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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04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체의 바닥판을 회동가능하게 형성하여 차체의 경사장치를 형성하지 않아도 차체의 횡가속도를 감쇄시킬 수 있어 적은 제작비용과 적은 유지보수 비용으로도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곡선부에서 차량의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장치에 관한 것이다.차체의 하부바닥 중앙에 일단이 힌지연결되고 차체의 기울기에 따라 반대로 인장 수축되도록 틸팅실린더를 다수개 형성한 틸팅부와,상기 틸팅부의 틸팅실린더의 인장 수축에 따라 경사지도록 차체바닥의 저면 일측에 틸팅부의 틸팅실린더 타단이 힌지연결되며 상기 차체바닥은 차체의 전후방에 고정된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도록 차체바닥을 형성된 바닥부와,상기 바닥부의 차체바닥 양측단에는 상기 차체바닥이 기울어질 경우 차체의 측면과 벌어지는 틈새를 폐쇄시킬 수 있도록 상기 차체바닥의 양측단에 삽입홈을 형성하고 상기 삽입홈의 내부에 탄성스프링에 의해 탄력형성한 인장링크을 형성하며 상기 인장링크 단부에는 연결링크를 형성하며 상기 연결링크의 단부에는 차체의 양측으로 형성된 링크편을 고정 형성한 인장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장치.
Int. CL B61D 17/10 (2006.01)
CPC B61D 17/10(2013.01) B61D 17/10(2013.01) B61D 17/10(2013.01) B61D 17/10(2013.01) B61D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16154 (2003.03.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12305-0000 (2005.08.26)
공개번호/일자 10-2004-0081613 (2004.09.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9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03.1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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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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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한성호 대한민국 경기도용인시
3 이수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금천구
4 신광복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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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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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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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03.14 수리 (Accepted) 1-1-2003-0090214-0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9.14 수리 (Accepted) 9-1-2004-0054838-2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060055-18
6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5.03.17 수리 (Accepted) 1-1-2005-0141574-78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5.04.04 수리 (Accepted) 1-1-2005-0176618-08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5.04 수리 (Accepted) 1-1-2005-0235030-80
9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5.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235029-3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6.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71778-9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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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의 하부바닥 중앙에 일단이 힌지연결되고 차체의 기울기에 따라 반대로 인장 수축되도록 틸팅실린더를 다수개 형성한 틸팅부;상기 틸팅부의 틸팅실린더의 인장 수축에 따라 경사지도록 차체바닥의 저면 일측에 틸팅부의 틸팅실린더 타단이 힌지연결되며 상기 차체바닥은 차체의 전후방에 고정된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도록 차체바닥을 형성된 바닥부;상기 바닥부의 차체바닥 양측단에는 상기 차체바닥이 기울어질 경우 차체의 측면과 벌어지는 틈새를 폐쇄시킬 수 있도록 상기 차체바닥의 양측단에 삽입홈을 형성하고 상기 삽입홈의 내부에 탄성스프링에 의해 탄력형성한 인장링크를 형성하며 상기 인장링크 단부에는 연결링크를 형성하며 상기 연결링크의 단부에는 차체의 양측으로 형성된 링크편을 고정 형성한 인장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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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의 하부바닥 중앙에 일단이 힌지연결되고 차체의 기울기에 따라 반대로 인장 수축되도록 틸팅실린더를 다수개 형성한 틸팅부;상기 틸팅부의 틸팅실린더의 인장 수축에 따라 경사지도록 차체바닥의 저면 일측에 틸팅부의 틸팅실린더 타단이 힌지연결되며 상기 차체바닥은 차체의 전후방에 고정된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도록 차체바닥을 형성된 바닥부;상기 바닥부의 차체바닥 양측단에는 상기 차체바닥이 기울어질 경우 차체의 측면과 벌어지는 틈새를 폐쇄시킬 수 있도록 상기 차체바닥의 양측단에 삽입홈을 형성하고 상기 삽입홈의 내부에 탄성스프링에 의해 탄력형성한 인장링크를 형성하며 상기 인장링크 단부에는 연결링크를 형성하며 상기 연결링크의 단부에는 차체의 양측으로 형성된 링크편을 고정 형성한 인장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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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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