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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메시지 전송 장치 및 방법과 긴급 메시지 전송 장치의 시험 장치 및 시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326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긴급 메시지 전송 장치 및 방법과 긴급 메시지 전송 장치의 시험 장치 및 시험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긴급 메시지 전송 장치는,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는 스피드 체커, 차량의 감속의 정도를 감지하는 디셀러레이션 체커, 상기 스피트 체커 및 상기 디셀러레이션 체커에 의하여 감지된 결과를 기반으로 긴급 메시지 전송 여부를 판단하는 제어부, 상기 제어부에 의하여 판단된 결과에 대응하여 다른 차량에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전송부 및 상기 제어부 및 상기 전송부의 동작에 대하여 SMV(Symbolic Model Verifier) 모델을 활용한 CTL(Computation Tree Logic)기반의 검증을 수행하는 검증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R 21/00 (2006.01) G08G 1/16 (2006.01)
CPC G08G 1/16(2013.01) G08G 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60001 (2013.12.20)
출원인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53022-0000 (2015.09.08)
공개번호/일자 10-2015-0072643 (2015.06.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9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2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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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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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박철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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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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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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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20 수리 (Accepted) 1-1-2013-1168902-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2.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09184-7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07628-4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52017-0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10 수리 (Accepted) 1-1-2015-0352016-52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5.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74212-9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8.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829411-38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8.26 수리 (Accepted) 1-1-2015-0829400-3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05252-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는 속도 감지부;차량의 감속의 정도를 감지하는 감속도 감지부;상기 속도 감지부 및 상기 감속도 감지부에 의하여 감지된 속도 및 감속도가 각각 기정의된 속도 및 감속도 이상인 경우에만 긴급 메시지 전송 명령을 하는 제어부;상기 제어부의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및 해제 명령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는 제 1 검증부;상기 제어부의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명령이 상기 제 1 검증부의 검증을 통과한 경우에만 다른 차량에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지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는 제 2 검증부; 및상기 제어부의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명령이 상기 제 1 검증부 및 제 2 검증부를 모두 통과한 경우에만 상기 다른 차량에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전송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속도 감지부에 의하여 감지된 차량의 속도가 상기 기정의된 속도 이하의 값을 갖는 경우, 긴급 메시지 전송 해제 명령을 상기 제 1 검증부를 통해 상기 전송부에 전달하며,상기 제 1 검증부는 SMV(Symbolic Model Verifier) 모델을 활용한 CTL(Computation Tree Logic)을 기반으로 상기 제어부가 상기 차량의 속도가 기정의된 속도 이상이고 상기 차량의 감속도가 기정의된 감속도 이상인 경우에만 긴급 메시지 전송 명령을 하는지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며,상기 제 2 검증부는 SMV(Symbolic Model Verifier) 모델을 활용한 CTL(Computation Tree Logic)을 기반으로 상기 다른 차량에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전제로서 상기 다른 차량에 긴급 메시지를 전송해야 하는지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가,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명령을 하기 위하여,상기 기정의된 속도는 55km/h 이고, 상기 기정의된 감속도는 7m/s2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송부는,상기 제어부에 의하여 판단된 결과에 대응하여 상기 차량의 비상등을 점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장치
4 4
삭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가,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해제 명령을 하기 위한,상기 기정의된 속도는,40Km/h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장치
6 6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는 속도 감지 단계;차량의 감속의 정도를 감지하는 감속도 감지 단계;상기 속도 감지 단계 및 상기 감속도 감지 단계에 의하여 감지된 속도 및 감속도가 각각 기정의된 속도 및 감속도 이상인 경우에만 긴급 메시지 전송 명령을 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여부 판단 단계;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여부 판단 단계의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및 해제 명령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는 제 1 검증 단계;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여부 판단 단계의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명령이 상기 제 1 검증 단계의 검증을 통과한 경우에만 다른 차량에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지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는 제 2 검증 단계; 및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여부 판단 단계의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명령이 상기 제 1 검증 단계 및 제 2 검증 단계를 모두 통과한 경우에만 상기 다른 차량에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전송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여부 판단 단계는 상기 속도 감지 단계에 의하여 감지된 차량의 속도가 상기 기정의된 속도 이하의 값을 갖는 경우, 긴급 메시지 전송 해제 명령을 상기 제 1 검증 단계를 통해 상기 전송 단계로 전달하며,상기 제 1 검증 단계는 SMV(Symbolic Model Verifier) 모델을 활용한 CTL(Computation Tree Logic)을 기반으로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여부 판단 단계가 상기 차량의 속도가 기정의된 속도 이상이고 상기 차량의 감속도가 기정의된 감속도 이상인 경우에만 긴급 메시지 전송 명령을 하는지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며,상기 제 2 검증 단계는 SMV(Symbolic Model Verifier) 모델을 활용한 CTL(Computation Tree Logic)을 기반으로 상기 다른 차량에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전제로서 상기 다른 차량에 긴급 메시지를 전송해야 하는지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여부 판단 단계에서,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명령을 하기 위하여,상기 기정의된 속도는 55km/h 이고, 상기 기정의된 감속도는 7m/s2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방법
8 8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전송 단계는,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여부 판단 단계에서 판단된 결과에 대응하여 상기 차량의 비상등을 점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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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0 10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여부 판단 단계가,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해제 명령을 하기 위한,상기 기정의된 속도는,40Km/h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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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기본연구지원사업(기본) [단독](2차)스마트 교통 환경을 위한 Flow Mobility 기반의 Fully Networked car 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