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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06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시철도차량 인버터에 대한 측정시간 동안에, 인버터의 속도별로 구간을 나누어 그 구간별로 소음을 측정하여 각 구간별로 소음 평균을 구하고, 각 소음 평균을 비교하여 평균의 최대치를 구하는 도시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방법을 제공하는 것으로, 본 발명은 도시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방법에 있어서, 해당 인버터에 대한 소음 측정시간을 설정하는 단계; 해당 인버터의 측정 속도 범위 및 각 속도구간을 설정하는 단계; 인버터의 동작을 개시하고, 인버터의 현재 속도를 감시하면서, 처음 속도구간에서 속도측정을 시작하여 해당 속도구간 내에서의 소음을 측정하는 단계; 현재 인버터의 속도가 해당 속도구간을 벗어나면 해당 속도구간에서 상기 측정한 소음에 대한 평균값을 구하는 단계; 상기 측정 속도 범위내에서 그 다음 속도구간에서 상기한 소음측정 및 평균산출 단계를 반복하는 단계; 및 상기 측정속도 범위를 벗어나면, 상기 산출한 속도 평균값을 서로 비교하여 최대의 평균값을 찾아내어 최대 소음을 구하는 단계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본 발명에 의하면, 최대의 소음을 측정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실제 최대 소음과의 오차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도시철도차량, 인버터, 소음, 측정
Int. CL G01H 11/00 (2006.01)
CPC G01H 11/06(2013.01) G01H 11/06(2013.01) G01H 11/06(2013.01) G01H 11/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71473 (2003.10.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64360-0000 (2006.03.20)
공개번호/일자 10-2005-0036021 (2005.04.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3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0.1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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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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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명룡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동작구
2 조준호 대한민국 경기도용인시
3 김원경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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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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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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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0.14 수리 (Accepted) 1-1-2003-0382571-0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6.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6.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11949-20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7.15 수리 (Accepted) 9-1-2005-0040407-24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5.08.31 수리 (Accepted) 1-1-2005-0486120-11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9.30 수리 (Accepted) 1-1-2005-0556684-1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12384-9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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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방법에 있어서, 해당 인버터에 대한 소음 측정시간을 설정하는 단계(S31); 해당 인버터의 측정 속도 범위 및 각 속도구간을 설정하는 단계(S32); 인버터의 동작을 개시하고, 인버터의 현재 속도를 감시하면서, 처음 속도구간에서 속도측정을 시작하여 해당 속도구간 내에서의 소음을 측정하는 단계(S33 ∼S35); 현재 인버터의 속도가 해당 속도구간을 벗어나면 해당 속도구간에서 상기 측정한 소음에 대한 평균값을 구하는 단계(S36); 상기 측정 속도범위 내에서 그 다음 속도구간에서 상기한 소음측정 및 평균산출 단계를 반복하는 단계(S37,S38); 및 상기 측정 속도범위를 벗어나면, 상기 산출한 속도 평균값을 서로 비교하여 최대의 평균값을 찾아내어 최대 소음을 구하는 단계(S39)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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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측정 속도범위는 해당 인버터의 시작속도에서 최대속도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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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속도구간은 상기 측정 속도범위를 사전에 정해진 속도간격으로 복수의 구간으로 나누어져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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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음 평균값 산출단계는 해당 속도구간(tn∼tn+1)에서, 기준 음압(Po)에 대한 측정 음압(PA)의 비를 적분해서 소음 평균값을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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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음 평균값 산출단계는 해당 속도구간(tn∼tn+1)에서, 기준 음압(Po)에 대한 측정 음압(PA)의 비를 적분해서 소음 평균값을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인버터의 소음 측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