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234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최근 컨테이너 선박의 대형화 추세에 따라 선사에서 다양한 사항을 요청하고 있어 이러한 다양하고 현실적인 제약조건들이 고려된 선석계획을 수립하여 선박의 최적 접안위치 및 시간과, 적정수의 컨테이너 크레인을 결정하기 위한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개선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와, 상기 결정된 선박할당 순서에서 선박을 차례대로 하나씩 배치하여 초기 선박배치대안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초기 선박배치대안을 바탕으로 선박배치대안을 개선하는 단계와, 상기 결정된 최종 선박배치대안을 바탕으로 각 선박에 컨테이너 크레인을 추가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데 있다. 선석계획, 컨테이너 크레인 할당, 개선 알고리즘, 연속 선석공간
Int. CL B63B 9/00 (2006.01) B63B 9/02 (2006.01)
CPC G06Q 10/08(2013.01) G06Q 10/08(2013.01) G06Q 1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64364 (2008.07.03)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04275 (2010.01.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7.03)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갑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춘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테헤란오피스빌딩 ***호 문앤파트너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7.03 수리 (Accepted) 1-1-2008-0481329-9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3.13 수리 (Accepted) 1-1-2009-0153525-1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4.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5.17 수리 (Accepted) 9-1-2010-0028860-7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31324-36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07829-1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와, (B) 상기 결정된 선박할당 순서에서 선박을 차례대로 하나씩 배치하여 초기 선박배치대안을 생성하는 단계와, (C) 상기 생성된 초기 선박배치대안을 바탕으로 선박배치대안을 개선하는 단계와, (D) 상기 결정된 최종 선박배치대안을 바탕으로 각 선박에 컨테이너 크레인을 추가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각 선박의 출항 요구시간을 기준으로 선박들의 할당 순서를 결정하여 최대 작업 완료시간을 최소로 하는 최적해를 찾기 위한 SPT 규칙과, 각 선박의 도착예정시간을 기준으로 선박들의 할당 순서를 결정하여 최대 작업 지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EDD 규칙과, 선박마다 가지고 있는 위치비용 및 시간비용을 기준을 큰 순서대로 정렬(내림차순 정렬)하여 선박 할당순서를 결정하는 SBC 규칙들에 의해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와, 상기 결정된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를 계획된 대상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의 집합( )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선박을 한 대씩 할당하면서 현재까지의 선박 배치대안에서 선택된 선박에 대한 할당 가능위치를 찾는 단계와, 상기 찾아진 각 할당 가능위치에 선택된 선박의 할당공간을 확보하고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여 선택된 선박의 최적위치를 찾는 단계와, 전체 선박 수만큼 상기 단계를 반복함으로써 초기 선박배치대안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계획된 대상 선박들의 초기할당 순서의 집합( )에서 (임의의 정수)번째 순서의 선박을 하나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가 전체선박 수이면 초기해의 생성을 종료하고, 가 전체선박 수가 아니면 에서 번째 선박을 선택하는 단계와, -1번째까지 할당된 선박들의 배치대안(A)을 바탕으로 프로파일 세그먼트(Profile Segment)를 분해하여 할당가능 위치를 찾아 A에 할당된 선박들을 바탕으로 분해된 프로파일 세그먼트의 집합(P)에 추가하는 단계와, 상기 P에 저장된 할당가능 위치 수만큼 선택된 선박을 각 할당 가능 위치에 할당하여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여 초기 선박배치대안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초기 선박배치대안에서 가장 큰 비용을 가지고 있는 선박을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선박을 초기 선박배치대안에서 제거한 후 나머지 선박들에 대해서 할당 가능 위치를 찾고 각 할당 가능 위치에 선택된 선박을 할당하여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여 선택된 선박의 최적위치를 찾는 단계와, 현재 최소비용과 비교하여 해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초기해 생성과정에서 결정된 선박 배치대안 A에서 큰 비용을 가지고 있는 순으로 정렬한 후, 가장 큰 비용을 가지는 선박을 선택 후 제거하는 단계와, 나머지 선박들의 배치대안(A)에 대해서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안정화 과정을 수행한 선박 배치대안(A)에 을 바탕으로 프로파일 세그먼트를 분해하여 할당가능 위치를 찾아 A에 할당된 선박들을 바탕으로 분해된 프로파일 세그먼트의 집합(P)에 추가하는 단계와, 상기 P에서 할당 가능 위치(j(임의의 정수))를 하나 선택하고, =1로 설정한 후, 와 상기 찾아진 할당 가능 위치 수와의 동일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결과, 와 할당 가능 위치 수가 동일한 경우 현재까지의 최소비용과 비교하여, 할당 가능 위치 수가 최소비용보다 작으면, 상기 최소비용과 최적 선박 배치 대안을 적용하여 생성된 초기해를 개선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결과, 와 할당 가능 위치 수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선택된 번째 할당 가능 위치에서 현재 선택된 선박의 할당 공간을 확보하고 현재 선박을 확보된 공간에 할당한 후 배치대안 A에 추가하는 단계와, 현재 A에 할당된 선박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약조건을 만족시키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와, A에 할당된 선박들에 대해 공간 축으로 선박들의 최적위치를 찾는 안정화 과정과 시간 축으로 선박들의 최적 작업시간을 찾는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여 선택된 선박의 최적위치를 찾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7 7
제 4 항 또는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파일 세그먼트 분해과정은 이전까지 놓인 각 선박의 가로선을 다른 선박이나 경계에 닿을 때까지 좌우로 연장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최종 선박배치대안에서 비용이 가장 큰 선박을 선택하는 단계와, 가용 최소 컨테이너 크레인의 수를 구해서 할당 가능한 수만큼의 컨테이너 크레인을 할당한 후 새로운 선박배치대안을 만드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D1) 최종 선박 배치대안에서 가장 큰 비용을 가지고 있는 선박을 하나 선택하는 단계와, (D2) 상기 선택된 선박의 총합이 전체 선박수와 같다면, 새로운 선박 배치대안에 대해서 비용을 계산하여 선박 배치대안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고 알고리즘을 종료하는 단계와, (D3) 상기 선택된 선박의 총합이 전체 선박수와 동일하지 않으며, 선택된 선박의 작업시간 동안 겹치는 주변 선박들에 할당된 컨테이너 크레인의 총 수를 고려하여 할당될 수 있는 최소 컨테이너 크레인의 수를 계산하는 단계와, (D4) 상기 계산결과, 가용한 최소 컨테이너 크레인이 없다면, 상기 (D1) 단계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와, (D5) 상기 계산결과, 가용한 최소 컨테이너 크레인이 있다면, 계산된 가용한 최소 컨테이너 크레인에서 1대의 컨테이너 크레인을 선택된 선박에 할당하는 단계와, (D6) 상기 선택된 선박에 대해서 컨테이너 크레인 추가에 따른 새로운 작업시간과 작업완료 시간을 계산하고, 시간 축 안정화 과정을 수행한 후, 상기 (D5) 단계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와, (D7) 상기 선택된 선박에 할당된 컨테이너 크레인의 수가 최대 컨테이너 크레인의 수와 동일하면, 상기 (D1) 단계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10 10
제 3 항 내지 제 6 항, 제 9 항 중 어느 하나에 있어서, 상기 안정화 과정은 할당된 선박들의 배치대안(A)에 할당된 선박들을 바탕으로 분해된 프로파일 세그먼트의 집합(P)에 저장된 할당 가능 위치(j(임의의 정수))를 하나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가 P에 저장된 할당가능 위치수와 동일하지 않으면 P에서 번째 할당 가능 위치를 하나 선택하고, 가 상기 P에 저장된 할당가능 위치수와 동일하면, = +1로 설정하고, 상기 (B)단계부터 반복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번째 할당 가능 위치에서 번째 선박의 길이와 작업시간 만큼 공간을 확보하고, 번째 선박을 확보된 공간에 할당한 후 배치대안 A에 추가하는 단계와, 번째 선박까지 할당된 배치대안 A에 대해서 제약조건을 만족시키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와, 현재 선박이 할당된 선박배치대안에 대해서 제 1 안정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제 1 안정화 과정을 수행한 선박들의 배치대안 A에 대해서 접안위치에 대한 비용, 접안시간에 대한 비용, 환적비용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계산결과 번째 할당가능 위치에서 계산된 비용이 현재까지 최소비용보다 작다면 현재 배치대안(A)과 현재 비용을 상기 j번째 할당 가능 위치에 기반하는 배치대안과 최소비용으로 갱신하는 단계와, 상기 계산결과, 번째 할당가능 위치에서 계산된 비용이 현재까지 최소비용보다 크거나 같으면 현재 배치 대안과 최소비용을 유지하는 단계와, 상기 A를 -1번째 선박까지 할당된 배치대안으로 되돌리고 = +1로 설정한 후, 상기 안정화 과정의 수행을 반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11 11
제 6 항 또는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약사항은 현재까지 할당된 선박배치대안에 대해서 동시간대에 할당된 컨테이너 크레인 수가 전체 컨테이너 크레인 수를 넘을 수 없는 제약과, 각 선박이 희망접안 시간보다 빨리 접안될 수 없는 제약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12 12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안정화 과정은 시간 축 안정화 과정과 공간 축 안정화 과정을 번갈아 가며 수행하면서 더 이상 변화가 생기지 않을 때 까지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시간 축 안정화 과정과 공간 축 안정화 과정은 배치대안 A를 대상으로 공간 축에서 선박들의 최적 위치를 찾는 안정화 과정, 시간 축으로 선박들의 최적 작업시간을 찾는 안정화 과정, 시간 축으로 선박들의 최적 작업시간을 찾는 안정화 과정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 선석공간에서의 선석계획 생성 및 개선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