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의 제동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49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제동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목적은 스프링의 구성없이 벨로우즈로 구성된 한쌍의 실린더에 압력차이를 유발시켜 제륜자의 작동수단인 링크기구를 제동 또는 완해작동케하여 제륜자로의 전달압 손실을 최소화하며, 전,후차량의 완해지연을 방지토록함은 물론 제동효율또한 향상되도록 한 철도차량용 제동장치를 제공함에 있으며,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수단으로는;공기압축기와 연결된 주공기통이 기관차로 설치되고, 상기 주공기통의 출구로는 압력의 상승,하강을 조작할 수 있도록 제동밸브가 설치되는 제어부와,각 차량의 보조공기통을 연결하는 제동관이 상기 제동밸브와 연결되어 일정압력이 충기되며, 각 보조공기통으로는 제동관의 압력변화에 따라 삼동작용을 행하는 제어밸브가 연결구성되는 작동부와,한쌍의 밸로우즈형 실린더를 회동대에 의해 연결하되, 일측 실린더는 제어밸브와 연결하고, 타측 실린더는 상기 보조공기통과 제동밸브에 각,각 연결작동되는 막판기구가 연결설치되며, 상기 회동대 중앙부로는 제륜자의 작동매개체인 링크기구가 연결되는 제동부로 구성되는 철도차량의 제동시스템을 구현하므로서 달성된다.
Int. CL B61H 1/00 (2006.01)
CPC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90044096 (1999.10.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345240-0000 (2002.07.06)
공개번호/일자 10-2001-0036897 (2001.05.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207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9.10.1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성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재욱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풍전로 **-*(원곡동) ***동 ***호(아이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9.10.12 수리 (Accepted) 1-1-1999-0128532-9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3.15 수리 (Accepted) 4-1-2000-0033336-2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1.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1.10.12 수리 (Accepted) 9-1-2001-0018737-7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2.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182933-0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공기압축기(21)와 연결된 주공기통(22)이 기관차(T)로 설치되고, 상기 주공기통(22)의 출구로는 압력의 상승,하강을 조작할 수 있도록 제동밸브(23)가 설치되는 제어부(2)와,

각 차량(T')의 보조공기통(31)을 연결하는 제동관(32)이 상기 제동밸브(23)와 연결되어 일정압력이 충기되며, 각 보조공기통(31)으로는 제동관(32)의 압력변화에 따라 삼동작용을 행하는 제어밸브(33)가 연결구성되는 작동부(3)와,

한쌍의 밸로우즈형 실린더(41,41')를 회동대(42)에 의해 연결하되, 일측 실린더(41)는 제어밸브(33)와 연결하고, 타측 실린더(41')는 상기 보조공기통(31)과 제동밸브(23)에 각,각 연결작동되는 막판기구(44)가 연결설치되며, 상기 회동대(42) 중앙부로는 제륜자(43)의 작동매개체인 링크기구(431)가 연결되는 제동부(4)로 형성되며, 상기 제동관(32)의 압력변화에 따른 각 실린더(41,41')의 수평회동운동으로 링크기구(431)를 작동시켜, 차량을 제동, 완해함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제동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