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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틸팅 시뮬레이션을 실제로 사용자가 느낄 수 있도록 시각화를 통해 이미지를 투사하는 이미지 프로젝터와;틸팅 작용을 현실적으로 체험이 가능하도록, 상,하운동판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상운동판을 요동시키는 6축 엑츄에이터와, 상기 하운동판에 고정 결합되어 상기 6축 엑츄에이터를 각기 작동시키는 서보모터를 구비한 틸팅장치와;제어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서보모터의 회전을 펄스 신호를 전송하고, 상기 이미지 프로젝터에 이미지 데이터를 전송하며, GUI환경이 제공되는 제어컴퓨터와;상기 이미지 프로젝터의 일측에 구비되되, 조정간의 위치변화에 따른 저항값의 변화를 감지하는 위치 검출부와, 상기 위치 검출부로부터 검출된 조정간의 위치변화에 따른 아날로그 전압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A/D변환부와, 상기 A/D 변환부에 의해 변환된 데이터를 입력받고 데이터를 가공하여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상기 제어컴퓨터로 출력하는 제어부를 구비한 조정입력장치와;상기 제어컴퓨터와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부와, 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입출력되는 데이터를 송수신하고 제어를 담당하는 중앙처리부와, 상기 중앙처리부로부터 상기 펄스신호를 입력받아 상기 서보모터로 전송하는 서보 드라이버를 구비한 모션구동기; 및상기 제어컴퓨터와 스위칭 허브를 이용한 인터넷 망에 의해 연결되며, 상기 틸팅장치를 제어하기 위한 데이터를 전송하는 호스트컴퓨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를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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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틸팅장치는 면처리된 내부의 돔면이 2M보다 크지 않은 최대 직경을 갖는 돔 스크린과, 상기 돔 스크린과 이격되어 배치된 후 이미지 픽셀들의 열을 구비하여 상기 돔면에 이미지 소스를 투사하는 이미지 프로젝터와, 상기 이미지 프로젝터가 투사되는 후방으로 사람이 앉아 돔면을 시청할 수 있도록 구비된 운전석, 및 상기 운전석의 후방으로 외부 사람의 접근을 방지하도록 설치된 휀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를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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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상운동판의 일측에는 고주파발진형 근접센서가 더 구비되어 상기 상운동판의 상하/좌우 위치값을 체크하여 상기 모션구동기로 전송하고, 상기 모션구동기는 체크된 실제 상하/좌우 위치값 데이터를 상기 제어컴퓨터로 전송되고 이는 상기 네트워크망을 통해 상기 호스트컴퓨터로 전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를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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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서보모터에는 엔코더가 더 구비되어 상기 서보모터의 실제 회전속도를 체크하여 상기 모션구동기로 전송하고, 상기 모션구동기는 체크된 실제 회전속도 데이터를 상기 제어컴퓨터로 전송하고 이는 상기 네트워크망을 통해 상기 호스트컴퓨터로 전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를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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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호스트컴퓨터상에서 틸팅장치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구동하고 시뮬레이션을 위한 환경조건/차량조건/선로조건을 설정하고 틸팅을 시작하는 단계;(b) 상기 호스트컴퓨터는 네트워크망을 통해 연결된 제어컴퓨터에 이미지 데이터 및 펄스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c) 상기 제어컴퓨터는 상기 이미지 데이터를 틸팅장치의 이미지 프로젝터로 전송하고, 상기 틸팅장치의 6축 엑츄에이터를 동작시키는 서보모터를 제어하기 위한 펄스데이터를 모션구동기로 전송하는 단계;(d) 상기 모션구동기는 상기 서보모터의 실제 회전속도를 체크하는 엔코더로부터 체크값이 감지되면 모션구동기를 통해 상기 제어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e) 상기 단계(d)에서 상기 틸팅장치에의 상운동판의 일측에는 고주파발진형 근접센서를 더 구비하여 상기 상운동판의 상하/좌우 위치값을 체크하여 상기 모션구동기로 전송하고, 상기 모션구동기는 체크된 실제 상하/좌우 위치값 데이터를 상기 제어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f) 상기 제어컴퓨터는 상기 모션구동기로부터 상기 서보모터의 실제 회전속도값이 입력되면 이를 상기 제어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g) 상기 제어컴퓨터는 네트워크망을 통해 연결된 호스트컴퓨터에 상기 서보모터의 실제 회전값을 전송하는 단계;(h) 상기 호스트컴퓨터는 상기 서보모터의 실제 회전값으로 입력받고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를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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