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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및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수 있는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1517512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및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열차가 통과하는 지역의 소음도를 예측하는 예측식의 계산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예측의 정확성과 간편성을 제고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한 본 발명에 따른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및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의하면, 종래의 예측식에서는 열차 편성 정보를 고려할 수 없었으나, 본 발명에서 제안한 알고리즘에 의해 열차 편성 정보 및 선로특성 등을 고려할 수 있어, 이로 인해 예측식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철도건설 및 운행에 따른 소음영향평가 및 민원에 대한 평가를 위해 효율적으로 사용가능한 작용효과가 있다. 알고리즘, 소음, 환경, 열차, 함수
Int. CL G01H 11/00 (2006.01) G06Q 50/30A0 (2011.01) G06F 19/00 (2011.01)
CPC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35734 (2004.05.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96185-0000 (2006.06.26)
공개번호/일자 10-2005-0110536 (2005.11.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7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5.19)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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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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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준호 대한민국 경기도용인시
2 김재철 대한민국 경기도과천시
3 최성훈 대한민국 경기도군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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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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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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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5.19 수리 (Accepted) 1-1-2004-0211879-2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8.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9.15 수리 (Accepted) 9-1-2005-0059271-4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23678-64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3.16 수리 (Accepted) 1-1-2006-0183238-50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3.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183235-1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46598-2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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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소음도를 예측하는 알고리즘을 이용한 소음측정 방법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의 소음원에서 방사되는 소음을 전동음과 동력소음으로 분류하는 소음원 분류단계;상기 철도차량의 각 차륜을 소음원의 위치로 설정하여 점음원이 나열되어 있는 형태의 전동음으로 모델링하고, 상기 철도차량의 엔진 및 각종 기기류의 위치를 점음원으로 하여 동력원 소음으로 모델링하는 소음원 모델링단계;실측된 철도소음 측정데이터에 상기 모델링된 전동음과 동력원 소음의 소음원을 적용하여 소음폭로레벨을 추출하는 소음폭로레벨 추출단계와;상기 추출된 소음폭로레벨과 추가되는 소음원 보정성분을 합산한 총 소음폭로레벨의 예측 결과값과 실측한 소음 측정 결과값을 비교 분석하는 비교 분석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소음원 분류단계에서는 소음원의 종류에 따라 코사인음원과 쌍극자음원으로 나뉘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코사인음원은 수학식 을 만족하는 함수이고, 상기 쌍극자음원은 수학식 을 만족하는 함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된 전동음의 각 음원에 대한 수음점의 음압의 계산식은, (코사인 음원), (쌍극자음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소음원 모델링단계에서는 동력소음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소음을 포함한 전체소음은 수학식 을 만족하는 함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소음폭로레벨은 수학식 을 만족하는 함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추가되는 소음원 보정성분은 운전조건보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추가되는 소음원 보정성분은 분기기에 의한 소음증가보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추가되는 소음원 보정성분은 공기흡음보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11 11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상기 추가되는 소음원 보정성분은 지표면흡음보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12 12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조건보정의 함수값은 1
13 13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분기기에 의한 소음증가보정의 함수값은 5
14 14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흡음보정 값은 Ca = -0
15 15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지표면흡음보정은 지표면에서 평균적인 높이(H)를 파라미터로 하는 수학식 Cg = 0
16 16
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지표면흡음보정은 지표면에서 평균적인 높이(H)는 4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17 1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소음폭로레벨과 추가되는 소음원 보정성분을 합산한 총 소음폭로레벨은 의 함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예측식 알고리즘을 이용한 열차 환경소음 측정방법
18 18
철도차량의 소음도를 예측하는 알고리즘을 이용한 소음측정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소음원에서 방사되는 소음을 전동음과 동력소음으로 분류하는 소음원 분류기능;상기 철도차량의 각 차륜을 소음원의 위치로 설정하여 점음원이 나열되어 있는 형태의 전동음으로 모델링하고, 상기 철도차량의 엔진 및 각종 기기류의 위치를 점음원으로 하여 동력원 소음으로 모델링하는 소음원 모델링기능;실측된 철도소음 측정데이터에 상기 모델링된 전동음과 동력원 소음의 소음원을 적용하여 소음폭로레벨을 추출하는 소음폭로레벨 추출기능;과상기 추출된 소음폭로레벨과 추가되는 소음원 보정성분을 합산한 총 소음폭로레벨의 예측 결과값과 실측한 소음 측정 결과값을 비교 분석하는 비교 분석기능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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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소음도를 예측하는 알고리즘을 이용한 소음측정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소음원에서 방사되는 소음을 전동음과 동력소음으로 분류하는 소음원 분류기능;상기 철도차량의 각 차륜을 소음원의 위치로 설정하여 점음원이 나열되어 있는 형태의 전동음으로 모델링하고, 상기 철도차량의 엔진 및 각종 기기류의 위치를 점음원으로 하여 동력원 소음으로 모델링하는 소음원 모델링기능;실측된 철도소음 측정데이터에 상기 모델링된 전동음과 동력원 소음의 소음원을 적용하여 소음폭로레벨을 추출하는 소음폭로레벨 추출기능;과상기 추출된 소음폭로레벨과 추가되는 소음원 보정성분을 합산한 총 소음폭로레벨의 예측 결과값과 실측한 소음 측정 결과값을 비교 분석하는 비교 분석기능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