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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승강장의 탄성판 안전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0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동차가 역 구내로 들어와 승강장에 정차할 때 전동차와 승강장 사이에 생기는 간격을 폐쇄시킬 수 있도록 하여 승객의 발이 빠지는 등의 안전사고의 발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철도차량 승강장의 탄성판 안전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승강장의 끝단면에 장착되는 고정부재와, 이 고정부재에 장착되어 선로를 향해 일정 간격으로 돌출하여 설치되는 탄성부재에 의해 전동차와 승강장 사이의 간격을 폐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며, 상기 탄성부재는 승강장의 끝단면에 체결부재로서 장착되는 평판형상 혹은 연장부를 가지는 ㄴ자형상의 고정부재를 개재하여 설치된다. 상기 탄성부재는 다수의 반원형태로 이어지는 굴곡형상부 및 직선형상부로 이루어진 판형상체로 구성할 수 있으며, 상기 고정부재에 형성되는 레일홈으로 탄성부재 한쪽 끝단의 끼움부가 조립되고 그 끝단부분을 스크류에 의해 고정되는 얇은 판체로 마감처리하여 탄성부재의 이탈을 방지할 수 있고, 상기 탄성부재는 승강장의 전체 구간이나 또는 전동차의 출입문이 위치하는 부분에만 설치할 수 있다. 철도차량, 승강장, 실족, 안전장치
Int. CL B61B 1/02 (2006.01)
CPC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71720 (2003.10.1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28094-0000 (2005.11.04)
공개번호/일자 10-2003-0084874 (2003.11.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11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0.1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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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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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기영 대한민국 경기도군포시
2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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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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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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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0.15 수리 (Accepted) 1-1-2003-0383863-0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3.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4.15 수리 (Accepted) 9-1-2005-0020319-4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185062-70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6.08 수리 (Accepted) 1-1-2005-0302206-79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6.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302205-2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86535-7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로를 따라 주행하는 철도차량의 승강장에 설치되는 안전장치에 있어서, 승강장(12)의 끝단면에 장착되는 고정부재(14)와, 이 고정부재(14)에 장착되어 선로(10)를 향해 돌출하여 설치되되, 승강장(12)쪽의 고정부재(14)에 장착되는 부분이 다수의 반원형태로 이어지는 굴곡형상부(13a)를 가짐과 동시에 그 끝단이 직선형상부(13b)로 이루어진 판형상체로 제작되며, 이들 판형상체가 일정 간격(L)을 두고 서로 인접하여 배열되어 있는 탄성부재(13)에 의해 전동차(11)와 승강장(12) 사이의 간격을 폐쇄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승강장의 탄성판 안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재(14)는, 승강장(12)의 끝단면에 체결부재(15)로서 장착되는 평판형상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승강장의 탄성판 안전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재(14)의 밑면에는, 그 몸체로부터 연이어져 형성되는 연장부(14a)에 의해 ㄴ자형상으로 이루어지며, 이 연장부(14a)가 승강장 (12)의 끝단면 하부에 체결부재(15)로서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승강장의 탄성판 안전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재(14)에는 T자형상의 레일홈(14b)을 형성하여, 이 레일홈(14b)으로 탄성부재(13)의 한쪽 끝단에 형성된 끼움부(13c)가 조립되도록 하고, 그 끝단부분을 스크류(17)에 의해 고정되는 얇은 판체(16)로 마감처리하여 탄성부재(13)가 이탈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승강장의 탄성판 안전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13)는, 승강장(12)의 끝단면을 따라 전동차 (11)가 정차하는 전체 구간에 걸쳐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승강장의 탄성판 안전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13)는, 승강장(12)의 끝단면을 따라 전동차 (11)의 출입문(11a)이 위치하는 부분에만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승강장의 탄성판 안전장치
8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13)는, 승강장(12)의 끝단면을 따라 전동차 (11)의 출입문(11a)이 위치하는 부분에만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승강장의 탄성판 안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