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열차 자동운전(ATO)에 있어서의 정밀 정차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열차 자동 운전(ATO)에 있어서의 열차의 성능한계 및 안전운행, 승차감 등을 고려하여 열차운행을 자동 제어되도록 함과 동시에, 이와 같은 자동제어로서 역내 고정 정차위치에 열차를 순조롭고, 용이하게 정지시킬 수 있도록 한 열차 자동운전(ATO)에 있어서의 정밀 정차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는 것이며, 또 다른 목적으로는, 열차의 역내 정차시 규정된 정차속도 프로파일에 따라 열차의 성능최적 성능한계 내에서 정차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열차의 특성 변화, 브레이크슈의 마모 등에 의해 제동시 정차지점과 오차가 발생할 경우, 이러한 오차 발생거리를 프로그램에서 피에스엠(PSM) 거리에 의해 조정, 보완할 수 있도록 한 열차 자동운전(ATO)에 있어서의 정밀 정차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는 것이다.이에,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구체적인 수단으로는;티알에이(TRA : Trigger Receiver Assembly)를 통해 피에스엠(PSM : Precision Stop Marker)을 검출 받고, 이러한 피에스엠(PSM) 검출에 따라 역내로 진입하는 열차(전동차)에 피에스엠(PSM) 1, 2, 3, 4등 4개의 피에스엠(PSM)을 접하도록 하는 정밀 정차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피에스엠(PSM) 1에서 피에스엠(PSM) 2까지 속도추종 알고리즘을 수행되도록 하고, 상기, 피에스엠(PSM) 2를 접한 t0 시점에서 -JL을 유지해야하는 시간 t1 과 감속한계 dL 을 넘지 않게 하는 JL 의 크기를 구하여 속도 프로파일(profile)을 얻도록 함으로서, 달성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