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협업 서비스 장치, 실시간 스트리밍장치, 협업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265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상 현실 기반의 협업 시스템을 이용하여 모델링 작업을 공동으로 수행한다는 것으로,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의 모델링 도구를 활성화시킨 후에, 모델링 작업에 따른 모델링 정보를 웹 서비스 장치에 전송하며, 이의 분산 처리를 수행한 후에, 가상 현실 장치로 이러한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여 가상 현실 공간에 디스플레이하는 중에 원격 단말기가 접속되면 접속된 원격 단말기로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여 디스플레이하고, 이를 통해 모델링 작업을 수행하면 이에 대응하는 추가 모델링 정보를 가상 현실 공간에 디스플레이함과 동시에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전송하여 디스플레이함으로써, 가상 현실 공간에 모델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로딩하여 디스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모델링 정보를 접속된 원격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할 수 있어 다수의 실험자가 공동으로 모델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다. 협업 시스템, 분자 모델링
Int. CL G06F 19/00 (2011.01) G06F 15/00 (2006.01)
CPC G06Q 10/103(2013.01) G06Q 10/1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3271 (2008.12.05)
출원인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27009-0000 (2011.03.29)
공개번호/일자 10-2010-0064708 (2010.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4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05)
심사청구항수 2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지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3 이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군
4 김정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05 수리 (Accepted) 1-1-2008-0840370-26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1.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680635-5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11.05 수리 (Accepted) 1-1-2009-0680636-0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2.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1.15 수리 (Accepted) 9-1-2010-0004640-8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50598-0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7.07 수리 (Accepted) 1-1-2010-0438478-3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7.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438479-8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604541-6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4-1-2012-5116974-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협업 서비스 장치 또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와의 유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연결 매니저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 또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와의 통신, 프레임 정보의 수신 처리를 수행하며,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등록하고, 상기 등록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해 분자 모델링 도구를 이용한 분자 모델링 작업을 수행하며, 그에 대응하는 모델링 정보를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로 전송하는 오퍼레이션 매니저와, 상기 오퍼레이션 매니저의 제어에 따라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수신되는 상기 모델링 정보에 대해 버퍼를 이용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매니저와, 상기 모델링 정보의 3차원 분자 구조 파일을 파싱하는 IO 파서와, 상기 모델링 정보의 3차원 분자 구조를 렌더링하여 디스플레이하는 분자 렌더러 를 포함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리밍 매니저는, 상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슬라이딩 윈도우 방식의 상기 버퍼를 구비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매니저는, 상기 분자 모델링 도구로 사용되는 VRMMS(virtual reality based molecular management system)에 대응하는 VSSP(vrmms streaming service protocol)을 구비하며, 이와 함께 하위 통신 프로토콜로 HTTP(hyper-text transfer protocol) 또는 UDP(user datagram protocol)를 구비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5 5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오퍼레이션 매니저는,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가상 현실 장치에 접속하여 상기 모델링 정보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데이터를 수신하여 디스플레이하도록 제어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6 6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오퍼레이션 매니저는,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연결된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부터 다른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의 추가 모델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신하여 디스플레이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7 7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오퍼레이션 매니저는,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가상 현실 장치에 접속하여 추가 모델링 정보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데이터를 수신하여 디스플레이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8 8
제 2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는, 렌더링 데이터, 실험 데이터 및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9 9
제 2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는, 상기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재생, 일시 중지, 중지 및 스킵 재생의 플레이 모드(play mode)를 지원하고, 상기 3차원 분자 구조의 회전, 줌인 앤 아웃 및 이동의 오퍼레이션 모드(operation mode)를 지원하며, 상기 3차원 분자 구조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는 리프리젠테이션 모드(representation mode)를 지원하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10 10
삭제
11 11
유무선 통신 모듈을 통해 각종 데이터 통신을 담당하는 통신부와,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해당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등록한 후에, 이에 대응하는 모델링 정보가 전송되면, 상기 통신부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전송함과 동시에 접속된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상기 모델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도록 요청하고, 상기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추가 모델링 정보가 전송되면,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전송함과 동시에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도록 요청하는 협업 제어부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의 장치 정보와, 이에 각각 대응하는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저장 관리하는 협업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며, 상기 협업 제어부는,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간의 시간차 협업 서비스의 경우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상기 모델링 정보가 전송되면,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전송하여 저장하도록 요청한 후에, 상기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가 접속되면 상기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도록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요청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협업 제어부는,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간의 시간차 협업 서비스의 경우 상기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가 전송되면,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전송하여 저장하도록 요청한 후에,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가 접속되면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도록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요청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
13 13
제 11 항 또는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협업 제어부는,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가상 현실 공간이 구현된 가상 현실 장치로 상기 모델링 정보 또는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도록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 요청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
14 14
제 11 항 또는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모델링 작업 및 추가 모델링 작업에 각각 대응하는 렌더링 데이터, 실험 데이터 및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
15 15
제 11 항 또는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장치 정보는,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에 각각 대응하는 CPU, 메모리 및 그래픽카드 성능을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
16 16
삭제
17 17
다수의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협업 서비스 장치 및 가상 현실 장치와의 통신을 담당하는 연결 매니저와, 상기 연결 매니저를 통해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한 협업을 지원하고,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참여하는 각종 장치를 연결하도록 하며, 협업 작업에 따라 실시간 공동 협업과 시간에 따른 공동 협업을 지원하는 세션 매니저와, 어느 하나의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모델링 정보를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를 통해 수신하여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여 저장하며, 다른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에 전송함과 동시에 상기 가상 현실 장치에 전송하는 시뮬레이션 익스포터와, 연결된 장치에 대응하는 세션의 시간 정보 및 상태를 체크하여 세션 리소스를 관리하는 세션 풀 을 포함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매니저는, 어느 하나의 장치와 통신망을 통해 연결되면, 해당 연결 정보에 따라 사용자 ID, 시뮬레이션 ID 및 시간 정보에 따라 할당된 세션 정보에 따라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
19 19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세션 매니저는, 상기 실시간 공동 협업의 경우 실시간으로 상기 모델링 정보를 서로간에 상호 전송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상기 시간에 따른 공동 협업의 경우 상기 어느 하나의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상기 모델링 정보를 저장하고, 상기 다른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가 연결되면 상기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
20 20
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세션 매니저는, 상기 시간에 따른 공동 협업의 경우 상기 다른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저장하고, 상기 어느 하나의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가 연결되면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
21 21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세션 매니저는, 상기 실시간 공동 협업의 경우 동시에 여러 개의 객체를 조작할 때 발생하는 충돌에 대해 플로어 제어 매커니즘(floor control mechanism)을 이용하여 제어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
22 22
삭제
23 23
등록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와,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와,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등록하며, 상기 모델링 정보 또는 추가 모델링 정보의 실시간 공동 협업 또는 시간에 따른 공동 협업에 따른 정보 전송을 요청하는 협업 서비스 장치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간의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상기 시간에 따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여 상기 모델링 정보 또는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와,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로부터 전송되는 상기 모델링 정보 또는 추가 모델링 정보를 가상 현실 공간에 디스플레이하는 가상 현실 장치를 포함하며,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모델링 작업 및 추가 모델링 작업에 각각 대응하는 렌더링 데이터, 실험 데이터 및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시스템
24 24
삭제
25 25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협업 서비스 장치에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등록하는 단계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등록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모델링 정보를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서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서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여 접속된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및 가상 현실 장치에 상기 모델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추가 모델링 정보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 수신되면, 이를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를 통해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26 26
제 25 항에 있어서, 상기 협업 서비스 방법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에서 이와 함께 가상 현실 장치에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27 27
제 25 항 또는 제 26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모델링 작업 및 추가 모델링 작업에 각각 대응하는 렌더링 데이터, 실험 데이터 및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28 28
제 25 항 또는 제 26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또는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에 각각 대응하는 CPU, 메모리 및 그래픽카드 성능에 따라 전송되는 가상 현실 기반의 협업 방법
29 29
삭제
30 30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협업 서비스 장치에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등록하는 단계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등록된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모델링 정보를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서 수신하여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 저장하는 단계와,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제 2 클랑이언트 단말 장치가 접속되면,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로부터의 요청에 따라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서 상기 접속된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에 상기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부터 상기 분자 모델링 시뮬레이션에 대응하는 추가 모델링 정보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 수신되면, 이를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 저장하는 단계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가 상기 협업 서비스 장치에 접속되면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서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31 31
제 30 항에 있어서, 상기 협업 서비스 방법은, 상기 실시간 스트리밍 장치에 저장하는 단계에서 이와 함께 가상 현실 장치에 상기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32 32
제 30 항에 있어서, 상기 협업 서비스 방법은,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에서 이와 함께 가상 현실 장치에 상기 추가 모델링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33 33
제 30 항 내지 제 32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모델링 작업 및 추가 모델링 작업에 각각 대응하는 렌더링 데이터, 실험 데이터 및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협업 서비스 방법
34 34
제 30 항 내지 제 32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정보 및 추가 모델링 정보는, 상기 제 1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 또는 제 2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에 각각 대응하는 CPU, 메모리 및 그래픽카드 성능에 따라 전송되는 협업 서비스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서울시정개발연구원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기반 구축사업 u-라이프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 산업화 혁신 클러스터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