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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궤간가변 대차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01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궤간가변 대차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서는 기존선을 변형하지 않고 대차장치 자체에서 궤간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하여, 차량의 운행시간을 단축함과 동시에 유지보수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는 철도차량의 궤간가변 대차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B61F 7/00 (2006.01)
CPC B61F 7/00(2013.01) B61F 7/00(2013.01) B61F 7/00(2013.01) B61F 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10084751 (2001.12.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54425-0000 (2004.10.15)
공개번호/일자 10-2003-0054574 (2003.07.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410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1.12.2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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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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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최성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동구
3 유원희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4 엄기영 대한민국 경기도군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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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재욱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풍전로 **-*(원곡동) ***동 ***호(아이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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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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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1.12.26 수리 (Accepted) 1-1-2001-0345010-2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3.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3.07.15 수리 (Accepted) 9-1-2003-0029468-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3.09.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349543-52
5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3.11.04 수리 (Accepted) 1-1-2003-0416056-32
6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3.12.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3-0464185-83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3.12.04 수리 (Accepted) 1-1-2003-0464188-1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4.0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001719-64
10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03.05 수리 (Accepted) 1-1-2004-0093744-38
11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03.0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093743-93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4.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324619-3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분리형 차축(3,3')의 중앙 일측으로는 차륜(31)과 대차결합구(32)가 형성되고 중앙 타측으로는 차축고정판(33)과 슬라이딩부(34)가 형성되며, 상기 대차결합구(32)를 통해 대차프레임(2)으로 설치되는 분리형 차축(3,3')과;

상기 분리형 차축(3,3')의 슬라이딩부(34)가 치합되는 형태로 수용될 수 있도록 한조의 슬라이딩 안내공(41)이 대칭형성되며, 이 슬라이딩 안내공(41)의 내측으로는 고정스프링(42)이 설치되는 지지차축과;

궤간에 따라 가변되는 상기 분리형 차축(3,3')의 차축고정판(33)을 고정하기 위해 대차프레임(2)의 전,후방측으로 연장형성되는 연장프레임(21)과 대차프레임(2)의 중앙부에 설치되며, 상기 차축고정판(33)을 고정하는 한조의 고정편(53,53')을 갖는 연장축(52,52')이 작동유압기(51,51')의 피스톤축에 연결형성되는 차륜고정기(5)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궤간가변 대차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륜고정기(5)는 차륜(31)을 중심으로 하여 마주보는 형태로 복수개가 설치되며, 마주보는 차륜고정기(5)의 고정편(53,53') 간격이 차이를 갖도록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궤간가변 대차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