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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 측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09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주행속도와 이동거리를 동시에 측정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윤축 외부에 설치되는 원판형의 펄스발생기어와, 상기 윤축의 회전시 펄스신호를 생성하는 근접스위치와, 상기 근접스위치로부터 상기 펄스신호를 입력받고 카운팅하는 카운터(Counter)와, 상기 근접스위치로부터 상기 펄스신호를 입력받고 아날로그 형태의 전압신호로 변환하는 F/V컨버터 (Frequency to Voltage Converter)와, 상기 아날로그 형태의 펄스신호를 디지털 신호 형태의 펄스신호로 변환하는 A/D컨버터(Analog to Digital Converter)와; 상기 카운터(Counter)로부터 카운팅된 펄스값을 입력받고 차량의 이동거리를 연산하고, 상기 A/D컨버터로부터 디지털 신호로 변환된 펄스신호를 입력받고 차량의 주행속도를 연산하여 저장하는 데이터 수집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의 주행속도와 이동거리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 도시철도, 주행속도, 이동거리
Int. CL G01P 3/481 (2006.01)
CPC G01P 3/489(2013.01) G01P 3/489(2013.01) G01P 3/48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3962 (2003.12.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5-0062957 (2005.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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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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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석원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2 김영국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3 박찬경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권선구
4 한영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용산구
5 이태형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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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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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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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9 수리 (Accepted) 1-1-2003-0486696-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내부)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Inside)
2005.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5.12 수리 (Accepted) 9-1-2005-0024744-2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407284-40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10.24 수리 (Accepted) 1-1-2005-0600053-92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10.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600052-46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67737-8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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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윤축 외부에 설치되어 상기 윤축과 함께 회전하도록 다수의 톱니가 일정간격을 유지하면서 형성된 원판형의 펄스발생기어와; 상기 톱니에 인접하게 설치되어 상기 윤축의 회전시 상기 톱니의 이동으로 인한 펄스신호를 생성하는 근접스위치와; 상기 근접스위치로부터 상기 펄스신호를 입력받고 카운팅하는 카운터 (Counter)와; 상기 근접스위치로부터 상기 펄스신호를 입력받고 아날로그 형태의 전압신호로 변환하는 F/V컨버터(Frequency to Voltage Converter)와; 상기 아날로그 형태의 펄스신호를 디지털 신호 형태의 펄스신호로 변환하는 A/D컨버터(Analog to Digital Converter)와; 상기 카운터(Counter)로부터 카운팅된 펄스값을 입력받고 차량의 이동거리를 연산하고, 상기 A/D컨버터로부터 디지털 신호로 변환된 펄스신호를 입력받고 차량의 주행속도를 연산하여 저장하는 데이터 수집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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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수집부는 직류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와; 상기 전원공급부의 전원공급을 온/오프시키는 전원스위치부와; 시스템의 초기화를 위한 운영체계 및 상기 이동거리 및 주행속도를 계산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되는 메모리부와; 상기 전원스위치부의 작동에 의해 상기 전원공급부의 전원을 공급받고 상기 기본메모리부의 운영체계 및 상기 분석용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상기 카운터 (Counter)로부터 카운팅값을 입력받고 차량의 이동거리를 연산하고, 상기 A/D컨버터로부터 디지털 신호로 변환된 펄스신호를 입력받고 차량의 주행속도를 연산하는 제어부와; 상기 메모리부에 의해 연산된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를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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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부는 LCD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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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에 의해 연산된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 데이터를 외부로 전송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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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에 명령을 입력하기 위한 키입력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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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근접스위치는 1개만 구비되어 상기 카운터 및 F/V컨버터에 생성된 펄스신호를 동시에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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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근접스위치는 1개만 구비되어 상기 카운터 및 F/V컨버터에 생성된 펄스신호를 동시에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주행속도 및 이동거리 측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