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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인버터(32)의 소음 측정 장치에 있어서, 사전에 주파수가 서로 다른 복수의 스위칭패턴(SP1∼SP5)을 설정해 두고, 상기 인버터(32)의 각 스위칭패턴별로 사전에 설정된 시간동안 제어하는 스위칭패턴 제어부(31); 상기 인버터(32)에 의해서 구동되는 등가부하(33); 상기 인버터(32)의 소음을 센싱하는 센서(34); 상기 등가부하(34)의 부하전류를 측정하는 부하전류 측정기(35); 상기 부하전류 측정기(35)로부터 부하전류가 기준전류와 동일한 경우, 상기 스위칭패턴 제어부(31)로부터의 각 스위칭패턴별 소음 측정값을 비교하여 최고의 소음을 발생하는 스위칭패턴과 그 소음값을 찾아내는 소음측정장치(36); 및 상기 인버터(32)와 등가부하(33) 사이에 설치된 소음차단수단(37);을 구비함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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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음측정장치(36)는 상기 각 스위칭패턴별로 측정되는 소음값에 대한 평균을 구하고, 각 스위칭패턴별 소음 평균값을 비교하여 최고의 소음 평균값에 해당하는 스위칭패턴과 그 소음 평균값을 확인하도록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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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방법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에 대한 소음 측정시간을 설정하는 단계(S51); 사전에 설정된 복수의 스위칭패턴(SP1∼SP5)중 처음 스위칭패턴으로 상기 인버터의 동작을 설정하는 단계(S52); 해당 스위칭패턴의 속도로 인버터 동작을 제어하는 단계(S53); 부하전류가 기준전류와 동일하고, 현재 스위칭패턴이 동일한 상태에서 소음을 측정하여 해당 스위칭패턴에서 측정한 소음의 평균을 구하는 단계(S54∼S56); 마지막 스위칭패턴이 아니면 다음 스위칭패턴으로 설정을 변경하여 상기 인버터 동작 수행단계로 진행하는 단계(S57,S58); 및 마지막 스위칭패턴이면 상기 계산된 각 스위칭패턴별 소음 평균값을 비교하여 최대 소음 평균값 및 그 스위칭패턴을 확인하는 단계(S59);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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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방법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에 대한 소음 측정시간을 설정하는 단계(S51); 사전에 설정된 복수의 스위칭패턴(SP1∼SP5)중 처음 스위칭패턴으로 상기 인버터의 동작을 설정하는 단계(S52); 해당 스위칭패턴의 속도로 인버터 동작을 제어하는 단계(S53); 부하전류가 기준전류와 동일하고, 현재 스위칭패턴이 동일한 상태에서 소음을 측정하여 해당 스위칭패턴에서 측정한 소음의 평균을 구하는 단계(S54∼S56); 마지막 스위칭패턴이 아니면 다음 스위칭패턴으로 설정을 변경하여 상기 인버터 동작 수행단계로 진행하는 단계(S57,S58); 및 마지막 스위칭패턴이면 상기 계산된 각 스위칭패턴별 소음 평균값을 비교하여 최대 소음 평균값 및 그 스위칭패턴을 확인하는 단계(S59);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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