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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팅차량용 대차의 스윙바

  • 기술번호 : KST20151751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틸팅차량용 대차의 스윙바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스윙바에 윤활부재를 구비하여 철도차량의 주행중 틸팅운동을 원활하게 함과 동시에 결합핀의 내구성을 향상함으로써, 우수한 주행안정성과 승차감을 얻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틸팅차량용 대차의 스윙바는 대차프레임의 제1결합구와, 볼스터의 제2결합구를 연결하는 스윙바 양단의 결합핀이 힌지결합되도록 배치되는 제1, 2윤활부재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스윙바의 원활한 윤활작용에 의해 곡선부 또는 불균일한 레일 위를 고속주행하는 철도차량이 원활하게 틸팅운동하도록 함으로써 우수한 주행안정성과 승차감을 얻도록 하였으며, 나아가 스윙바의 내구성을 향상시킨 이점이 있다. 틸팅차량, 대차프레임, 스윙바, 볼스타
Int. CL B61F 5/38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3296 (2003.12.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16032-0000 (2005.09.13)
공개번호/일자 10-2005-0061149 (2005.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9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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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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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팔달구
2 한성호 대한민국 경기도용인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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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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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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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8 수리 (Accepted) 1-1-2003-0484479-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5.13 수리 (Accepted) 9-1-2005-0024917-22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6.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85747-5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륜 및 차축 세트가 양측에 대칭형으로 설치되며, 중앙의 크로스빔에 상호 대칭형으로 제1결합구가 마련된 대차프레임과, 상기 크로스빔의 내측에 배치되며 수직방향 하단의 레그에는 상기 제1결합구와 대응하는 위치에 제2결합구가 마련된 볼스터와, 상기 대차프레임의 제1결합구와 상기 볼스터의 제2결합구에 힌지결합되는 결합핀이 양단에 마련되어 스윙바로 연결된 대차에 있어서, 상기 스윙바는 환형으로 형성된 단부중심에 소정깊이로 형성되며, 양단이 반대방향으로 형성된 장착공과, 상기 장착공 일측에 이웃하며 적은 내경으로 형성된 관통공과, 상기 장착공의 내주에 억지끼워맞춤으로 결합하며 중심에 상기 결합핀이 결합되는 제1, 2윤활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팅차량용 대차의 스윙바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스윙바의 각 단부에는 상기 제1, 2결합핀의 원활한 윤활을 위해 그리스가 주입되는 그리스니플이 더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팅차량용 대차의 스윙바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윤활부재는 실린더형 윤활부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팅차량용 대차의 스윙바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실린더형 윤활부시가 장착공과 접촉하는 표면에는 반구형의 윤활유통로가 형성되고, 상기 실린더형 윤활부시의 전표면에는 다수의 윤활유 유입구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팅차량용 대차의 스윙바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윤활부재는 구면베어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팅차량용 대차의 스윙바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구면베어링이 장착공과 접촉하는 부분에는 반구형의 윤활유 통로가 형성되고, 상기 윤활유통로 선상에는 다수의 윤활유 유입구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팅차량용 대차의 스윙바
7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구면베어링이 장착공과 접촉하는 부분에는 반구형의 윤활유 통로가 형성되고, 상기 윤활유통로 선상에는 다수의 윤활유 유입구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팅차량용 대차의 스윙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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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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