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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시험대차의 전위 및 후위 윤축의 외부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전위 및 후위 윤축의 회전으로 인한 펄스신호를 생성하는 제1 및 제2 속도감지부와;상기 시험대차에 인접한 인접대차의 전위 및 후위 윤축의 외부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전위 및 후위 윤축의 회전으로 인한 펄스신호를 생성하는 제3 및 제4 속도감지부와;상기 제1 내지 제4 속도감지부로부터 상기 각각의 펄스신호를 입력받고 아날로그 형태의 전압신호로 변환하는 제1 내지 제4 F/V변환부(Frequency to Voltage Converter)와;상기 시험대차의 전위 및 후위 윤축의 브레이크 디스크를 제동하는 제동어셈블리의 실린더에 가해지는 공기압을 측정하는 공기압측정부와;상기 공기압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미약한 아날로그 신호 형태의 공기압 데이터를 일정 비율로 증폭하여 실제 사용가능한 신호로 만드는 신호증폭부;와상기 F/V변환부(Frequency to Voltage Converter)로부터 상기 아날로그 형태의 4개의 펄스신호를 입력받고 디지털 신호 형태의 펄스신호로 변환하고, 상기 공기압측정부로부터 측정된 아날로그 신호 형태의 공기압 데이터를 디지털 신호 형태의 공기압 데이터로 변환하는 A/D변환부(Analog to Digital Converter)와;상기 A/D변환부로부터 디지털 신호로 변환된 상기 4개의 펄스신호 및 공기압 데이터를 입력받고 상기 4개의 펄스신호 중에 최대속도를 기준값으로 설정하여 상기 시험대차의 전위 윤축 또는 후위 윤축의 회전속도가 기준값에 대해 허용오차 이내인지를 판단하고 허용오차이내이면 상기 공기압 데이터를 입력받아 제동여부를 확인하여 활주현상이 발생하였는지를 판단하는 데이터 수집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차륜 활주 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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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수집부는 직류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와; 상기 전원공급부의 전원공급을 온/오프시키는 전원스위치부와; 시스템의 초기화를 위한 운영체계 및 상기 4개의 펄스신호 및 공기압 데이터를 계산하기 응용 프로그램이 저장되는 메모리부와; 상기 전원스위치부의 작동에 의해 상기 전원공급부의 전원을 공급받고 상기 기본메모리부의 운영체계 및 상기 응용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상기 4개의 펄스신호 및 공기압 데이터를 입력받고 상기 4개의 펄스신호 중에 최대속도를 기준값으로 설정하여 상기 시험대차의 전위 또는 후위 윤축의 회전속도가 기준값에 대해 허용오차 이내인지를 판단하고 허용오차이내이면 상기 공기압 데이터를 입력받아 제동여부를 확인하여 활주현상이 발생하였는지를 판단하는 제어부와; 상기 메모리부에 의해 연산된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를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차륜 활주 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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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부는 LCD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차륜 활주 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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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에 의해 연산된 시험대차의 전위 윤축 및 후위 윤축의 회전속도와 제동공기압 데이터를 외부로 전송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차륜 활주 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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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에 명령을 입력하기 위한 키입력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차륜 활주 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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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4개의 펄스신호 및 공기압 데이터는 제어부에서 연산되어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차륜 활주 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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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속도감지부는 상기 시험대차의 전위 윤축 외부에 설치되어 상기 윤축과 함께 회전하도록 다수의 톱니가 일정간격을 유지하면서 형성된 원판형의 펄스발생용 기어와; 상기 톱니에 인접하게 설치되어 상기 윤축의 회전시 상기 톱니의 이동으로 인한 펄스신호를 생성하는 근접스위치;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차륜 활주 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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