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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서비스 장치 또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와의 유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연결 매니저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 또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와의 통신, 프레임 정보의 수신 처리를 수행하며,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등록하고, 상기 등록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해 분자 모델링 도구를 이용한 분자 모델링 작업을 수행하며, 그에 대응하는 모델링 정보를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로 전송하는 오퍼레이션 매니저와,
상기 오퍼레이션 매니저의 제어에 따라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수신되는 상기 모델링 정보에 대해 버퍼를 이용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매니저와,
상기 모델링 정보의 3차원 분자 구조 파일을 파싱하는 IO 파서와,
상기 모델링 정보의 3차원 분자 구조를 렌더링하여 디스플레이하는 분자 렌더러
를 포함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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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리밍 매니저는, 상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슬라이딩 윈도우 방식의 상기 버퍼를 구비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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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매니저는, 상기 분자 모델링 도구로 사용되는 VRMMS(virtual reality based molecular management system)에 대응하는 VSSP(vrmms streaming service protocol)을 구비하며, 이와 함께 하위 통신 프로토콜로 HTTP(hyper-text transfer protocol) 또는 UDP(user datagram protocol)를 구비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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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오퍼레이션 매니저는,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가상 현실 장치에 접속하여 상기 모델링 정보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데이터를 수신하여 디스플레이하도록 제어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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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오퍼레이션 매니저는,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연결된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부터 다른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의 추가 모델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신하여 디스플레이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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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오퍼레이션 매니저는,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가상 현실 장치에 접속하여 추가 모델링 정보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데이터를 수신하여 디스플레이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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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2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는, 렌더링 데이터, 실험 데이터 및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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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 2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는, 상기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재생, 일시 중지, 중지 및 스킵 재생의 플레이 모드(play mode)를 지원하고, 상기 3차원 분자 구조의 회전, 줌인 앤 아웃 및 이동의 오퍼레이션 모드(operation mode)를 지원하며, 상기 3차원 분자 구조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는 리프리젠테이션 모드(representation mode)를 지원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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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무선 통신 모듈을 통해 각종 데이터 통신을 담당하는 통신부와,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해당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등록한 후에, 이에 대응하는 모델링 정보가 전송되면, 상기 통신부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전송함과 동시에 접속된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상기 모델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도록 요청하고, 상기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추가 모델링 정보가 전송되면,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전송함과 동시에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도록 요청하는 협업 제어부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의 장치 정보와, 이에 각각 대응하는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저장 관리하는 협업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며,
상기 협업 제어부는,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간의 시간차 협업 서비스의 경우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상기 모델링 정보가 전송되면,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전송하여 저장하도록 요청한 후에, 상기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가 접속되면 상기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도록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요청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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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협업 제어부는,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간의 시간차 협업 서비스의 경우 상기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가 전송되면,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전송하여 저장하도록 요청한 후에,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가 접속되면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도록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요청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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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 또는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협업 제어부는,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가상 현실 공간이 구현된 가상 현실 장치로 상기 모델링 정보 또는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도록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요청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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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제 11 항 또는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모델링 작업 및 추가 모델링 작업에 각각 대응하는 렌더링 데이터, 실험 데이터 및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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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 또는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장치 정보는,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에 각각 대응하는 CPU, 메모리 및 그래픽카드 성능을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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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협업 서비스 장치 및 가상 현실 장치와의 통신을 담당하는 연결 매니저와,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한 협업을 지원하고,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참여하는 각종 장치를 연결하도록 하며, 협업 작업에 따라 실시간 공동 협업과 시간에 따른 공동 협업을 지원하는 세션 매니저와,
어느 하나의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모델링 정보를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를 통해 수신하여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여 저장하며, 다른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에 전송함과 동시에 상기 가상 현실 장치에 전송하는 시뮬레이션 익스포터와,
연결된 장치에 대응하는 세션의 시간 정보 및 상태를 체크하여 세션 리소스를 관리하는 세션 풀
을 포함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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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매니저는, 어느 하나의 장치와 통신망을 통해 연결되면, 해당 연결 정보에 따라 사용자 ID, 시뮬레이션 ID 및 시간 정보에 따라 할당된 세션 정보에 따라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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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세션 매니저는, 상기 실시간 공동 협업의 경우 실시간으로 상기 모델링 정보를 서로간에 상호 전송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상기 시간에 따른 공동 협업의 경우 상기 어느 하나의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상기 모델링 정보를 저장하고, 상기 다른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가 연결되면 상기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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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세션 매니저는, 상기 시간에 따른 공동 협업의 경우 상기 다른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저장하고, 상기 어느 하나의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가 연결되면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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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세션 매니저는, 상기 실시간 공동 협업의 경우 동시에 여러 개의 객체를 조작할 때 발생하는 충돌에 대해 플로어 제어 매커니즘(floor control mechanism)을 이용하여 제어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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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와,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와,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등록하며, 상기 모델링 정보 또는 추가 모델링 정보의 실시간 공동 협업 또는 시간에 따른 공동 협업에 따른 정보 전송을 요청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간의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상기 시간에 따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여 상기 모델링 정보 또는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와,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부터 전송되는 상기 모델링 정보 또는 추가 모델링 정보를 가상 현실 공간에 디스플레이하는 가상 현실 장치를 포함하며,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모델링 작업 및 추가 모델링 작업에 각각 대응하는 렌더링 데이터, 실험 데이터 및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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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협업 서비스 장치에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등록하는 단계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등록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모델링 정보를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서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서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여 접속된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가상 현실 장치에 상기 모델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추가 모델링 정보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 수신되면, 이를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를 통해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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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제 25 항에 있어서,
상기 협업 서비스 방법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에서 이와 함께 가상 현실 장치에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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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5 항 또는 제 26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모델링 작업 및 추가 모델링 작업에 각각 대응하는 렌더링 데이터, 실험 데이터 및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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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5 항 또는 제 26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또는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에 각각 대응하는 CPU, 메모리 및 그래픽카드 성능에 따라 전송되는 가상 현실 기반의 협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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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협업 서비스 장치에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등록하는 단계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등록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모델링 정보를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서 수신하여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 저장하는 단계와,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제 2 클랑이언트 단말 장치가 접속되면,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서 상기 접속된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에 상기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추가 모델링 정보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 수신되면, 이를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 저장하는 단계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 접속되면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서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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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0 항에 있어서,
상기 협업 서비스 방법은,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 저장하는 단계에서 이와 함께 가상 현실 장치에 상기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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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0 항에 있어서,
상기 협업 서비스 방법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에서 이와 함께 가상 현실 장치에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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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0 항 내지 제 32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모델링 작업 및 추가 모델링 작업에 각각 대응하는 렌더링 데이터, 실험 데이터 및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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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0 항 내지 제 32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또는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에 각각 대응하는 CPU, 메모리 및 그래픽카드 성능에 따라 전송되는 협업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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