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고속주행용 대차장치에 관한 것으로,본 발명에서는 궁극적으로 철도노선에서 여행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방안으로 곡선부의 속도제한을 높이고, 부가적으로는 곡선부 고속주행시 발생하는 승객의 횡방향 쏠림현상과 궤도에 미치는 횡압증가의 문제점을 해결하며, 구조또한 단순화하여 정비 및 유지보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철도차량의 고속주행용 대차장치를 제공하게 된다. |
---|---|
Int. CL | B61F 5/38 (2006.01) |
CPC |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10084750 (2001.12.26) |
출원인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3-0054573 (2003.07.02)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심판사항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1.12.26)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