 1-1-2007-0453637-10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50582-0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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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노면의 요철 높이 및 깊이에 따른 거칠기를 분류하는 단계와;분류된 노면 거칠기에 대한 각각의 추정속도를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결정하는 단계와;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주행에 따른 실제 노면의 거칠기를 파악하는 단계와;실제 노면의 거칠기가 파악되면, 노면 거칠기에 따른 각각의 추정속도로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이 실제 노면을 주행하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최적주행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차속결정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노면의 거칠기는 노면의 길이에 대한 요철의 높이, 요철의 깊이를 파악한 후 노면의 형상을 주파수 영역에서 스펙트럼으로 표시하는 통계처리를 거쳐 공간적인 가진주파수에 대한 전력밀도함수(power spectral density;PSD) 범위에 따라 분류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차속결정방법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노면의 거칠기는 전력밀도함수가 128×10-6[m2/cycles/m] 이하인 경우 평탄노면, 128×10-6 내지 512×10-6[m2/cycles/m] 인 경우 약간 거친노면, 512×10-6 내지 2048×10-6[m2/cycles/m] 인 경우 거친노면, 2048×10-6 내지 8192×10-6[m2/cycles/m] 인 경우 상당히 거친노면, 8192×10-6[m2/cycles/m] 이상인 경우 매우 거친노면으로 분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차속결정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노면 거칠기에 따른 각각의 추정속도는 각각의 노면 거칠기에 따라 무인자율주행차량 운용자가 결정한 설정속도로 가상 무인자율주행차량이 주행하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가상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운행기준인 최대 수직방향 가속도 크기와 최대 롤 각도를 만족하면 최초 설정속도를 추정속도로 결정하며, 무인자율주행차량 운용자가 결정한 최초 설정속도로 주행시 상기 가상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운행기준을 만족하지 않을 경우에는 무인자율주행차량 운용자가 설정속도에서 일정하게 속도를 낮추면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상기 가상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운행기준에 만족하는 속도를 추정속도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차속결정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최적주행속도는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이 파악한 실제 노면 거칠기에 따라 각각의 상기 추정속도로 최초 주행시 무인자율주행차량 운용자가 결정한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운행기준인 최대 수직방향 가속도 크기와 최대 롤 각도를 만족하면 속도를 일정하게 높이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운행기준에 만족하지 않게 되는 속도를 최적주행속도로 결정하며, 상기 추정속도로 최초 주행시 무인자율주행차량 운용자가 결정한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운행기준인 최대 수직방향 가속도 크기와 최대 롤 각도를 만족하지 않을 경우 속도를 낮추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실제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운행기준에 만족하는 속도를 최적주행속도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자율주행차량의 차속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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