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대차 프레임의 제조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07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대차 프레임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차체의 하중을 지지하고, 변동 폭이 큰 하중이 작용하는 대차 프레임의 각 결합부에 응력집중현상을 없도록 함과 동시에 생산성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한 대차 프레임의 제조방법에 따르면, 대차 프레임의 주요 구성들을 여러 공정으로 분배한 흐름생산방식으로 제조하도록 함에 따라, 생산성이 향상되며, 대차 프레임과 그 대차 프레임을 이루고 있는 각 구성들을 레이저 비임의 조사에 의한 레이저 용접으로 결합하여 각 부위의 응력집중을 최소화함으로써 자체의 강성을 유지한 더욱 견고한 대차 프레임을 공급한 이점이 있다. 대차 프레임, 레이저 용접
Int. CL B21K 7/12 (2006.01)
CPC B61F 5/52(2013.01) B61F 5/52(2013.01) B61F 5/52(2013.01) B61F 5/5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1960 (2003.12.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72200-0000 (2006.04.12)
공개번호/일자 10-2005-0060358 (2005.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4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성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동작구
2 김원경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3 이강원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6 수리 (Accepted) 1-1-2003-0480088-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5.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6.13 수리 (Accepted) 9-1-2005-0032105-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9.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454502-01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11.09 수리 (Accepted) 1-1-2005-0645061-45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11.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645060-0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89779-0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대차 프레임의 제조방법에 있어서,사이드 프레임의 내측으로 볼스타를 설치하는 제1 조립공정과;상기 제1 조립공정에서 설치된 볼스타 양단의 사이드 프레임 중앙부에 볼스타 스프링 시트를 설치하는 제2 조립공정과;상기 제2 조립공정에서 설치된 볼스타 스프링의 내측에 수평으로 브레이크 지지장치를 설치하는 제3 조립공정과;상기 제1, 2, 3 조립공정에서 가조립된 구성의 결합부를 레이저 비임에 의한 레이저 용접으로 전용접하는 용접공정과;상기 사이드 프레임의 각 양단 설치되는 베어링박스에 차륜이 일체로 설치된 차축을 조립하는 제4 조립공정으로 이루어진 흐름생산방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대차 프레임의 제조방법
2 2
삭제
3 2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