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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상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궤도차량의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 및 그 시뮬레이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15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션 베이스와 이미지 프로젝터를 조정하여 궤도차량에 실제로 탑승한 느낌을 받도록 하되, 상기 모션베이스와 이미지 프로젝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GUI환경이 제공되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틸팅장치를 제어하는 네트워크상에서 GUI환경을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과 그 시뮬레이션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은; 차량의 틸팅 시뮬레이션을 실제로 사용자가 느낄 수 있도록 시각화를 통해 이미지를 투사하는 이미지 프로젝터와, 틸팅 작용을 현실적으로 체험이 가능하도록 하단에 형성되어 각각의 서보모터로 구동되는 6축 엑츄에이터가 구비되는 틸팅장치와; 상기 서보모터를 회전시키기 위한 펄스 신호를 출력하는 모션구동기와; 상기 이미지 프로젝터에 이미지 데이터를 전송하는 영상컴퓨터와; 상기 모션구동기에서 펄스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서보모터를 회전 가능하도록 펄스 데이터를 전송하는 모션컴퓨터와; 상기 영상컴퓨터 및 모션컴퓨터로 네트워크망으로 연결되어 상기 영상컴퓨터로 이미지데이터를 전송하고, 상기 모션컴퓨터로 펄스 데이터를 전송하는 호스트컴퓨터와; 상기 호스트컴퓨터와 네트워크망을 통해 연결되어 상기 호스트컴퓨터에서 처리된 내용을 GUI환경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GUI컴퓨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궤도차량의 틸팅운동을 적용시켜 실제로 궤도차량에 탑승한 느낌으로 궤도차량의 동적특성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는 GUI컴퓨터상에서 파악할 수 있고, 사용자가 시뮬레이션을 통한 각종 중요 분석자료를 저장 관리하는 호스트컴퓨터를 직접 제어할 필요가 없으므로 임의로 데이터를 수정/변경/삭제 등을 통한 시스템의 정지와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기대할 수 있다. 틸팅, 궤도차량, 시뮬레이션, 액츄에이터, 서보모터, 모션베이스
Int. CL G05B 13/04 (2006.01)
CPC G05B 13/04(2013.01) G05B 13/04(2013.01) G05B 13/04(2013.01) G05B 13/04(2013.01) G05B 13/04(2013.01) G05B 13/04(2013.01) G05B 1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68893 (2004.08.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30474-0000 (2006.09.25)
공개번호/일자 10-2006-0020132 (2006.03.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9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8.3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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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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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
2 김정석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3 송용수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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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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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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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8.31 수리 (Accepted) 1-1-2004-0392961-1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55160-33
3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53659-56
4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22 수리 (Accepted) 1-1-2006-0353660-0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33369-1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틸팅 시뮬레이션을 실제로 사용자가 느낄 수 있도록 시각화를 통해 이미지를 투사하는 이미지 프로젝터와;틸팅 작용을 현실적으로 체험이 가능하도록, 상,하운동판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상운동판을 요동시키는 6축 엑츄에이터와, 상기 하운동판에 고정 결합되어 상기 6축 엑츄에이터를 각기 작동시키는 서보모터를 구비한 틸팅장치와;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부와, 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입출력되는 데이터를 송수신하고 제어를 담당하는 중앙처리부와, 상기 중앙처리부로부터 상기 펄스신호를 입력받아 상기 서보모터로 전송하는 서보 드라이버를 구비한 모션구동기와;상기 이미지 프로젝터에 이미지 데이터를 전송하는 영상컴퓨터와;상기 모션 구동기에서 펄스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서보모터를 회전가능하도록 펄스 데이터를 전송하는 모션컴퓨터와; 상기 영상컴퓨터 및 모션컴퓨터로 스위칭 허브를 이용한 인터넷망에 의해 연결되어, 상기 영상컴퓨터로 이미지 데이터를 전송하고, 상기 모션컴퓨터로 펄스 데이터를 전송하는 호스트컴퓨터; 및상기 호스트컴퓨터와 상기 스위칭 허브를 이용한 인터넷망에 의해 연결되어, 상기 호스트컴퓨터에서 처리된 내용을 GUI환경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GUI컴퓨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상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틸팅장치는 면처리된 내부의 돔면이 2M보다 크지 않은 최대 직경을 갖는 돔 스크린과, 상기 돔 스크린과 이격되어 배치된 후 이미지 픽셀들의 열을 구비하여 상기 돔면에 이미지 소스를 투사하는 이미지 프로젝터와, 상기 이미지 프로젝터가 투사되는 후방으로 사람이 앉아 돔면을 시청할 수 있도록 구비된 운전석, 및 상기 운전석의 후방으로 외부 사람의 접근을 방지하도록 설치된 휀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상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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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상운동판의 일측에는 고주파발진형 근접센서가 더 구비되어 상기 상운동판의 상하/좌우 위치값을 체크하여 상기 모션구동기로 전송하고, 상기 모션구동기는 체크된 실제 상하/좌우 위치값 데이터를 상기 모션컴퓨터로 전송되고 이는 상기 네트워크망을 통해 상기 호스트컴퓨터로 전송되고, 상기 GUI컴퓨터를 통해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상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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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서보모터에는 엔코더가 더 구비되어 상기 서보모터의 실제 회전속도를 체크하여 상기 모션구동기로 전송하고, 상기 모션구동기는 체크된 실제 회전속도 데이터를 상기 모션컴퓨터로 전송하고 이는 상기 네트워크망을 통해 상기 호스트컴퓨터로 전송되고, 상기 GUI컴퓨터를 통해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상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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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GUI컴퓨터상에서 틸팅장치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구동하고 시뮬레이션을 위한 환경조건/차량조건/선로조건을 설정하고 틸팅을 시작하는 단계;(b) 상기 GUI컴퓨터는 네트워크망을 통해 연결된 호스트컴퓨터에 설정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c) 상기 호스트컴퓨터는 네트워크망을 통해 연결된 영상컴퓨터에 이미지데이터를 전송하고, 모션컴퓨터에 펄스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c) 상기 영상컴퓨터는 상기 이미지 데이터를 틸팅장치의 이미지 프로젝터로 전송하는 단계; (d) 상기 모션컴퓨터는 상기 틸팅장치의 6축 엑츄에이터를 동작시키는 서보모터를 제어하기 위해 상기 펄스 데이터를 모션구동기로 전송하는 단계;(e) 상기 단계(d)에서 상기 틸팅장치에의 상운동판의 일측에는 고주파발진형 근접센서를 더 구비하여 상기 상운동판의 상하/좌우 위치값을 체크하여 상기 모션구동기로 전송하고, 상기 모션구동기는 체크된 실제 상하/좌우 위치값 데이터를 상기 모션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f) 상기 모션구동기는 상기 서보모터의 실제 회전속도를 체크하는 엔코더로부터 체크값이 감지되면 모션구동기를 통해 상기 모션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g) 상기 모션컴퓨터는 상기 모션구동기로부터 상기 서보모터의 실제 회전속도값이 입력되면 이를 상기 모션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h) 상기 모션컴퓨터는 네트워크망을 통해 연결된 호스트컴퓨터에 상기 서보모터의 실제 회전값을 전송하는 단계;(i) 상기 호스트컴퓨터는 상기 모션컴퓨터로부터 서보모터의 실제 회전값을 입력받고 분석하는 단계;(j) 상기 호스트컴퓨터의 분석데이터를 상기 GUI컴퓨터를 통해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상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궤도차량의 틸팅 주행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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