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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14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터널의 화재제연 및 환기를 모의 실험하기 위한 장치 중 실제 터널 및 트랙의 구배와 동일하게 경사지도록 모형 터널 및 모형 트랙, 모형 철도차량이 설치된 선반의 경사각도를 조절하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경사조절장치는, 실제 터널 지형의 구배 또는 임의의 경사각도로 모형 터널 및 모형 트랙의 구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기 모형 터널, 모형 트랙 및 모형 철도차량이 설치되는 선반 양측의 중앙부 및 일측단에 경사조절장치가 설치되어 있으며, 상기 경사조절장치의 경우, 모터 구동에 의해 회전하면서 선반 승강용 부재를 승하강시키는 나사봉과; 상기 나사봉의 회전에 의해 승하강되면서 선반의 구배를 조절할 수 있게 선반 하단에 설치된 선반 승강용 부재와; 상기 나사봉의 직립상태를 지지하는 지지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경사조절장치에 의하면, 상기 경사조절장치에 의해 실제 터널 및 트랙과 동일한 각도로 구배가 형성된 모형 터널 내에서 화재에 따른 스모크의 유동경향과, 제연성능, 승객의 피난로 확보 등을 실험을 통해 분석할 수 있는 효과와 함께, 상기 분석된 데이터를 이용해 초장대 철도터널 건설시 화재에 대한 안전설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 철도터널, 철도차량, 화재제연, 화재모의실험, 스모크, 스모크 유동경향, 스모크 공급장치, 경사조절장치, 제연성능, 초장대 철도터널
Int. CL G01M 9/00 (2006.01)
CPC G01M 9/06(2013.01) G01M 9/06(2013.01) G01M 9/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90410 (2004.11.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6-0041056 (2006.05.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1.0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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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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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이준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신민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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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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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1.08 수리 (Accepted) 1-1-2004-0515963-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2.13 수리 (Accepted) 9-1-2006-0009076-7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4.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00175-63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6.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99153-22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6.07 수리 (Accepted) 1-1-2006-0399155-13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10.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587075-15
8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6.10.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06-0035801-69
9 심사전치출원의 심사결과통지서
Notice of Result of Reexamination
2006.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756908-6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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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축소된 모형 터널, 모형 트랙 및 모형 철도차량을 이용해 터널 내 화재 모의실험을 실행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에 있어서; 실제 터널 지형의 구배 또는 임의의 경사각도로 모형 터널 및 모형 트랙의 구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기 모형 터널, 모형 트랙 및 모형 철도차량이 설치되는 선반 양측의 중앙부 및 일측단에 경사조절장치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경사조절장치는 경사조절장치를 구동하기 위한 모터와; 상기 모터 구동에 의해 회전하면서 선반 승강용 부재를 승하강시키는 나사봉과; 상기 나사봉의 회전에 의해 승하강되면서 선반의 구배를 조절할 수 있게 선반 하단에 설치된 선반 승강용 부재와; 상기 나사봉의 직립상태를 지지하는 지지프레임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 구동에 따른 회전력을 나사봉에 전달하여 나사봉이 회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동력전달수단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전달수단은 체인 전동에 의해 모터의 회전력을 제 2 동력전달부의 구동부에 전달하는 제 1 동력전달부와; 상기 제 1 동력전달부로부터 전달된 모터 회전력을 기어 전동을 통해 나사봉에 전달하는 제 2 동력전달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동력전달부는 상기 모터측에 연결 설치된 구동 스프라켓과; 상기 제 2 동력전달부의 구동부 일측단에 설치된 종동 스프라켓과; 상기 구동 스프라켓에 의한 모터의 회전력을 종동 스프라켓에 전달하는 체인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동력전달부는 상기 제 1 동력전달부의 종동 스프라켓과 축방향으로 연결 설치된 구동기어와; 상기 구동기어와 연접되어 제 1 동력전달부로부터 모터 회전력을 나사봉에 전달하는 종동기어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기어와 종동기어는 감속기어장치인 워엄과 워엄 휠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8 8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선반 승강용 부재는 나사봉과 결합될 수 있도록 양단에 암나사가 형성된 체결부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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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선반 승강용 부재는 나사봉 회전에 의한 승하강시 선반의 양측면 구배를 동시에 조절하거나 또는 일측면의 구배만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선반 하단의 횡방향으로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10 9
제 2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선반 승강용 부재는 나사봉 회전에 의한 승하강시 선반의 양측면 구배를 동시에 조절하거나 또는 일측면의 구배만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선반 하단의 횡방향으로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터널 화재제연 실험장치의 경사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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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