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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이동용 시험계측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08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속철도차량 및 도시철도차량에 부착 설치되는 각각의 개별장치들의 성능특성 확인을 보다 정확하게 선별하여 계측할 수 있도록 하는 철도차량 이동용 시험계측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차량의 편성이 바뀌면서 측정하지 않았던 개별장치들을 측정하고자 할 경우 또는 새로이 측정해야 할 개별장치들의 측정신호수가 먼저 측정하던 개별장치의 측정신호 수보다도 상당히 많을 경우, 상기 각 개별장치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 저장 및 분석하기 위한 신호들이 다수 개의 계측 장치에 입력되게 하고, 상기 다수 개의 계측장치에 입력된 신호들은 차량에 별도로 설치된 네트워크를 통해 주컴퓨터로 보내지므로 통합 관리하도록 구성된 것으로서, 개별적으로 수행되었던 철도차량의 각 장치들에 대한 시험을 각 장치별로 계측 신호를 수집, 저장 및 분석할 수 있도록 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선별하여 측정할 수가 있고, 또한 차량편성이 바뀌거나 측정하고자 하는 신호수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에 능동적으로 대처가 가능하게 함으로써 계측장치의 제작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동시에 신호잡음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차량 편성시험을 동시에 다발적으로 실시할 경우에도 동일한 계측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험에 따른 소요 경비를 대폭 절약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이동용 계측장치, 네트워크 통신, 허브(HUB)
Int. CL B61L 25/04 (2006.01)
CPC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2722 (2003.12.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5-0060977 (2005.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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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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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영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용산구
2 김기환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3 박찬경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권선구
4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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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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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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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1-1-2003-0482672-28
2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5.03.28 수리 (Accepted) 1-1-2005-0163607-0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5.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6.16 수리 (Accepted) 9-1-2005-0034558-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98619-16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7.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86745-9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편성이 바뀌면서 측정하지 않았던 개별장치들을 측정하고자 할 경우 또는 새로이 측정해야 할 개별장치들의 측정신호수가 먼저 측정하던 개별장치의 측정신호 수보다도 상당히 많을 경우, 상기 각 개별장치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 저장 및 분석하기 위한 신호들이 다수 개의 계측 장치에 입력되게 하고, 상기 다수 개의 계측장치에 입력된 신호들은 차량에 별도로 설치된 네트워크를 통해 주컴퓨터로 보내지므로 통합 관리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이동용 시험계측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주컴퓨터는 상기 각 계측장치들을 통해 계측된 신호들을 동기화시킨 신호를 입력받아 저장 및 모니터링하도록 하고, 후처리를 한 후에는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동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이동용 시험계측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의 통신연결은 상기 각 계측장치로부터 출력되는 계측 신호들은 허브(HUB)를 통해서 상기 주컴퓨터로 입력되도록 구성되고, 상기 입력된 신호들은 주컴퓨터에서 저장 및 분석되며, 모니터를 통해서 각 채널들을 선택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키보드에 의해 제어가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이동용 시험계측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계측장치는 차량의 량수가 증가하거나 혹은 차량편성이 바뀐다거나 계측위치가 달라질 경우에 원하는 계측지점을 용이하게 수정하도록 이동이 가능하게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이동용 시험계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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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계측장치는 차량의 량수가 증가하거나 혹은 차량편성이 바뀐다거나 계측위치가 달라질 경우에 원하는 계측지점을 용이하게 수정하도록 이동이 가능하게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이동용 시험계측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