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선박을 비롯한 강판 구조물을 구성하는 유공 강판의 최종 붕괴 강도 값을 예측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유공 강판의 가로 길이 a 및 세로 길이 b 각각과, 유공 강판의 두께 t와, 유공 강판에 형성되는 구멍의 직경 d를 예상하거나 또는 실측하는 단계와, 예상하거나 또는 실측된 각 값을 하기 식에 대입하여 유공 강판의 최종 좌굴 강도 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그 기술적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복잡하고 장기간이 소요되는 비선형 유한 요소 해석법을 빌리지 않고 단순한 기하학적인 수치만으로도 건조 전에 또는, 운항 및 운용 중인 강판 구조물을 구성하는 유공 강판의 최종 붕괴 강도를 정밀하게 예측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선박, 강판 구조물, 유공 강판, 임계 좌굴 강도, 최종 붕괴 강도, 비선형 유한 요소 해석법, 전단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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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1N 3/24 (2006.01) G01N 3/00 (2006.01) |
CPC | G01N 3/24(2013.01) G01N 3/24(2013.01) G01N 3/24(2013.01) G01N 3/24(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70073414 (2007.07.23) |
출원인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9-0010363 (2009.01.30)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7.07.23) |
심사청구항수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