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테이블 형태를 가지는 구조체의 상면에 설치되어 입출력 공간으로 활용되는 후면 투영 스크린과,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에 영상을 투영하는 빔 프로젝터와,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의 상부에서의 물체 움직임이 역광 영상으로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에 투영되도록 하는 광원과,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의 투영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와, 상기 카메라를 통해 취득된 영상의 의미를 인식하는 영상 판독장치를 포함하는 테이블탑 컴퓨팅 환경의 인터페이스 방법으로서,(a)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 상에서 손을 이용하여 드래그 제스처를 수행한 영상을 취득하는 단계와,(b) 상기 취득한 영상으로부터 손가락 끝과 손바닥을 인식하는 손 인식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와,(c) 상기 손 인식 과정을 통해 상기 드래그 제스처가 몸쪽 방향으로의 드래그로 판단되면 객체 가져오기로 인식하는 단계와,(d) 상기 객체 가져오기를 인식한 상태에서 상기 손가락의 펼친 각도에 따라 선택 영역을 인식하는 단계와,(e) 상기 인식한 선택 영역에 속한 객체들의 프록시를 상기 손의 주위에 배치하여 상기 객체들을 가져다 주는 결과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테이블탑 컴퓨팅 환경을 위한 인터페이스 방법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터페이스 방법은,(f) 상기 손의 주위에 배치한 특정 프록시의 선택 여부를 상기 손 인식 과정을 통해 판단하는 단계와,(g) 상기 특정 프록시의 선택 상태가 판단되면 상기 특정 프록시를 대응하는 객체와 동일한 상태로 변환하는 단계와,(h) 상기 손 인식 과정을 통해 상기 특정 프록시를 통한 입력이 판정되면 입력 판독 결과를 상기 대응하는 객체에 전달하여 상기 대응하는 객체를 통해 직접 입력할 때에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테이블탑 컴퓨팅 환경을 위한 인터페이스 방법
|
3 |
3
테이블 형태를 가지는 구조체의 상면에 설치되어 입출력 공간으로 활용되는 후면 투영 스크린과,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에 영상을 투영하는 빔 프로젝터와,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의 상부에서의 물체 움직임이 역광 영상으로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에 투영되도록 하는 광원과,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의 투영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와, 상기 카메라를 통해 취득된 영상의 의미를 인식하는 영상 판독장치를 포함하는 테이블탑 컴퓨팅 환경의 인터페이스 방법으로서,(a)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 상에서 손을 이용하여 드래그 제스처를 수행한 영상을 취득하는 단계와,(b) 상기 취득한 영상으로부터 손가락 끝과 손바닥을 인식하는 손 인식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와,(c) 상기 손 인식 과정을 통해 상기 드래그 제스처가 몸 반대쪽 방향으로의 드래그로 판단되면 객체 보내기로 인식하는 단계와,(d) 상기 객체 보내기를 인식한 상태에서 상기 드래그 제스처의 거리에 비례하는 길이의 가상 커서를 생성하는 단계와,(e) 상기 손가락의 펼친 각도에 따라 선택 영역을 인식하는 단계와,(f) 상기 인식한 선택 영역에 속한 객체들의 프록시를 상기 손의 앞에 정렬하는 단계와,(g) 상기 손가락의 인식을 통해 상기 프록시의 선택이 판단되면 해당 프록시에 대응하는 객체를 상기 가상 커서의 종단 부근 위치로 보내는 단계를 포함하는 테이블탑 컴퓨팅 환경을 위한 인터페이스 방법
|
4 |
4
테이블 형태를 가지는 구조체의 상면에 설치되어 입출력 공간으로 활용되는 후면 투영 스크린과,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에 영상을 투영하는 빔 프로젝터와,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의 상부에서의 물체 움직임이 역광 영상으로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에 투영되도록 하는 광원과,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의 투영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와, 상기 카메라를 통해 취득된 영상의 의미를 인식하는 영상 판독장치를 포함하는 테이블탑 컴퓨팅 환경의 인터페이스 방법으로서,(a) 상기 후면 투영 스크린을 대상으로 취득한 영상으로부터 손가락 끝을 인식하는 손 인식 과정을 수행하여 다중 입력 여부를 판정하는 단계와,(b) 상기 다중 입력으로 판정되면 다중 인식된 상기 손가락 끝의 평균 위치를 산출하는 단계와,(c) 상기 산출한 평균 위치를 상기 다중 입력의 단일 입력 위치로 인식하여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테이블탑 컴퓨팅 환경을 위한 인터페이스 방법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 및 상기 (c) 단계는 단일 입력 지원 모드일 경우에 수행하는 테이블탑 컴퓨팅 환경을 위한 인터페이스 방법
|
6 |
6
삭제
|
7 |
7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