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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연료분사노즐

  • 기술번호 : KST201517182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노즐몸체에 형성된 다수개의 분출공을 통해 디젤엔진의 피스톤에 형성된 연소실로 연료를 분사하게 되는 디젤엔진의 연료분사노즐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디젤엔진의 연료분사노즐에서 다수개의 분출공은 나선궤적을 이루며 연료분사각도가 순차적으로 감소되도록 형성된다. 이에 따라 본 발명에 따른 디젤엔진의 연료분사노즐은 다수개의 분출공으로 분출된 연료의 자연착화에 의해 발생되는 다수개의 화염간 간섭이 최소화되어 연소실의 온도분포상 최고온도와 고온지역이 감소되도록 함으로써 그을음(soot)의 발생량이 증대되는 것은 최소화되면서 NOx의 발생량은 감소된다. 본 발명에 따른 디젤엔진의 연료분사노즐은 노즐몸체에 다수개의 분출공이 형성된 형상으로 이루어지는데, 노즐몸체는 디젤엔진의 연료분사펌프로부터 연료가 유입되는 유입로가 내부에 형성되고, 연소실로 돌출되는 선단면을 가진다. 그리고, 다수개의 분출공은 노즐몸체의 선단면 둘레를 따라 서로 이격되게 형성되고, 유입로와 연통되어 연료가 연소실로 분출되도록 하는데, 이와 같은 다수개의 분출공은 선단면의 하단 중심을 향해 진행하면서 선회하는 형태의 곡선궤적을 따라 정해진 간격으로 형성되고, 곡선궤적의 진행방향을 따라 다수개의 분출공의 연료분사각도가 순차적으로 감소되어 있다. 디젤엔진, 피스톤, 연소실, 연료, 노즐, 연료분사, 분출공, 나선
Int. CL F02M 61/18 (2006.01)
CPC F02M 61/1806(2013.01) F02M 61/1806(2013.01) F02M 61/1806(2013.01) F02M 61/18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59196 (2008.06.23)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에스티엑스엔진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960333-0000 (2010.05.20)
공개번호/일자 10-2009-0132975 (2009.12.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2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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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에스티엑스엔진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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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충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2 배명직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북구
3 이병화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4 한동식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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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승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 **층 ****호, ****호(초량동, 국제오피스텔)(특허법인신태양(부산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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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에스티엑스엔진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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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23 수리 (Accepted) 1-1-2008-0449203-0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6.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7.14 수리 (Accepted) 9-1-2009-0041503-26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4.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59281-7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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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디젤엔진의 피스톤에 형성된 연소실로 연료를 분사하게 되는 디젤엔진의 연료분사노즐에 있어서, 디젤엔진의 연료분사펌프로부터 연료가 유입되는 유입로가 내부에 형성되고, 상기 연소실로 돌출되는 선단면을 가진 노즐몸체와; 상기 노즐몸체의 선단면 둘레를 따라 서로 이격되게 형성되고, 상기 유입로와 연통되어 연료가 연소실로 분출되도록 하는 다수개의 분출공을 포함하되, 상기 다수개의 분출공은 상기 선단면의 하단 중심을 향해 진행하면서 선회하는 형태의 곡선궤적을 따라 정해진 간격으로 형성되고, 상기 곡선궤적의 진행방향을 따라 상기 다수개의 분출공의 연료분사각도가 순차적으로 감소되도록 하여 상기 다수개의 분출공으로 분출된 연료의 자연착화에 의해 발생되는 다수개의 화염간 간섭의 방지를 유도하여 연소실의 온도분포상 최고온도와 고온지역이 감소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연료분사노즐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개의 분출공은 상기 선단면의 하단 중심을 향해 진행하는 나선궤적을 따라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연료분사노즐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개의 분출공은 상기 노즐몸체의 선단면 상측에 위치하는 다수개의 제1분출공과; 상기 다수개의 제1분출공보다 하측에 위치하고, 상기 제1분출공보다 크기가 큰 다수개의 제2분출공을 포함하되, 상기 다수개의 제1분출공과 상기 다수개의 제2분출공이 지그재그형태로 배열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연료분사노즐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개의 제1분출공은 상기 선단면의 하단 중심을 향해 진행하는 제1나선궤적을 따라 형성되고, 상기 다수개의 제2분출공은 상기 선단면의 하단 중심을 향해 진행하는 제2나선궤적을 따라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연료분사노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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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