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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철 객차의 에어커튼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182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철 객차의 출입문이 설치되는 출입구로 공기를 분출하여 개방된 객차의 출입구에 에어커튼이 형성되도록 하는 전철 객차의 에어커튼 장치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전철 객차의 에어커튼 장치는 전철 객차 내부공간의 온도를 조절하기 위하여 전철 객차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냉난방기와 연동되는 에어커튼을 제공함으로써 에어커튼 장치의 구성이 단순해져 전철 객차에 에어커튼을 설치하는 비용이 절감되도록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전철 객차의 에어커튼 장치는 에어송출기, 에어커튼용 덕트, 방향전환수단, 출입구용 센서, 제어장치로 이루어진다. 에어송출기는 전철의 객차 천장 상부공간에 설치되어 외부로 공기를 배출하게 된다. 에어커튼용 덕트는 에어송출기와 연통가능하게 설치되고, 출구가 객차의 출입구에 위치되어 에어송출기로부터 배출되는 공기가 객차의 출입구로 분출될 수 있도록 한다. 방향전환수단은 에어송출기와 에어커튼용 덕트 사이에 설치되어 에어송출기에서 배출되는 공기가 객차의 내부공간과 에어커튼용 덕트의 출구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로 유도되도록 한다. 츨입구용 센서는 객차의 출입구 개폐여부를 검출하게 된다. 제어장치는 출입구용 센서로부터 출입구의 개폐정보를 입력받아 방향전환수단을 작동시키되, 출입구가 폐쇄된 상태에서는 객차의 내부공간으로 공기가 유도되도록 하고, 출입구가 개방된 상태에서는 개방된 출입구에 출구가 형성된 에어커튼용 덕트로 공기가 유도되도록 한다. 전철, 객차, 에어커튼, 덕트, 센서
Int. CL B61D 27/00 (2006.01) B61D 19/00 (2006.01)
CPC B61D 27/00(2013.01) B61D 27/00(2013.01) B61D 27/00(2013.01) B61D 27/00(2013.01) B61D 27/00(2013.01) B61D 27/00(2013.01) B61D 27/00(2013.01) B61D 2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02208 (2008.10.17)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96862-0000 (2010.11.22)
공개번호/일자 10-2010-0042967 (2010.04.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0.1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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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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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신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2 백경동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3 김정민 대한민국 부산 연제구
4 이수진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5 허정민 대한민국 부산 동래구
6 전태룡 대한민국 부산 북구
7 정승영 대한민국 부산 기장군
8 조재우 대한민국 부산 북구
9 이현 대한민국 부산 북구
10 장호철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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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승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 **층 ****호, ****호(초량동, 국제오피스텔)(특허법인신태양(부산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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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0.17 수리 (Accepted) 1-1-2008-0724414-5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93110-92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8.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541157-8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8.23 수리 (Accepted) 1-1-2010-0541141-5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94158-8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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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철 객차의 출입문이 설치되는 출입구로 공기를 분출하여 개방된 객차의 출입구에 에어커튼이 형성되도록 하기 위한 에어커튼 장치에 있어서, 전철의 객차 천장 상부공간에 설치되어 외부로 공기를 배출하게 되는 에어송출기와; 상기 에어송출기와 연통가능하게 설치되고, 출구가 상기 객차의 출입구에 위치되어 상기 에어송출기로부터 배출되는 공기가 상기 객차의 출입구로 분출될 수 있도록 하는 에어커튼용 덕트와; 상기 에어송출기와 에어커튼용 덕트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에어송출기에서 배출되는 공기가 객차의 내부공간과 상기 에어커튼용 덕트의 출구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로 유도되도록 하는 방향전환수단 및; 상기 객차의 출입구 개폐여부를 검출하게 되는 출입구용 센서 및; 상기 출입구용 센서로부터 출입구의 개폐정보를 입력받아 상기 방향전환수단을 작동시키되, 상기 출입구가 폐쇄된 상태에서는 객차의 내부공간으로 공기가 유도되도록 하고, 상기 출입구가 개방된 상태에서는 개방된 출입구에 출구가 형성된 에어커튼용 덕트로 공기가 유도되도록 하는 제어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방향전환수단은 상기 객차의 천장에 형성되어 상기 객차의 내부공간과 연결되는 송출구에 설치되어 상기 송출구를 개폐시키게 되는 객차용 개폐구와, 상기 에어송출기와 상기 에어커튼용 덕트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에어커튼용 덕트의 출구와 상기 에어송출기를 연통시키는 상기 에어커튼용 덕트의 통로를 개폐시키게 되는 출입구용 개폐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철 객차의 에어커튼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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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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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객차용 개폐구는 상기 송출구에 힌지결합되어 액추에이터에 의해 정해진 각도로 회전하면서 상기 송출구를 개폐시키게 되고, 상기 출입구용 개폐구는 상기 에어송출기와 상기 에어커튼용 덕트 사이 공간에 힌지결합되게 설치되어 액추에이터에 의해 정해진 각도로 회전하면서 상기 에어커튼용 덕트의 출구와 상기 에어송출기를 연통시키는 상기 에어커튼용 덕트의 통로를 개폐시키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철 객차의 에어커튼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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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에어커튼용 덕트는 단면적 비율이 2:1인 서로 분리된 두개의 통로로 이루어져 서로 이격된 두개의 출구가 양단부에 각각 형성되도록 하는 'X'자 형상으로 이루어지되, 상기 에어커튼용 덕트는 서로 마주보는 3쌍의 출입구가 양측에 형성된 객차에 적용되어 작은 단면적을 가진 통로의 출구가 객차 중앙에 위치한 출입구에 동시에 연통되도록 객차에 한쌍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철 객차의 에어커튼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