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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05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철도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특히 전기철도시스템의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에 관한 것이다. 종래에는 전기철도시스템의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에 있어서, 전차 선로 구간의 예상부하를 선정하고 부하전류를 계산하고, 이를 전선 규격별 허용전류와 비교하여 대략 수십 %의 여유가 있는 전선을 선택하여 전차선로를 설계하였다. 그러나 전기차 운행 스케쥴 변화에 따라 부하 투입량은 달라지게 되는 바, 이때 이러한 부하 투입 변화에 따른 급전 시뮬레이션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종래에서와 같이, 간략 계산법에 의해 부하전류를 계산하게 되므로써, 이에 해당하는 최적의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가 불가능하다. 본 발명은 전기철도시스템의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시, 해당 구간에 필요한 도체에 관련된 정보를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읽어 각 도체에 대한 임피던스를 연산하고, 작업자가 입력한 임피던스를 비교하여 소정의 정해진 허용범위내의 도체를 선정하여 최적의 토공구간 전차선로 시스템 설비를 설계하고자 하는 데 그 목적한 바가 있다. 전차선로설계, 토공구간전차설계, 전기철도시스템, 전차선로
Int. CL G06F 17/50 (2006.01)
CPC G06F 17/5068(2013.01) G06F 17/50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79238 (2003.11.1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17807-0000 (2005.09.22)
공개번호/일자 10-2005-0044994 (2005.05.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9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1.1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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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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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한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남구
2 이장무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권선구
3 오광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동대문구
4 한문섭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만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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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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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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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1.10 수리 (Accepted) 1-1-2003-0423854-14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3.11.12 수리 (Accepted) 1-1-2003-5215898-8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07079-74
5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토공 구간의 전차선로 설계에 필요한 도체그룹에 대한 임피던스와 설계에 필요한 모든 도체에 관련된 기하학적인 구조를 입력하기 위한 입력부와, 도체에 관련된 재질, 단면적, 지름, 투자율 등의 정보가 등록된 데이터 베이스와, 입력된 전차선로 설계에 필요한 모든 도체에 관련하여 임피던스를 연산하고, 연산된 임피던스를 입력부를 통해 입력된 도체그룹에 대한 임피던스와 비교하여 소정의 기준 허용오차이내의 도체를 선정하여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읽어들인 도체 정보에 따라 해당 토공구간의 전차선로 설계를 생성하는 설계 시스템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설계시스템은 입력부를 통해 입력된 도체에 관련된 정보를 참조하여 설계에 필요한 도체 관련정보를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불러들여 모든 도체에 대한 임피던스를 연산하는 임피던스연산부와, 구해진 각 도체를 축약해서 전기적인 동특성을 갖는 도체그룹으로 분류하여 도체그룹별 임피던스 값으로 생성하는 도체그룹생성부와, 도체그룹별생성부로부터 입력된 도체그룹별 임피던스값을 상기 입력부를 통해 입력된 도체그룹별 임피던스값과 비교하여 소정의 허용오차이내의 도체그룹을 선택하고, 허용 오차를 벗어나는 도체그룹은 임피던스연산부로 피드백(feedback)시켜 해당 도체그룹에 관련된 도체를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재선택하여 임피던스를 연산하도록 하는 비교부와, 비교부를 통해 선택된 도체그룹의 도체 정보를 입력값으로 하여 소정의 시스템 설계를 도면 또는 도표로 출력하기 위한 프로세서가 탑재된 시스템설계출력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 시스템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설계 시스템은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된 모든 도체로부터 임피던스를 연산하여 소정의 허용된 오차범위내의 도체를 찾지 못할 경우에는 입력부를 통해 입력된 값과 가장 근접한 값을 갖는 도체를 선택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 시스템
4 4
해당 구간의 설계에 필요한 도체 그룹에 대한 임피던스와 설계에 필요한 모든 도체에 관련된 기하학적인 구조를 입력하는 과정과, 해당 구간의 전차선로 설계를 위한 도체에 관련된 정보를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불러오는 과정과,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불러들인 도체에 대한 정보를 참조하여 모든 도체에 대한 임피던스를 계산하는 과정과, 도체 축약에 의해 전기적인 동 특성을 갖는 도체 그룹으로 임피던스를 출력하는 과정과, 입력된 도체그룹 임피던스와 상기 과정을 통해 출력된 도체그룹 임피던스를 비교하여 소정의 설정된 기준 오차 이내의 도체그룹을 선택하는 과정과, 기준 오차를 벗어나는 도체그룹이 발생되는 경우, 기준오차를 벗어난 해당 도체 그룹에 대한 또 다른 도체 관련 정보를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불러와서 상기 임피던스를 계산하고, 비교하는 과정을 반복 수행하는 과정과, 선택된 도체 정보 값에 따라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를 출력하는 과정의 실행수순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 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 기준 오차를 만족하지 못하여 임피던스의 연산, 비교과정을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된 모든 도체에 대하여 반복수행한 후, 기준 오차범위내의 도체를 찾지 못할 경우에는 작업자에 의해 입력된 값과 가장 근접한 값을 갖는 도체를 선택하여 전차선로 설계를 출력하도록 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 시스템
6 5
제 4항에 있어서, 기준 오차를 만족하지 못하여 임피던스의 연산, 비교과정을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된 모든 도체에 대하여 반복수행한 후, 기준 오차범위내의 도체를 찾지 못할 경우에는 작업자에 의해 입력된 값과 가장 근접한 값을 갖는 도체를 선택하여 전차선로 설계를 출력하도록 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공구간 전차선로 설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