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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통신망을 이용한 신호 측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10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각종 기기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이상유무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여 차량의 안전성, 쾌적성, 정시성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TCN을 이용한 신호측정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TCN 신호를 검출하기 위하여 한 개의 차량에 WTB를 설치하고, 다른 차량에는 MVB를 설치하여 각 기기들의 동작상태 및 고장 정보를 게이트웨이(Gateway)를 통하여 측정장치가 입력받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연결 구성하고, 또한 각 TCN으로부터 얻은 신호들이 각각의 게이트웨이를 통하여 여러 개의 측정장치에 입력되게 하고, 상기 여러 개의 측정장치에 입력된 신호들은 차량에 별도로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주 컴퓨터로 보내지므로 동시에 저장, 분석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것으로서, 차량에 부착 설치된 각종 전기장치 및 기계장치들의 상태를 정확히 모니터링할 수가 있으며, 이를 통해 추가적인 센서나 제어기 커넥터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차량에 이미 설치된 TCN 신호만으로도 정확한 차량상태를 파악할 수가 있는 것이어서, 차량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원인 파악에 소요되는 시간과 경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TCN, MVB, WTB, 신호측정장치, 네트워크 통신
Int. CL B61L 3/12 (2006.01)
CPC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2724 (2003.12.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5-0060979 (2005.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7)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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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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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영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용산구
2 김석원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3 한성호 대한민국 경기도용인시
4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송파구
5 김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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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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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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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1-1-2003-0482674-19
2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5.03.28 수리 (Accepted) 1-1-2005-0163610-3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5.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6.16 수리 (Accepted) 9-1-2005-0034538-1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98628-27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04.21 수리 (Accepted) 1-1-2006-0281108-00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56338-20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22 수리 (Accepted) 1-1-2006-0356339-76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546671-1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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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N 신호를 검출하기 위하여 한 개의 차량에 WTB를 설치하고, 다른 차량에는 MVB를 설치하여 각 기기들의 동작상태 및 고장 정보를 게이트웨이(Gateway)를 통하여 측정장치(10)가 입력받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연결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통신망을 이용한 신호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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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TCN으로부터 얻은 신호들이 각각의 게이트웨이(20)를 통하여 여러 개의측정장치(10)에 입력되게 하고, 상기 여러 개의 측정장치(10)에 입력된 신호들은 차량에 별도로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주 컴퓨터로 보내지므로 동시에 저장, 분석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통신망을 이용한 신호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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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의 통신 연결은 각 측정장치(10)를 통해서 입력된 신호들이 상기한 네트워크 허브(Network Nub)를 거쳐 피엑스아이 모듈(PXI Module)을 통해 입력받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통신망을 이용한 신호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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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의 통신 연결은 각 측정장치(10)를 통해서 입력된 신호들이 상기한 네트워크 허브(Network Nub)를 거쳐 피엑스아이 모듈(PXI Module)을 통해 입력받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통신망을 이용한 신호측정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