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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철도차량의 전기장치를 구성하는 부품에 대한 통합코드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하는 유지보수 공통시스템의 상기 부품에 대한 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상기 부품에 대한 상하 계층관계를 파악이 가능하도록 상기 철도차량의 운영처가 관리하는 사업장 조직과 업무범위 및 호선을 정의하는 기능적 위치 마스터 데이터(Functional Location master data)와, 편성차량과 기타 가공설비 및 이동 정비차량을 정의하는 설비 마스터 데이터(Equipment master data)와, 상기 철도차량을 구성하는 부품을 정의하는 부품 마스터 데이터(Parts master data)로 구성되는 BOM 체계를 이용한 마스터 데이터(master data)를 생성하는 단계;(b) 상기 마스터 데이터(master data) 체계에 따라 생성된 상기 부품에 대한 BOM 정보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유지보수를 위한 전기장치 BOM 표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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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c) 상기 유지보수 공통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전기장치에 대한 부품의 BOM 정보를 유무선 단말기로 접근하여 자료를 요청하면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BOM 정보를 업로딩(Uploading)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유지보수를 위한 전기장치 BOM 표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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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유무선 단말기로부터 상기 BOM 정보 요청시 상기 유지보수 공통시스템은 연계된 기술자료 지원시스템으로부터 정비메뉴얼, 도면정보, 3D 형상정보 자료를 상기 유무선 단말기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유지보수를 위한 전기장치 BOM 표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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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d) 신규차량의 도입 또는 새로운 부품의 개발로 인해 새로운 예비 부품(Spare parts)에 따른 BOM 체계로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BOM 정보를 수정 또는 변경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유지보수를 위한 전기장치 BOM 표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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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e) 상기 철도차량의 이력관리 기능을 구비하는 차량유지보수 작업시스템으로부터 상기 BOM 정보를 요청하면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BOM 정보를 상기 차량유지보수 작업시스템으로 업로딩(Uploading)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유지보수를 위한 전기장치 BOM 표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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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BOM은 철도차량의 운영기관과 그 하위의 다수의 차량기지를 관리하기 위한 기능적 위치(functional Location) BOM과, 상기 기능적 위치(Functional Location) BOM의 하위에 위치하며 철도차량의 편성 및 차량을 관리하는 설비 (equipment) BOM과, 상기 설비(equipment) BOM의 하위에 위치하며 자산(資産)의 기본단위인 부품(parts)으로 이루어진 유지보수(maint enance) BOM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유지보수를 위한 전기장치 BOM 표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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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유지보수(maintenance) BOM은 독자적인 단위로 수리가 가능한 부분설비 (Sub-piece equipment)와, 상기 부분설비(sub-piece equipment)의 하위에 위치하며 수리의 최하위 대상이 되는 예비 부품(spare parts)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유지보수를 위한 전기장치 BOM 표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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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부분설비(sub-piece equipment)의 하위에는 하나 이상의 부분설비(sub-piece equipment) 및 예비 부품(spare parts)이 존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유지보수를 위한 전기장치 BOM 표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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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부분설비(sub-piece equipment)의 하위에는 하나 이상의 부분설비(sub-piece equipment) 및 예비 부품(spare parts)이 존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유지보수를 위한 전기장치 BOM 표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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