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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자동운전에 있어서의 정밀 정차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498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 자동운전(ATO)에 있어서의 정밀 정차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열차 자동 운전(ATO)에 있어서의 열차의 성능한계 및 안전운행, 승차감 등을 고려하여 열차운행을 자동 제어되도록 함과 동시에, 이와 같은 자동제어로서 역내 고정 정차위치에 열차를 순조롭고, 용이하게 정지시킬 수 있도록 한 열차 자동운전(ATO)에 있어서의 정밀 정차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는 것이며, 또 다른 목적으로는, 열차의 역내 정차시 규정된 정차속도 프로파일에 따라 열차의 성능최적 성능한계 내에서 정차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열차의 특성 변화, 브레이크슈의 마모 등에 의해 제동시 정차지점과 오차가 발생할 경우, 이러한 오차 발생거리를 프로그램에서 피에스엠(PSM) 거리에 의해 조정, 보완할 수 있도록 한 열차 자동운전(ATO)에 있어서의 정밀 정차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는 것이다.이에,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구체적인 수단으로는;티알에이(TRA : Trigger Receiver Assembly)를 통해 피에스엠(PSM : Precision Stop Marker)을 검출 받고, 이러한 피에스엠(PSM) 검출에 따라 역내로 진입하는 열차(전동차)에 피에스엠(PSM) 1, 2, 3, 4등 4개의 피에스엠(PSM)을 접하도록 하는 정밀 정차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피에스엠(PSM) 1에서 피에스엠(PSM) 2까지 속도추종 알고리즘을 수행되도록 하고, 상기, 피에스엠(PSM) 2를 접한 t0 시점에서 -JL을 유지해야하는 시간 t1 과 감속한계 dL 을 넘지 않게 하는 JL 의 크기를 구하여 속도 프로파일(profile)을 얻도록 함으로서, 달성된다.
Int. CL B61L 3/02 (2006.01)
CPC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10049581 (2001.08.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07409-0000 (2003.11.17)
공개번호/일자 10-2003-0015700 (2003.02.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31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1.08.17)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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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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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2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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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재욱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풍전로 **-*(원곡동) ***동 ***호(아이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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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1.08.17 수리 (Accepted) 1-1-2001-0205740-9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3.06.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227855-64
3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3.08.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3-0303766-13
4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3.08.18 수리 (Accepted) 1-1-2003-0303767-6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3.10.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398568-2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3.12.27 불수리 (Non-acceptance) 1-1-2003-0500365-39
8 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04.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4-0004046-17
9 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2004.03.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4-0011728-01
10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티알에이(TRA : Trigger Receiver Assembly)를 통해 피에스엠(PSM : Precision Stop Marker)을 검출 받고, 이러한 피에스엠(PSM) 검출에 따라 역내로 진입하는 열차(전동차)에 피에스엠(PSM) 1, 2, 3, 4등 4개의 피에스엠(PSM)을 접하도록 하는 정밀 정차 시스템에 있어서,

피에스엠(PSM) 1에서 피에스엠(PSM) 2까지 속도추종 알고리즘을 수행되도록 는 속도프로파일 생성기와, 상기, 피에스엠(PSM) 2를 접한 t0 시점에서 -JL을 유지해야하는 시간 t1 과 감속한계 dL 을 넘지 않게 하는 JL 의 크기를 구하여 속도 프로파일(profile)을 얻기 위한 일련의 동력학 방정식을 상태공간 모델식으로 표현되도록 하여, 속도 추종 제어기를 구성토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에 있어서의 정밀 정차 시스템

2 2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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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속도추정제어기는 이득계획제어(gain scheduling control)기법을 응용하고, 이러한 이득계획제어 기법을 이용한 시스템 출력에 영향을 주는 외란은 이득계획변수로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에 있어서의 정밀 정차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