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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전철용 횡방향형 제3궤조 집전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498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경량전철용 횡방향형 제3궤조 집전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은 주행 궤도를 따라 움직이는 차량에 결합되는 베이스부재와, 그 베이스부재에 고정 결합되는 고정부재와, 그 고정부재에 소정 간격을 두고 일측이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복수개의 링크들과, 그 링크들의 타측과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어 링크들의 각운동에 따라 왕복 운동하는 이동부재와, 그 이동부재와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슈 장착부재와, 상기 링크들을 대각선 방향으로 연결하여 복수개 링크들의 각운동에 탄성력을 부가하는 인장스프링과, 상기 슈 장착부재의 움직임을 탄성적으로 지지하는 탄성지지수단과, 상기 슈 장착부재의 타측에 소정의 간격을 두고 각각 결합되어 주행 궤도를 따라 놓여진 복수개의 가선에 각각 접촉되는 복수개의 집전 슈와, 상기 집전 슈에 공급되는 전력에너지를 차량에 공급하는 와이어를 포함하도록 구성하여 차량의 주행과정에서 발생되는 거동 및 충격에 능동적으로 작용함에 의해 가선과 집전 슈사이의 접촉력 변하를 최소화시킴으로써 고가인 집전 슈의 편마모 및 마모를 최소화하여 유지 보수비용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가선과 집전 슈사이의 이선 현상을 방지하여 차량에 안정적인 전력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Int. CL B60L 5/39 (2006.01)
CPC B60Y 2200/30(2013.01) B60Y 220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00026754 (2000.05.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381343-0000 (2003.04.09)
공개번호/일자 10-2001-0105809 (2001.11.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304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0.05.1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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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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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2 김연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광진구
3 윤용기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4 최규형 대한민국 경기도군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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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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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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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0.05.18 수리 (Accepted) 1-1-2000-0100051-23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0.05.19 수리 (Accepted) 1-1-2000-5142923-3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2.02.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2.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090306-17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2.03.22 수리 (Accepted) 9-1-2002-0039392-99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2.05.21 수리 (Accepted) 1-1-2002-5125089-95
7 출원심사처리보류통지서
Notice of Deferment of Processing of Application Examination
2002.09.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328408-2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3.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009792-2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주행 궤도를 따라 움직이는 차량에 결합되는 베이스부재와, 소정의 길이를 갖는 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베이스부재에 고정 결합되는 고정부재와, 상기 고정부재에 소정 간격을 두고 일측이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복수개의 링크들과, 상기 링크들의 타측과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어 링크들의 각운동에 따라 왕복 운동하는 이동부재와, 소정의 면적을 갖도록 형성되어 그 일측이 상기 이동부재와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슈 장착부재와, 상기 링크들을 대각선 방향으로 연결하여 복수개 링크들의 각운동에 탄성력을 부가하는 인장스프링과, 상기 슈 장착부재와 상기 이동부재의 연결점의 양측에 각각 위치하도록 결합되어 슈 장착부재의 움직임을 탄성적으로 지지하는 탄성지지수단과, 상기 슈 장착부재의 타측에 소정의 간격을 두고 각각 결합되어 주행 궤도를 따라 놓여진 복수개의 가선에 각각 접촉되는 복수개의 집전 슈와, 상기 집전 슈에 공급되는 전력에너지를 차량에 공급하는 와이어를 포함하여 구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용 횡방향형 제3궤조 집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링크들은 고정부재의 일측면에 소정 간격을 두고 한쪽이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제1 링크 및 제2 링크와, 그 제1 링크와 같은 회전 점을 두고 한쪽이 회전 가능하도록 고정부재의 타측면에 결합되는 제3 링크와, 상기 제2 링크와 같은 회전 점을 두고 한쪽이 회전 가능하도록 고정부재의 타측면에 결합되는 제4 링크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용 횡방향형 제3궤조 집전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베이스부재에 한 개 또는 한 개 이상의 퓨즈가 병렬로 장착되는 퓨즈 장착수단이 구비되어 그 퓨즈 장착수단이 와이어에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용 횡방향형 제3궤조 집전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지지수단은 소정의 길이를 갖는 압축 코일스프링과 그 압축 코일스프링에 결합되는 지지편을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용 횡방향형 제3궤조 집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