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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전동기의 입력전류에 의한 전기철도차량의 견인력 측정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06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전동기의 입력전류에 의한 전기철도차량의 견인력 측정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견인 전동기(20)에 공급되는 전류를 측정하는 입력전류 측정부(21)와; 차축(28)의 속도를 측정하는 차축속도 측정부(26)와; 상기 입력전류 측정부(21)로부터 출력되는 견인 전동기의 입력전류를 정지좌표 값으로 변환하는 d-q 변환부(22)와; 상기 d-q 변환부(22)로부터 출력되는 입력전류의 정지좌표 값으로부터 슬립속도를 산출하는 슬립속도 산출부(24)와; 상기 차축속도 측정부(26)에서 측정된 차축의 속도를 각속도로 변환하는 각속도 변환부(27)와; 상기 d-q 변환부(22)로부터 출력되는 입력전류를 상기 슬립속도와 상기 차축의 각속도를 이용하여 동기좌표 값으로 변환하는 정지/동기 좌표 변환부(23)와; 상기 정지/동기 좌표 변환부(23)의 동기좌표상의 전류값으로부터 토오크를 산출하는 토오크 산출부(25)로 구성되어 종래보다 용이하게 측정할 수 있고, 측정비용도 저렴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시험횟수를 최소화하여 시험스케쥴의 작성 및 운용에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고가 장비 구매와 관리비 등을 최소화할 수 있다. 전기철도차량, 주전동기, 견인력, 정지좌표
Int. CL G01M 17/08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71471 (2003.10.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17107-0000 (2005.09.16)
공개번호/일자 10-2005-0036020 (2005.04.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9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0.1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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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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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광선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2 온정근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3 김원경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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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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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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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0.14 수리 (Accepted) 1-1-2003-0382569-1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6.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7.15 수리 (Accepted) 9-1-2005-0043211-0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46683-9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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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인 전동기(20)에 공급되는 전류를 측정하는 입력전류 측정부(21)와; 차축(28)의 속도를 측정하는 차축속도 측정부(26)와; 상기 입력전류 측정부(21)로부터 출력되는 견인 전동기의 입력전류를 정지좌표 값으로 변환하는 d-q 변환부(22)와; 상기 d-q 변환부(22)로부터 출력되는 입력전류의 정지좌표 값으로부터 슬립속도를 산출하는 슬립속도 산출부(24)와; 상기 차축속도 측정부(26)에서 측정된 차축의 속도를 각속도로 변환하는 각속도 변환부(27)와; 상기 d-q 변환부(22)로부터 출력되는 입력전류를 상기 슬립속도와 상기 차축의 각속도를 이용하여 동기좌표 값으로 변환하는 정지/동기 좌표 변환부(23)와; 상기 정지/동기 좌표 변환부(23)의 동기좌표상의 전류값으로부터 토오크를 산출하는 토오크 산출부(25)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전동기의 입력전류에 의한 견인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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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전동기(20)에서 측정한 3상 전류를 d-q 변환하기 위한 식(3)의 A1 계수를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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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전기철도 차량의 각 차축의 견인력을 비교하여 가장 작은 견인력을 제거하고 나머지를 평균하여 그 평균값을 측정차량의 견인력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전동기의 입력전류에 의한 견인력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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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전기철도 차량의 각 차축의 견인력을 비교하여 가장 작은 견인력을 제거하고 나머지를 평균하여 그 평균값을 측정차량의 견인력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전동기의 입력전류에 의한 견인력 측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