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운행 중에 연료가 고갈되는 경우 배터리의 충전상태(State Of Charge ; SOC)가 허용하는 한계전압으로 모터를 비상 구동시켜 급유에 필요한 강제 주행을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은 ECU에 의해 제어되는 주동력원인 엔진, 인버터의 3상 교류전압으로 동작되는 보조 동력원인 모터, 배터리의 충전상태 및 출력 전류량을 관리하는 BMS, 엔진 및 모터의 출력토크를 합산하여 TCU에 의해 제어되는 변속기에 인가하는 클러치를 포함하며, BMS의 제어에 따라 설정된 소정의 방식으로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지시하는 표시부, 연료의 고갈로 엔진 시동이 불가능 조건에서 비상구동을 검출하는 비상구동선택부, 비상구동이 검출되면 상기 클러치를 단속하여 엔진과 모터의 동력 연결을 차단하고, 인버터를 통해 배터리의 전압만으로 모터를 동작시켜 비상주행을 실행하는 HCU/MCU를 더 포함한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전압, 모터, 비상구동, 클러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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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0W 10/08 (2006.01) B60W 20/00 (2006.01) B60W 10/04 (2006.01) |
CPC |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80033689 (2008.04.11) |
출원인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9-0108325 (2009.10.1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8.04.11) |
심사청구항수 |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