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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3레벨 추진 인버터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09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전동기를 구동하는 인버터 시스템을 IGBT(Insulated Gate Bipolar Transitor) 소자를 이용하여 구성한 3레벨 추진 인버터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추진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의 전동기를 구동하기 위한 전원을 전원공급부로부터 공급받고 스위칭제어부의 제어신호에 따라 다수의 IGBT 소자의 게이트(Gate)를 스위칭 전환하여 상기 전동기에 구동전원을 투입하는 3레벨 인버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3레벨 인버터를 전동차용 추진장치 시스템에 적용하여 견인전동기에 가해지는 PWM(Pulse Width Modulation) 스위칭 전압이 감소하여 전동기의 절연파괴를 일으키지 않고, 전류의 외형율 및 고조파를 저감하는 효과로 인하여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철도차량, 추진장치, 인버터, IGBT
Int. CL H02M 7/48 (2006.01) H02M 7/483 (2007.01) H02P 27/05 (2006.01)
CPC H02P 27/14(2013.01) H02P 27/14(2013.01) H02P 27/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3967 (2003.12.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5-0062962 (2005.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9)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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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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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2 신정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3 박기준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안태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이호용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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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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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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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9 수리 (Accepted) 1-1-2003-0486701-58
2 서지사항 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3.12.23 수리 (Accepted) 1-1-2003-0490470-45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44120-07
4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12.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771273-95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12.28 수리 (Accepted) 1-1-2005-0773338-11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80089-52
7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6.03.08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7-1-2006-0007113-64
8 심사전치출원의 심사결과통지서
Notice of Result of Reexamination
2006.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66455-77
9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06.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66454-2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추진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의 전동기를 구동하기 위한 전원을 전원공급부로부터 공급받고 스위칭제어부의 제어신호에 따라 다수의 IGBT 소자의 게이트(Gate)를 스위칭 전환하여 상기 전동기에 구동전원을 투입하는 3레벨 인버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3레벨 추진 인버터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3레벨 인버터는 4개의 IGBT 소자(S1U, S2U, S3U, S4U)가 직렬 연결되고, 상기 IGBT 소자 (S1U)의 에미터(Emitter)와 IGBT 소자(S2U)의 콜렉터(Collector) 사이 및 상기 IGBT 소자(S3U)의 에미터와 IGBT 소자(S4U)의 콜렉터 사이에는 다이오드(D1,D2)가 노드 연결된 U상과; 4개의 IGBT 소자(S1V, S2V, S3V, S4V)가 직렬 연결되고, 상기 IGBT 소자 (S1V)의 에미터와 IGBT 소자(S2V)의 콜렉터 사이 및 상기 IGBT 소자(S3V)의 에미터와 IGBT 소자(S4V)의 콜렉터 사이에는 다이오드(D3,D4)가 노드 연결된 V상과; 4개의 IGBT 소자(S1W, S2W, S3W, S4W)가 직렬 연결되고, 상기 IGBT 소자 (S1W)의 에미터와 IGBT 소자(S2W)의 콜렉터 사이 및 상기 IGBT 소자(S3W)의 에미터 (Emitter)와 IGBT 소자(S4W)의 콜렉터 사이에는 다이오드(D5,D6)가 노드 연결된 W상;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3레벨 추진 인버터 시스템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공급부의 전원을 2분압하기 위해 상기 U상에 커패시터(Cp1,Cn1)를 구비하고, 상기 V상에 커패시터(Cp2,Cn2)를 구비하고, 상기 W상에 커패시터(Cp3,Cn3)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3레벨 추진 인버터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동기는 견인전동기용 유도전동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3레벨 추진 인버터 시스템
5 5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IGBT 소자는 상기 스위칭제어부로부터 PWM 신호를 인가받고 온/오프 스위칭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3레벨 추진 인버터 시스템
6 5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IGBT 소자는 상기 스위칭제어부로부터 PWM 신호를 인가받고 온/오프 스위칭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3레벨 추진 인버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