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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구조체의 수평압력하중시험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 구조체(100)를 지지하는 수직지지대(102, 103)와; 상기 구조체(100)의 양쪽 커플러 중심 위치를 고정하는 로딩바(126)가 구비된 제1 및 제2반력벽(124)과; 상기 구조체(100) 한쪽 커플러 중심위치에서 수평 압축하중을 부가하기 위해 상기 일측 로딩바(126)에 고정되는 수평압축용 유압실린더(120) 및 로드셀(122)과; 상기 구조체 언더프레임 상면에 등분포 하중으로 부가하기 위해 설치되는 다수의 수직하중용 유압실린더(120) 및 로드셀(122)과; 상기 다수의 유압실린더(120)를 통한 등분포 하중 부가시에 응력을 감지하기 위해 상기 구조체의 일측부에 설치되는 스트레인게이지(104)와; 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4)로 부터 응력 감지신호를 감지하여 응력의 크기에 부합하는 저항을 발생하는 응력측정기(108)와; 상기 응력측정기(108)로부터 측정된 응력 데이터를 전송받아 처리하는 외부 데이터 처리장치와; 상기 유압실린더(120)의 하중 부가시에 상기 구조체(100) 사이드실(112)의 처짐량을 측정하기 위해 출입구 양단에 하나이상 취부되는 다이얼 게이지(114);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구조체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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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외부데이터 처리장치는 노트북 PC(11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구조체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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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구조체의 수평 압축하중시험에 있어서,응력 측정기(108)에서 응력값을 영으로 초기화하는 단계(s_201)와;상기 철도차량 구조체(100)의 일측부에 설치되는 다이얼 게이지(114)를 초기화하는 단계(s_202)와; 상기 구조체(100) 언더프레임(118)의 상면에 지지되는 유압실린더(120)로 일정 수직하중을 등분포 하중으로 부가하는 단계(s_203)와; 상기 구조체(100)의 일측부에 설치되는 스트레인게이지(104)의 응력감지시 상기 응력측정기(108)로 현재 철도차량 구조체(100)에 가해지는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s_204)와; 상기 다이얼 게이지(114)의 지시값을 기록하여 처짐량을 측정하는 단계(s_205)와; 상기 일정 수직하중을 유지하며 상기 구조체(100)의 한쪽 커플러 중심위치에 일측 로딩바(126)에 고정되는 유압실린더(120)로 일정 수평 압축하중을 부가하는 단계(s_206)와; 기설정한 최대 압축하중까지 상기 단계(s_202) 내지 단계(s_206)를 반복하는 단계(s_207)와;상기한 압축하중 시험이 완료되면 모든 하중을 제거하는 단계(s_208);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구조체 하중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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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구조체의 3점지지 시험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 구조체(100)의 보디 볼스터(Body Bolster)사이의 리프링 패드 위치를 지지하도록 4개소에 형성되되 적어도 1개소는 강하(降下)가 가능한 수직지지대(102, 103)와; 상기 구조체(100) 언더프레임(118) 상면에 등분포 하중으로 부가하기 위해 설치되는 다수의 유압실린더(120) 및 로드셀(122)과; 상기 유압실린더(120)를 통해 등분포 하중을 부가하고, 상기 1개소의 수직지지대(103a)를 강하시킨 후, 응력을 감지하기 위해 상기 구조체(100)의 일측부에 설치되는 스트레인게이지(104)와; 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4)로 부터 응력 감지신호를 감지하여 상기 1개소의 수직지지대(103a)를 강하시킨 상태의 응력의 크기에 부합하는 저항을 발생하는 응력측정기(108)와; 상기 응력측정기(108)로부터 측정된 응력 데이터를 전송받아 처리하는 외부 데이터 처리장치와; 상기 유압실린더(120)의 하중 부가시에 상기 구조체(100) 사이드실의 처짐량을 측정하기 위해 출입구 양단에 하나이상 취부되는 다이얼 게이지(114);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구조체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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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외부데이터 처리장치는 노트북 PC(11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구조체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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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구조체의 3점지지 시험에 있어서,응력 측정기(108)에서 응력값을 영으로 초기화하는 단계(s_301)와;상기 철도차량 구조체(100)의 일측부에 설치되는 다이얼 게이지(114)를 초기화하는 단계(s_302)와; 상기 구조체(100) 언더프레임(118)의 상면에 지지되는 유압실린더(120)로 일정 수직하중을 등분포 하중으로 부가한 후 1개소의 수직지지대(103a)를 강하시켜 3점지지 상태를 만드는 단계(s_303)와; 상기 구조체(100)의 일측부에 설치되는 스트레인게이지(104)의 응력감지시 상기 응력측정기(108)로 현재 철도차량 구조체(100)에 가해지는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s_304)와; 상기 다이얼 게이지(114)의 지시값을 기록하여 처짐량을 측정하는 단계(s_305)와; 상기한 3점지지 시험이 완료되면 상기 모든 하중을 제거하는 단계(s_306);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구조체 하중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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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구조체의 비틀림 하중시험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 구조체(100)의 일측 보디 볼스터(Body Bolster)를 지지하는 고정빔(128)이 형성되고, 타측 보디 볼스터는 롤링(Rolling)이 가능하도록 중앙에 비틀림빔(130)이 형성된 수직지지대(102a, 102b)와; 상기 비틀림빔(130)에 고정되는 구조체의 언더프레임(118) 상면 일측에 일정 하중을 부가하기 위해 설치되는 유압실린더(120) 및 로드셀(122)과; 상기 유압실린더(120)를 통한 등분포 하중을 부가하여 상기 비틀림빔(130)이 비틀리면 응력을 감지하도록 상기 구조체(100)의 일측부에 설치되는 스트레인게이지(104)와; 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4)로 부터 응력 감지신호를 감지하여 상기 1개소의 수직지지대(103)를 강하시킨 상태의 응력의 크기에 부합하는 저항을 발생하는 응력측정기(108)와; 상기 응력측정기(108)로부터 측정된 응력 데이터를 전송받아 처리하는 외부 데이터 처리장치와; 상기 유압실린더(120)의 하중 부가시에 상기 구조체(100) 사이드실의 처짐량을 측정하기 위해 출입구 양단에 하나이상 취부되는 다이얼 게이지(114);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구조체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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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 외부데이터 처리장치는 노트북 PC(11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구조체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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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구조체의 비틀림 하중시험에 있어서, 응력측정기(108)에서 응력값을 영으로 초기화하는 단계(s_401)와; 상기 철도차량 구조체(100)의 일측부에 설치되는 다이얼 게이지(114)를 초기화하는 단계(s_402)와; 상기 구조체(100)의 언더프레임(118) 상면 일측에 일정 하중을 부가시에 하부에 비치되는 비틀림빔(130)에 일정 등분포 하중을 부가하는 단계(s_403)와; 응력측정기(108)로 현재 철도차량 구조체(100)에 가해지는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s_404)와; 다이얼 게이지(114)의 현재 지시값을 기록하여 처짐량을 측정하는 단계(s_405)와; 상기 단계가 완료된 후 모든 하중을 제거하는 단계(s_406);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구조체 하중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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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구조체의 비틀림 하중시험에 있어서, 응력측정기(108)에서 응력값을 영으로 초기화하는 단계(s_401)와; 상기 철도차량 구조체(100)의 일측부에 설치되는 다이얼 게이지(114)를 초기화하는 단계(s_402)와; 상기 구조체(100)의 언더프레임(118) 상면 일측에 일정 하중을 부가시에 하부에 비치되는 비틀림빔(130)에 일정 등분포 하중을 부가하는 단계(s_403)와; 응력측정기(108)로 현재 철도차량 구조체(100)에 가해지는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s_404)와; 다이얼 게이지(114)의 현재 지시값을 기록하여 처짐량을 측정하는 단계(s_405)와; 상기 단계가 완료된 후 모든 하중을 제거하는 단계(s_406);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구조체 하중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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