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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전철용 차량제어회로의 유지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11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경량전철용 차량제어회로의 유지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집전장치를 통해 인가받은 보조전원장치의 필터캐패시터(FC;FILTER CAPACITOR)의 전압을 검지하여 이 전압이 일정 기준치 이상으로 충전되면 그 값을 이용하여 차량의 기동상태를 유지하는 경량전철용 차량제어 유지방법에 관한 것이다.이와 같은 본 발명은 경량전철 시스템에 있어서, (a) 상기 경량전철 차량의 집전장치를 통해 가선으로부터 인가받은 차량 기동용 고전압을 보조전원장치(Static Inverter)로 공급하는 단계와; (b) 상기 보조전원장치를 구성하는 인버터부의 전단에 구비되어 고주파 전류의 유출을 억제하고 상기 인버터부의 입력전압을 평활화하는 필터캐패시터(FC)의 전압을 감지하고, 상기 보조전원장치의 제어부에서 상기 감지된 필터캐패시터의 전압값인 FC충전전압을 산출하는 단계와; (c) 상기 산출된 FC충전전압 데이터를 열차종합제어장치(TCMS)에 전송하는 단계; 및 (d) 상기 열차종합제어장치(TCMS)에서 상기 전송된 FC충전전압 데이터와 설정된 기준치를 비교하여 상기 기준치 이상인 경우 차량의 기동상태를 계속적으로 유지하도록 하는 제어신호를 상기 보조전원장치의 제어부에 인가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제어시스템의 유지를 위하여는 역전기의 위치와는 무관하게 일단 기동 완료 후 집전상태를 유지하는 차량은 집전전압만 정확하게 입력된다면 차량의 동작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진다. 집전장치, 보조전원장치, 열차종합제어장치
Int. CL B61L 27/04 (2006.01)
CPC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35383 (2004.05.1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82512-0000 (2007.02.07)
공개번호/일자 10-2005-0110408 (2005.11.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2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5.1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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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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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남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송파구
2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도안양시동안구
3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4 김연수 대한민국 경기도군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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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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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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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5.18 수리 (Accepted) 1-1-2004-0209761-4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10.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11.18 수리 (Accepted) 9-1-2005-0075856-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7.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06842-84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9.18 수리 (Accepted) 1-1-2006-0672732-30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9.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672731-9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755519-3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경량전철 시스템에 있어서,(a) 상기 경량전철 차량의 집전장치를 통해 가선으로부터 인가받은 차량 기동용 고전압을 보조전원장치(Static Inverter)로 공급하는 단계;(b) 상기 보조전원장치를 구성하는 인버터부의 전단에 구비되어 고주파 전류의 유출을 억제하고 상기 인버터부의 입력전압을 평활화하는 필터캐패시터(FC)의 전압을 감지하고, 상기 보조전원장치의 제어부에서 상기 감지된 필터캐패시터의 전압값인 FC충전전압을 산출하는 단계;(c) 상기 산출된 FC충전전압 데이터를 열차종합제어장치(TCMS)에 전송하는 단계;(d) 상기 열차종합제어장치(TCMS)에서 상기 전송된 FC충전전압 데이터와 설정된 기준치를 비교하여 상기 기준치 이상인 경우 차량의 기동상태를 계속적으로 유지하도록 하는 제어신호를 상기 보조전원장치의 제어부에 인가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용 차량제어회로의 유지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b)는 (b1) 상기 보조전원장치를 구성하는 인버터부의 전단에 구비되어 고주파 전류의 유출을 억제하고 상기 인버터부의 입력전압을 평활화하는 필터캐패시터(FC)의 전압을 전압감지부에서 감지하는 단계;(b2) 상기 전압감지부로부터 감지된 아날로그 신호 형태의 FC충전전압을 A/D변환부에서 디지털 신호 형태로 변환하는 단계;(b3) 상기 A/D변환부에서 디지털 신호 형태로 변환된 FC충전전압을 상기 보조전원장치(Static Inverter)의 제어부에서 연산하여 데이터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용 차량제어회로의 유지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부는 3레벨 인버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용 차량제어회로의 유지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경량전철은 고무차륜 경량전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용 차량제어회로의 유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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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다수의 IBGT로 구성되는 상기 인버터부에 제어신호를 인가하는 마이콤카드와, 상기 마이콤카드와 상기 열차종합제어장치(TCMS)와의 데이터 통신을 위한 인터페인스를 담당하는 입출력카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용 차량제어회로의 유지방법
6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다수의 IBGT로 구성되는 상기 인버터부에 제어신호를 인가하는 마이콤카드와, 상기 마이콤카드와 상기 열차종합제어장치(TCMS)와의 데이터 통신을 위한 인터페인스를 담당하는 입출력카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용 차량제어회로의 유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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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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