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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와 그의 제조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1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브레이크 슈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제동초속도 110km/h에서 600m 이내를 만족시키고, 제동마찰시 차륜에 발생하는 열영향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적어도 2개 이상의 홈을 마찰재 표면에 형성시킨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와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한, 본 발명에 따른 고마찰 브레이크 슈는 비석면계 마찰재의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를 구성함에 있어서, 페놀수지로 이루어진 결합재 15~25중량%, 산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마찰향상제 1~3중량%, 인상흑연과 인조 60호로 이루어진 윤할제 13-21중량%, 탄산칼슘과 황산바륨으로 이루어진 충진제 18-25중량%, 스틸 파이버와 미네랄 파이버로 이루어진 결합 및 마찰 안정제 30-40중량%, 기타 첨가제 10중량% 비율로 배합하여 150±5℃의 가열 온도에서 50±5㎏/㎤의 압력으로 10분간 3회 압축하여 성형하여 된 마찰재를 다시 160℃로 상승시킨 열처리로에서 4시간 동안 유지시킨 후 이에 보강판을 결합시켜 줌으로써 열유동이 좋아 차륜과 브레이크 슈의 온도 및 차륜의 영향을 최소화하며, 사용수명을 높여주는 작용효과가 있다. 브레이크 슈, 마찰재, 냉각 홈, 차륜, 수지
Int. CL F16D 69/02 (2006.01)
CPC F16D 69/025(2013.01) F16D 69/025(2013.01) F16D 69/025(2013.01) F16D 69/025(2013.01) F16D 69/025(2013.01) F16D 69/025(2013.01) F16D 69/025(2013.01) F16D 69/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64497 (2004.08.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89634-0000 (2006.06.07)
공개번호/일자 10-2006-0016148 (2006.02.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6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8.17)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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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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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경진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2 이동형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3 이찬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4 김용길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쌍용동 택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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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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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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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8.17 수리 (Accepted) 1-1-2004-0366081-0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12.15 수리 (Accepted) 9-1-2005-0081929-4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59565-91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3.31 수리 (Accepted) 1-1-2006-0230016-13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3.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230014-2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07394-6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석면계 마찰재의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를 구성함에 있어서, 페놀수지로 이루어진 결합재 15~25중량%, 산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마찰향상제 1~3중량%, 인상흑연과 인조 60호로 이루어진 윤할제 13-21중량%, 탄산칼슘과 황산바륨으로 이루어진 충진제 18-25중량%, 스틸 파이버와 미네랄 파이버로 이루어진 결합 및 마찰 안정제 30-40중량%, 기타 첨가제 10중량% 비율로 배합하여 압축 성형한 마찰재의 외측으로 보강판을 결합 설치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마찰재의 내측면에는 적어도 2개 이상의 냉각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
3 3
비석면계 마찰재의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를 제조함에 있어서, 페놀수지로 이루어진 결합재 15~25중량%, 산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마찰향상제 1~3중량%, 인상흑연과 인조 60호로 이루어진 윤할제 13-21중량%, 탄산칼슘과 황산바륨으로 이루어진 충진제 18-25중량%, 스틸 파이버와 미네랄 파이버로 이루어진 결합 및 마찰 안정제 30-40중량%, 기타 첨가제 10중량% 비율로 배합하여 150±5℃의 가열 온도에서 50±5㎏/㎤의 압력으로 10분간 압축하여 마찰재를 성형하고, 상기 마찰재를 다시 160℃로 상승시킨 열처리로에 넣고 4시간 동안 열처리한 후 그의 외측부에 보강판을 결합시키는 공정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압축 성형은 3회 반복하여 실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5 5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윤활제는 인상 흑연 8-11중량%와 인조 60호 5-10중량%를 13-21중량%의 비율로 배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6 6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충진제는 탄산칼슘(CaCo3) 8-10중량%와 황산바륨(BaSO4) 10-15중량%를 18-25중량% 비율로 배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7 7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결합 및 마찰 안정제는 스틸 파이버 10-15중량%와 미네랄 파이버 20-25중량%를 30-40중량% 비율로 배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8 7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결합 및 마찰 안정제는 스틸 파이버 10-15중량%와 미네랄 파이버 20-25중량%를 30-40중량% 비율로 배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용 고마찰 브레이크 슈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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