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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와,
(B) 상기 결정된 선박할당 순서에서 선박을 차례대로 하나씩 배치하여 초기 선박배치대안을 생성하는 단계와,
(C) 상기 생성된 초기 선박배치대안을 바탕으로 선박배치대안을 개선하는 단계와,
(D) 상기 결정된 최종 선박배치대안을 바탕으로 각 선박에 컨테이너 크레인을 추가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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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각 선박의 출항 요구시간을 기준으로 선박들의 할당 순서를 결정하여 최대 작업 완료시간을 최소로 하는 최적해를 찾기 위한 SPT 규칙과, 각 선박의 도착예정시간을 기준으로 선박들의 할당 순서를 결정하여 최대 작업 지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EDD 규칙과, 선박마다 가지고 있는 위치비용 및 시간비용을 기준을 큰 순서대로 정렬(내림차순 정렬)하여 선박 할당순서를 결정하는 SBC 규칙들에 의해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와,
상기 결정된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를 계획된 대상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의 집합( )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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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선박을 한 대씩 할당하면서 현재까지의 선박 배치대안에서 선택된 선박에 대한 할당 가능위치를 찾는 단계와,
상기 찾아진 각 할당 가능위치에 선택된 선박의 할당공간을 확보하고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여 선택된 선박의 최적위치를 찾는 단계와,
전체 선박 수만큼 상기 단계를 반복함으로써 초기 선박배치대안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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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계획된 대상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의 집합( )에서 (임의의 정수)번째 순서의 선박을 하나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가 전체선박 수이면 초기해의 생성을 종료하고, 가 전체선박 수가 아니면 에서 번째 선박을 선택하는 단계와,
-1번째까지 할당된 선박들의 배치대안(A)을 바탕으로 프로파일 세그먼트(Profile Segment)를 분해하여 할당가능 위치를 찾아 A에 할당된 선박들을 바탕으로 분해된 프로파일 세그먼트의 집합(P)에 추가하는 단계와,
상기 P에 저장된 할당가능 위치 수만큼 선택된 선박을 각 할당 가능 위치에 할당하여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여 초기 선박배치대안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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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초기 선박배치대안에서 가장 큰 비용을 가지고 있는 선박을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선박을 초기 선박배치대안에서 제거한 후 나머지 선박들에 대해서 할당 가능 위치를 찾고 각 할당 가능 위치에 선택된 선박을 할당하여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여 선택된 선박의 최적위치를 찾는 단계와,
현재 최소비용과 비교하여 해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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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초기해 생성과정에서 결정된 선박 배치대안 A에서 큰 비용을 가지고 있는 순으로 정렬한 후, 가장 큰 비용을 가지는 선박을 선택 후 제거하는 단계와,
나머지 선박들의 배치대안(A)에 대해서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안정화 과정을 수행한 선박 배치대안(A)에 을 바탕으로 프로파일 세그먼트를 분해하여 할당가능 위치를 찾아 A에 할당된 선박들을 바탕으로 분해된 프로파일 세그먼트의 집합(P)에 추가하는 단계와,
상기 P에서 할당 가능 위치(j(임의의 정수))를 하나 선택하고, =1로 설정한 후, 와 상기 찾아진 할당 가능 위치 수와의 동일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결과, 와 할당 가능 위치 수가 동일한 경우 현재까지의 최소비용과 비교하여, 할당 가능 위치 수가 최소비용보다 작으면, 상기 최소비용과 최적 선박 배치 대안을 적용하여 생성된 초기해를 개선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결과, 와 할당 가능 위치 수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선택된 번째 할당 가능 위치에서 현재 선택된 선박의 할당 공간을 확보하고 현재 선박을 확보된 공간에 할당한 후 배치대안 A에 추가하는 단계와,
현재 A에 할당된 선박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약조건을 만족시키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와,
A에 할당된 선박들에 대해 공간 축으로 선박들의 최적위치를 찾는 안정화 과정과 시간 축으로 선박들의 최적 작업시간을 찾는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여 선택된 선박의 최적위치를 찾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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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 또는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파일 세그먼트 분해과정은 이전까지 놓인 각 선박의 가로선을 다른 선박이나 경계에 닿을 때까지 좌우로 연장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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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최종 선박배치대안에서 비용이 가장 큰 선박을 선택하는 단계와,
가용 최소 컨테이너 크레인의 수를 구해서 할당 가능한 수만큼의 컨테이너 크레인을 할당한 후 새로운 선박배치대안을 만드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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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D1) 최종 선박 배치대안에서 가장 큰 비용을 가지고 있는 선박을 하나 선택하는 단계와,
(D2) 상기 선택된 선박의 총합이 전체 선박수와 같다면, 새로운 선박 배치대안에 대해서 비용을 계산하여 선박 배치대안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고 알고리즘을 종료하는 단계와,
(D3) 상기 선택된 선박의 총합이 전체 선박수와 동일하지 않으며, 선택된 선박의 작업시간 동안 겹치는 주변 선박들에 할당된 컨테이너 크레인의 총 수를 고려하여 할당될 수 있는 최소 컨테이너 크레인의 수를 계산하는 단계와,
(D4) 상기 계산결과, 가용한 최소 컨테이너 크레인이 없다면, 상기 (D1) 단계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와,
(D5) 상기 계산결과, 가용한 최소 컨테이너 크레인이 있다면, 계산된 가용한 최소 컨테이너 크레인에서 1대의 컨테이너 크레인을 선택된 선박에 할당하는 단계와,
(D6) 상기 선택된 선박에 대해서 컨테이너 크레인 추가에 따른 새로운 작업시간과 작업완료 시간을 계산하고, 시간 축 안정화 과정을 수행한 후, 상기 (D5) 단계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와,
(D7) 상기 선택된 선박에 할당된 컨테이너 크레인의 수가 최대 컨테이너 크레인의 수와 동일하면, 상기 (D1) 단계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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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 내지 제 6 항, 제 9 항 중 어느 하나에 있어서, 상기 안정화 과정은
할당된 선박들의 배치대안(A)에 할당된 선박들을 바탕으로 분해된 프로파일 세그먼트의 집합(P)에 저장된 할당 가능 위치(j(임의의 정수))를 하나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가 P에 저장된 할당가능 위치수와 동일하지 않으면 P에서 번째 할당 가능 위치를 하나 선택하고, 가 상기 P에 저장된 할당가능 위치수와 동일하면, = +1로 설정하고, 상기 (B)단계부터 반복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번째 할당 가능 위치에서 번째 선박의 길이와 작업시간 만큼 공간을 확보하고, 번째 선박을 확보된 공간에 할당한 후 배치대안 A에 추가하는 단계와,
번째 선박까지 할당된 배치대안 A에 대해서 제약조건을 만족시키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와,
현재 선박이 할당된 선박배치대안에 대해서 제 1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제 1 안정화 과정을 수행한 선박들의 배치대안 A에 대해서 접안위치에 대한 비용, 접안시간에 대한 비용, 환적비용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계산결과 번째 할당가능 위치에서 계산된 비용이 현재까지 최소비용보다 작다면 현재 배치대안(A)과 현재 비용을 상기 j번째 할당 가능 위치에 기반하는 배치대안과 최소비용으로 갱신하는 단계와,
상기 계산결과, 번째 할당가능 위치에서 계산된 비용이 현재까지 최소비용보다 크거나 같으면 현재 배치 대안과 최소비용을 유지하는 단계와,
상기 A를 -1번째 선박까지 할당된 배치대안으로 되돌리고 = +1로 설정한 후, 상기 안정화 과정의 수행을 반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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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 또는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약사항은
현재까지 할당된 선박배치대안에 대해서 동시간대에 할당된 컨테이너 크레인 수가 전체 컨테이너 크레인 수를 넘을 수 없는 제약과, 각 선박이 희망접안 시간보다 빨리 접안될 수 없는 제약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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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안정화 과정은 시간 축 안정화 과정과 공간 축 안정화 과정을 번갈아 가며 수행하면서 더 이상 변화가 생기지 않을 때 까지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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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시간 축 안정화 과정과 공간 축 안정화 과정은 배치대안 A를 대상으로 공간 축에서 선박들의 최적 위치를 찾는 안정화 과정, 시간 축으로 선박들의 최적 작업시간을 찾는 안정화 과정, 시간 축으로 선박들의 최적 작업시간을 찾는 안정화 과정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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