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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가부하를 이용한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장치 및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04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실제 단품에 대한 등가부하를 이용하여 복수의 스위칭패턴으로 구분하고, 각 스위칭패턴에서 스위칭 주파수를 일정하게 하여 각 스위칭패턴별로 소음을 측정하여 최대의 소음값을 보이는 스위칭패턴 및 그 출력을 확인하는 등가부하를 이용한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발명은, 사전에 주파수가 서로 다른 복수의 스위칭패턴(SP1∼SP5)을 설정해 두고, 상기 인버터의 각 스위칭패턴별로 사전에 설정된 시간동안 제어하는 스위칭패턴 제어부; 상기 인버터에 의해서 구동되는 등가부하; 상기 인버터의 소음을 센싱하는 센서; 상기 등가부하의 부하전류를 측정하는 부하전류 측정기; 상기 스위칭패턴 제어부로부터의 각 스위칭패턴별 소음 측정값을 비교하여 최고의 소음을 발생하는 스위칭패턴과 그 소음값을 찾아내는 소음측정장치; 및 상기 인버터와 등가부하사이에 설치된 소음차단수단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본 발명에 의하면, 등가부하에 해당하는 전동기에 대한 최고 소음을 보이는 스위칭패턴 및 그 출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인버터, 소음 측정
Int. CL G01H 11/06 (2006.01)
CPC G01H 11/06(2013.01) G01H 11/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71475 (2003.10.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76309-0000 (2006.04.26)
공개번호/일자 10-2005-0036022 (2005.04.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5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0.1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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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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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광선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2 온정근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3 윤성철 대한민국 경기도성남시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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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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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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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0.14 수리 (Accepted) 1-1-2003-0382574-3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6.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11950-77
4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5.08.31 수리 (Accepted) 1-1-2005-0486121-56
5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5.09.30 수리 (Accepted) 1-1-2005-0554513-79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10.28 수리 (Accepted) 1-1-2005-0618436-3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19136-1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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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 인버터(32)의 소음 측정 장치에 있어서, 사전에 주파수가 서로 다른 복수의 스위칭패턴(SP1∼SP5)을 설정해 두고, 상기 인버터(32)의 각 스위칭패턴별로 사전에 설정된 시간동안 제어하는 스위칭패턴 제어부(31); 상기 인버터(32)에 의해서 구동되는 등가부하(33); 상기 인버터(32)의 소음을 센싱하는 센서(34); 상기 등가부하(34)의 부하전류를 측정하는 부하전류 측정기(35); 상기 부하전류 측정기(35)로부터 부하전류가 기준전류와 동일한 경우, 상기 스위칭패턴 제어부(31)로부터의 각 스위칭패턴별 소음 측정값을 비교하여 최고의 소음을 발생하는 스위칭패턴과 그 소음값을 찾아내는 소음측정장치(36); 및 상기 인버터(32)와 등가부하(33) 사이에 설치된 소음차단수단(37);을 구비함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음측정장치(36)는 상기 각 스위칭패턴별로 측정되는 소음값에 대한 평균을 구하고, 각 스위칭패턴별 소음 평균값을 비교하여 최고의 소음 평균값에 해당하는 스위칭패턴과 그 소음 평균값을 확인하도록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장치
3 3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방법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에 대한 소음 측정시간을 설정하는 단계(S51); 사전에 설정된 복수의 스위칭패턴(SP1∼SP5)중 처음 스위칭패턴으로 상기 인버터의 동작을 설정하는 단계(S52); 해당 스위칭패턴의 속도로 인버터 동작을 제어하는 단계(S53); 부하전류가 기준전류와 동일하고, 현재 스위칭패턴이 동일한 상태에서 소음을 측정하여 해당 스위칭패턴에서 측정한 소음의 평균을 구하는 단계(S54∼S56); 마지막 스위칭패턴이 아니면 다음 스위칭패턴으로 설정을 변경하여 상기 인버터 동작 수행단계로 진행하는 단계(S57,S58); 및 마지막 스위칭패턴이면 상기 계산된 각 스위칭패턴별 소음 평균값을 비교하여 최대 소음 평균값 및 그 스위칭패턴을 확인하는 단계(S59);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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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방법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에 대한 소음 측정시간을 설정하는 단계(S51); 사전에 설정된 복수의 스위칭패턴(SP1∼SP5)중 처음 스위칭패턴으로 상기 인버터의 동작을 설정하는 단계(S52); 해당 스위칭패턴의 속도로 인버터 동작을 제어하는 단계(S53); 부하전류가 기준전류와 동일하고, 현재 스위칭패턴이 동일한 상태에서 소음을 측정하여 해당 스위칭패턴에서 측정한 소음의 평균을 구하는 단계(S54∼S56); 마지막 스위칭패턴이 아니면 다음 스위칭패턴으로 설정을 변경하여 상기 인버터 동작 수행단계로 진행하는 단계(S57,S58); 및 마지막 스위칭패턴이면 상기 계산된 각 스위칭패턴별 소음 평균값을 비교하여 최대 소음 평균값 및 그 스위칭패턴을 확인하는 단계(S59);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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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