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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12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에 관한 것으로, 기본 레일과 분기기 텅레일 간의 간격유지를 미끄럼 접촉방식으로 구성시켜 레일 간의 간격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고, 온도변화에 따른 텅레일의 연신 및 수축을 수직 및 수평변위로의 하중 분산을 통해 레일 신축에 의해 발생되는 축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기본 레일과 분기기 텅레일의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에 있어서, 상기 텅레일의 일측에 구비되는 유동지지수단; 상기 텅레일의 일측에서 유동지지수단에 의하여 유동가능하게 지지되는 소정 형상의접촉바디; 및 상기 접촉바디에 대향하는 기본레일의 일측에 고정되고, 상기 접촉바디가 수용되며, 상기 텅레일의 연신 및 수축시 그 내부 상면은 상기 접촉바디의 상면과 미끄럼 접촉하는 수용바디를 포함하는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를 제공한다. 분기기, 기본레일, 텅레일, 접촉바디, 수용바디, 수평수직변위, 마찰방식
Int. CL E01B 7/02 (2006.01) E01B 7/00 (2006.01)
CPC E01B 7/02(2013.01) E01B 7/02(2013.01) E01B 7/02(2013.01) E01B 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58418 (2004.07.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6-0009739 (2006.0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7.26)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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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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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우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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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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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7.26 수리 (Accepted) 1-1-2004-0332227-3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69408-33
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62372-1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기본 레일과 분기기 텅레일의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에 있어서, 상기 텅레일의 일측에 구비되는 유동지지수단; 상기 텅레일의 일측에서 유동지지수단에 의하여 유동가능하게 지지되는 소정 형상의접촉바디; 및 상기 접촉바디에 대향하는 기본레일의 일측에 고정되고, 상기 접촉바디가 수용되며, 상기 텅레일의 연신 및 수축시 그 내부 상면은 상기 접촉바디의 상면과 미끄럼 접촉하는 수용바디를 포함하는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유동지지수단은, 상기 텅레일의 하단에 고정되는 지지플레이트; 상기 지지플레이트의 상부에 설치되어 상기 접촉바디를 탄성 지지하는 탄성부재를 포함하는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를 탈락 방지하도록 상기 지지플레이트에 구비되며, 상기 접촉바디를 관통하는 지지가이드를 더 포함하는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4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는 코일 스프링 또는 판 스프링 중 하나로 이루어지는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바디는, 상부 형상에 있어 상면 중앙부가 편평면을 이루고, 그 중앙부로부터 양측으로 갈수록 하방향으로 경사진 경사면을 갖는 몸체로 이루어지고, 상기 수용바디의 내부 상면은 상기 접촉바디의 상부 형상에 대응하는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접촉바디의 중앙부의 편평면에 대응한 부분이 개방된 개방부로 이루어진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바디는, 지면과 평행하고 텅레일에 직교하는 방향으로 바라 볼 때 사다리꼴 단면 형상으로 이루어진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바디는, 지면과 평행하고 텅레일에 직교하는 방향으로 바라 볼 때 사각 단면 형상으로 이루어진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수용바디는 기본레일의 성형시 일체로 형성되는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수용바디는 별개로 제작되어 기본레일에 일체화되는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10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수용바디는 별개로 제작되어 기본레일에 일체화되는 철도 분기기용 고정부 간격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