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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12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두부 충돌 흡수구조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철도차량의 충돌설계 가이드라인에 적합한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돌 흡수구조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위한 본 발명에 따른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에 의하면,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에 있어서, 상기 전두부의 전면에 설치되어 충돌시 충격 에너지를 1차로 흡수하는 커플러와, 상기 커플러의 후방에 위치하여 1차로 흡수된 충격 에너지를 순차적으로 3,000KN까지 감쇄시켜 운전자의 생존공간 확보를 이루도록 하는 완충수단으로 되어 있다. 이로인해, 본 발명에 따른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는 평균 압괴하중이 3016KN으로, 이와 비교되는 종래의 고속전철의 압괴하중보다 상대적으로 높아 충격 에너지의 흡수 효율에서 매우 유리하고, 초기 헤드스톡의 붕괴하중은 상대적으로 낮추어서 압괴의 순서가 순차적으로 일어나게 하여 운전자의 생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작용효과가 있다. 전두부, 커플러, 헤드스톡, 하니콤, 고정핀
Int. CL B61F 19/04 (2006.01)
CPC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46856 (2004.06.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83271-0000 (2006.05.18)
공개번호/일자 10-2005-0121782 (2005.12.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5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6.2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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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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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정서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2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정현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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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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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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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6.23 수리 (Accepted) 1-1-2004-0270902-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9.13 수리 (Accepted) 9-1-2005-0054674-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1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625317-16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090486-18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2.07 수리 (Accepted) 1-1-2006-0090489-4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61800-4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에 있어서, 상기 전두부의 전면에 설치되어 충돌시 충격 에너지를 1차로 흡수하는 커플러와, 상기 커플러의 후방에 위치하여 1차로 흡수된 충격 에너지를 순차적으로 3,000KN까지 감쇄시켜 운전자의 생존공간 확보를 이루도록 하는 완충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완충수단은 상기 커플러의 후단에 위치하여 상기 커플러의 압괴하중을 흡수하는 완충튜브와, 상기 커플러와 완충튜브를 수용하고, 전달된 압괴하중을 재감쇄시키는 헤드스톡, 상기 헤드스톡과 동시에 압괴되어 압괴하중을 재감쇄시키는 하니콤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완충튜브를 수용하는 헤드스톡은 그 폭이 상기 커플러의 폭보다 작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헤드스톡은 선단부가 일정하게 경사 구배진 형상으로 마련되어 상기 커플러의 후단과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두부는 2170~2180mm의 길이와 2540~2560mm의 폭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커플러는 1000~1200mm의 길이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완충튜브는 900~1100mm의 길이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헤드스톡은 1000~1200mm의 길이와 2100~2200mm의 폭, 300~500mm의 두께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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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및 제 3항 내지 제 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하니콤은 벌집구조의 형상으로 상기 헤드스톡 상에 위치하고, 선단은 폭 2100~2200mm이며, 후단으로 갈수록 넓어져 길이 900~1100mm일때, 폭 2400~2600mm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
10 9
제 1항 및 제 3항 내지 제 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하니콤은 벌집구조의 형상으로 상기 헤드스톡 상에 위치하고, 선단은 폭 2100~2200mm이며, 후단으로 갈수록 넓어져 길이 900~1100mm일때, 폭 2400~2600mm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전철의 전두부 충격 흡수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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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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