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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차량 집전장치의 양력측정시스템과 이를 이용한양력측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09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고속주행시 집전장치에 발생하는 양력을 정밀하게 측정하여 양력으로 인한 집전장치의 압상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한 고속철도차량 집전장치의 양력측정시스템과 이를 이용한 양력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고속으로 주행하는 집전장치의 양력을 측정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집전장치 상부에 위치한 집전판의 일단과 결합되어 집전판의 움직임에 연동하는 양력전달수단과, 상기 양력전달수단을 통해서 받은 집전판의 동적인 움직임을 전기적인 신호로 검출하는 로드셀과, 상기 로드셀로부터 받은 전기적인 신호를 증폭한 후 디지털신호로 변환하고, 다시 실제 하중으로 재변환시키는 신호처리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따라서 집전장치의 집전판에 발생하는 양력을 정밀하게 측정하여 전차선 등의 가선시스템에 작용하는 동적 압상력을 구할 수 있고, 이를 기초로 활용하여 전차선의 마모 수명에 미치는 집전판의 압상력을 제어할 수 있으며, 고속철도에 적용되는 가선시스템에의 적용여부 및 새로운 집전장치의 설계검증, 개선방안의 도출을 위하여 이용할 수 있다. 집전판, 압상력, 와이어로프, 가선시스템, 로드셀
Int. CL G01M 17/08 (2006.01)
CPC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3963 (2003.12.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5-0062958 (2005.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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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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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성동구
2 조용현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3 박춘수 대한민국 경기도과천시
4 최강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남구
5 김기환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6 목진용 대한민국 경기도안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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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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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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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9 수리 (Accepted) 1-1-2003-0486697-5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10.12 수리 (Accepted) 9-1-2005-0063350-0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24224-88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1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749075-90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12.21 수리 (Accepted) 1-1-2005-0749076-3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49016-8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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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고속으로 주행하는 집전장치의 양력을 측정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집전장치 상부에 위치한 집전판의 일단과 결합되어 집전판의 움직임에 연동하는 양력전달수단과, 상기 양력전달수단을 통해서 받은 집전판의 동적인 움직임을 전기적인 신호로 검출하는 로드셀과, 상기 로드셀로부터 받은 전기적인 신호를 증폭한 후 디지털신호로 변환하고, 다시 실제 하중으로 재변환시키는 신호처리시스템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 집전장치의 양력측정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양력전달수단은 집전장치의 집전판에 걸쳐진 후 일단이 아래로 내려간 다음 다시 위로 올라가 타단과 체결되는 와이어로프와, 상기 와이어로프를 체결시키는 롤스트립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 집전장치의 양력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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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처리시스템은 로드셀로부터 수신한 집전판의 동적인 움직임으 전기적인 신호를 높은 정도로 증폭하는 앰플리파이어와, 상기 앰플리파이어에서 증폭된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탈 데이터로 변환하는 A/D컨버터와, 상기 A/D컨버터에서 디지탈 데이터로 변환된 정보를 다시 실제 하중정보로 변환하여 시간에 따라 텍스트 또는 그래픽으로 직독할 수 있도록 하는 PC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 집전장치의 양력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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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양력을 측정하는 측정방법에 있어서, 고속으로 주행하는 차량의 집전판에 설치되어 가속에 의하여 발생하는 양력을 측정하는 양력측정단계와; 상기 양력측정단계에서 입력된 전기적인 아날로그 신호를 증폭하는 신호증폭단계와; 상기 신호증폭단계에서 아날로그 압력정보 신호를 증폭하였으면, 증폭된 아날로그 압력정보 신호를 디지탈 데이터 압력정보로 변환하는 디지털변환단계와; 상기 디지탈 변환단계에서 디지탈 신호로 변환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데이터어퀴지션단계와; 상기 데이터어퀴지션단계에 의해서 수집되고 분석된 측정값을 외부로 출력하는 디스플레이하는 출력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 집전장치의 양력측정시스템을 이용한 양력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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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양력을 측정하는 측정방법에 있어서, 고속으로 주행하는 차량의 집전판에 설치되어 가속에 의하여 발생하는 양력을 측정하는 양력측정단계와; 상기 양력측정단계에서 입력된 전기적인 아날로그 신호를 증폭하는 신호증폭단계와; 상기 신호증폭단계에서 아날로그 압력정보 신호를 증폭하였으면, 증폭된 아날로그 압력정보 신호를 디지탈 데이터 압력정보로 변환하는 디지털변환단계와; 상기 디지탈 변환단계에서 디지탈 신호로 변환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데이터어퀴지션단계와; 상기 데이터어퀴지션단계에 의해서 수집되고 분석된 측정값을 외부로 출력하는 디스플레이하는 출력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 집전장치의 양력측정시스템을 이용한 양력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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