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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어 트레인 버스를 이용한 계측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10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철도차량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차량에 부착 설치된 각종 기기들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해주는 네트워크 신호들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가를 감지하기 위한 와이어 트레인 버스(WTB) 네트워크 신호를 이용한 신호감지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한 개의 차량에 게이트웨이(Gateway)를 추가로 설치하거나, 상기 게이트웨이(Gateway)가 설치되지 않은 차량에서 계측장치가 와이어 트레인 버스(WTB)를 통하여 네트워크 신호를 입력받을 수 있도록 연결 구성하고, 또한 각 게이트웨이(Gateway)로부터 전달된 신호들이 여러 개의 계측장치에 입력되게 하고, 상기 여러 개의 계측장치에 입력된 신호들은 차량에 별도로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주 컴퓨터로 보내지므로 통합 관리하도록 구성한 것으로서, WTB 네트워크 신호를 이용하여 차량에 부착 설치된 각종 기기들의 신호들을 입력받음으로써 차량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가 있고, 또한 추가적인 센서를 부착 설치하거나 각 장치의 제어기에 커넥터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차량의 네트워크 신호만으로도 정확하게 차량의 각종 신호를 감지할 수가 있으며, 차량 전체에 대한 네트워크 신호를 입력받아 저장, 분석할 수 있는 것이어서, 사고원인 파악에 소요되는 연구원들의 시간과 노력, 장비 제작에 소요되는 경비 등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WTB, 신호감지 장치, 네트워크 통신
Int. CL B61L 25/04 (2006.01)
CPC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2725 (2003.12.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5-0060980 (2005.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7)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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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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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영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용산구
2 김석원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3 이수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금천구
4 한성호 대한민국 경기도용인시
5 이우동 대한민국 경기도성남시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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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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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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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1-1-2003-0482675-65
2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5.03.28 수리 (Accepted) 1-1-2005-0163613-7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5.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6.16 수리 (Accepted) 9-1-2005-0034537-6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98621-19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04.21 수리 (Accepted) 1-1-2006-0281109-45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56340-12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22 수리 (Accepted) 1-1-2006-0356341-6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546665-4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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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개의 차량에 게이트웨이(Gateway)를 추가로 설치하거나, 상기 게이트웨이(Gateway)가 설치되지 않은 차량에서 계측장치(10)가 와이어 트레인 버스(WTB)를 통하여 네트워크 신호(SG)를 입력받을 수 있도록 연결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트레인 버스 네트워크 신호를 이용한 신호감지 장치
2 2
각 게이트웨이(Gateway)로부터 전달된 신호들이 여러 개의 계측장치(10)에 입력되게 하고, 상기 여러 개의 계측장치(10)에 입력된 신호들은 차량에 별도로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주 컴퓨터(Main Computer)로 보내지므로 통합 관리하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트레인 버스 네트워크 신호를 이용한 신호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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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의 통신 연결은 각 계측장치(10)를 통해서 입력된 신호들이 네트워크 허브(Network Nub)를 거쳐 피엑스아이 모듈(PXI Module)을 통해 입력받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트레인 버스 네트워크 신호를 이용한 신호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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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의 통신 연결은 각 계측장치(10)를 통해서 입력된 신호들이 네트워크 허브(Network Nub)를 거쳐 피엑스아이 모듈(PXI Module)을 통해 입력받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와이어 트레인 버스 네트워크 신호를 이용한 신호감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