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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차량 차체 외부압력계측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11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속철도차량 차체 외부압력계측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특히 고속철도차량의 알루미늄 차체 설계 및 피로강도 특성 분석을 위한 기초로 사용하여 고속철도시스템 차량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고속철도차량이 고속으로 터널에 진입시 차량외부에 작용하는 압력파의 횟수 및 양을 계측하는 고속철도차량 차체 외부압력계측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상기의 본 발명은 고속으로 열차가 터널을 통과할때 차체에 발생하는 압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고정하는 압력센서와, 상기의 압력센서에서 측정한 압력을 증폭하여 전기적인 신호로 출력하는 증폭기와, 상기 증폭기에서 발생하는 전기적인 신호를 수신하는 신호수신부와, 상기 신호수신부에서 전달된 신호를 실제압력으로 변환하고 시간에 따른 압력변화와 상황을 지속적으로 기록하고 저장하는 신호처리부와, 상기 신호처리부에서 변환된 신호를 텍스트 또는 그래픽으로 출력하는 디스플레이부로 구성되며 상기 압력센서는 차체에 체결 고정되는 고정용지그의 중앙에 형성된 삽입공에 고정하여 차체에 형성된 측정공에 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M 17/08 (2006.01) G01L 5/00 (2006.01)
CPC G01L 1/02(2013.01) G01L 1/02(2013.01) G01L 1/02(2013.01) G01L 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43143 (2004.06.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5-0117876 (2005.12.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6.1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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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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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춘수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3 김기환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김석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5 이태형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6 박찬경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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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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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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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6.11 수리 (Accepted) 1-1-2004-0253563-80
2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5.03.28 수리 (Accepted) 1-1-2005-0163629-0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10.12 수리 (Accepted) 9-1-2005-0063558-9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22211-48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50749-3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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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으로 열차가 터널을 통과할때 발생하는 차체(1)에 발생하는 압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차체(1)에 체결 고정되는 고정용지그(12)의 중앙에 형성된 삽입공(11)에 고정하여 차체(1)에 형성된 측정공(13)에 고정하는 압력센서(10)와, 상기의 압력센서(10)에서 측정한 압력을 증폭하여 전기적인 신호로 출력하는 증폭기(20)와, 상기 증폭기에서 발생하는 전기적인 신호를 수신하는 신호수신부(30)와, 상기 신호수신부(30)에서 전달된 신호를 실제압력으로 변환하고 시간에 따른 압력변화와 상황을 지속적으로 기록하고 저장하는 신호처리부(40)와, 상기 신호처리부(40)에서 변환된 신호를 텍스트 또는 그래픽으로 출력하는 디스플레이부(5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 차체 외부압력계측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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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으로 열차가 터널을 통과할때 발생하는 차체(1)에 발생하는 압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차체(1)에 체결 고정되는 고정용지그(12)의 중앙에 형성된 삽입공(11)에 고정하여 차체(1)에 형성된 측정공(13)에 고정하는 압력센서(10)와, 상기의 압력센서(10)에서 측정한 압력을 증폭하여 전기적인 신호로 출력하는 증폭기(20)와, 상기 증폭기에서 발생하는 전기적인 신호를 수신하는 신호수신부(30)와, 상기 신호수신부(30)에서 전달된 신호를 실제압력으로 변환하고 시간에 따른 압력변화와 상황을 지속적으로 기록하고 저장하는 신호처리부(40)와, 상기 신호처리부(40)에서 변환된 신호를 텍스트 또는 그래픽으로 출력하는 디스플레이부(5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 차체 외부압력계측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