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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익-와류-상호작용 소음 저감을 위한 가변돌기를 가진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

  • 기술번호 : KST201517287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에 관한 것으로서, 회전익항공기의 회전축에 결합되어 회전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에 있어서, 상기 회전축에 결합되며, 상기 회전 방향 상 앞쪽 가장자리인 앞전을 구비한 본체부;와 상기 본체부의 앞전에 상기 회전 반경 방향으로 다수개 배치되며, 회전익의 끝단에서 발생한 와류와 충돌함으로써 발생하는 BVI 소음(Blade Vortex Interaction Noise)이 선택적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저감될 수 있도록, 상기 회전 방향 상 앞쪽으로 돌출되는 제1형상과 상기 회전 방향상 앞쪽으로 돌출되지 않는 제2형상 사이에서 변형가능한 가변돌기;를 구비하며, 상기 다수개의 가변돌기들은, 상기 회전축으로부터 상기 회전 반경의 75%만큼 이격된 지점으로부터 상기 회전축으로부터 상기 회전 반경의 90%만큼 이격된 지점까지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앞전에 가변적으로 돌출되거나 돌출되지 않는 다수의 가변돌기들을 구비함으로써, BVI 소음의 저감이 필요한 경우에만 선택적으로 BVI 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으며, 상기 가변돌기들이 회전 반경의 75% 지점에서 90% 지점 사이에 배치됨으로써, 제조비용과 운용비용이 감소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회전익항공기, 회전익, BVI 소음, 가변돌기, 와류
Int. CL B64C 27/473 (2006.01) B64C 27/46 (2006.01) B64C 27/32 (2006.01) B64C 27/467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90030496 (2009.04.08)
출원인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16010-0000 (2011.02.11)
공개번호/일자 10-2010-0111984 (2010.10.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2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0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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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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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성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유영훈 미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3 김창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4 박수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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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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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2 정성남 서울특별시 강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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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08 수리 (Accepted) 1-1-2009-0212223-5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9.13 수리 (Accepted) 9-1-2010-0056678-6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58614-6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1.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757966-5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1.19 수리 (Accepted) 1-1-2010-0757963-1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60113-6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4-1-2012-5116974-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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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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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익항공기의 회전축에 결합되어 회전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에 있어서, 상기 회전축에 결합되며, 상기 회전 방향 상 앞쪽 가장자리인 앞전을 구비한 본체부;와 상기 본체부의 앞전에 상기 회전 반경 방향으로 다수개 배치되며, 회전익의 끝단에서 발생한 와류와 충돌함으로써 발생하는 BVI 소음이 선택적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저감될 수 있도록, 상기 회전 방향 상 앞쪽으로 돌출되는 제1형상과 상기 회전 방향상 앞쪽으로 돌출되지 않는 제2형상 사이에서 변형가능한 가변돌기;를 구비하며, 상기 다수개의 가변돌기들은, 상기 회전축으로부터 상기 회전 반경의 75%만큼 이격된 지점으로부터 상기 회전축으로부터 상기 회전 반경의 90%만큼 이격된 지점까지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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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돌기와 상기 본체부의 앞전 사이에는 기밀 유지 가능한 공간부가 마련되며, 상기 가변돌기는, 상기 공간부로 유체가 주입됨으로써 상기 제1형상으로 변형되고, 상기 공간부로부터 상기 유체가 유출됨으로써 상기 제2형상으로 변형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익항공기용 회전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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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국제과학기술협력재단,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해외우수기관 유치활용사업 해외 우수연구소 유치를 통한 국제회전익 항공기 R&D Hub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