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비석면계 마찰재의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를 구성함에 있어서, 페놀수지로 이루어진 결합재 15~25중량%, 산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마찰향상제 1~3중량%, 인상흑연과 인조 60호로 이루어진 윤할제 13-21중량%, 탄산칼슘과 황산바륨으로 이루어진 충진제 18-25중량%, 스틸 파이버와 미네랄 파이버로 이루어진 결합 및 마찰 안정제 30-40중량%, 기타 첨가제 10중량% 비율로 배합하여 압축 성형한 마찰재의 외측으로 보강판을 결합 설치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마찰재의 내측면에는 적어도 2개 이상의 냉각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
|
3 |
3
비석면계 마찰재의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를 제조함에 있어서, 페놀수지로 이루어진 결합재 15~25중량%, 산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마찰향상제 1~3중량%, 인상흑연과 인조 60호로 이루어진 윤할제 13-21중량%, 탄산칼슘과 황산바륨으로 이루어진 충진제 18-25중량%, 스틸 파이버와 미네랄 파이버로 이루어진 결합 및 마찰 안정제 30-40중량%, 기타 첨가제 10중량% 비율로 배합하여 150±5℃의 가열 온도에서 50±5㎏/㎤의 압력으로 10분간 압축하여 마찰재를 성형하고, 상기 마찰재를 다시 160℃로 상승시킨 열처리로에 넣고 4시간 동안 열처리한 후 그의 외측부에 보강판을 결합시키는 공정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압축 성형은 3회 반복하여 실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
5 |
5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윤활제는 인상 흑연 8-11중량%와 인조 60호 5-10중량%를 13-21중량%의 비율로 배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
6 |
6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충진제는 탄산칼슘(CaCo3) 8-10중량%와 황산바륨(BaSO4) 10-15중량%를 18-25중량% 비율로 배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
7 |
7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결합 및 마찰 안정제는 스틸 파이버 10-15중량%와 미네랄 파이버 20-25중량%를 30-40중량% 비율로 배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
8 |
7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결합 및 마찰 안정제는 스틸 파이버 10-15중량%와 미네랄 파이버 20-25중량%를 30-40중량% 비율로 배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