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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열차제어시스템 차상자의 다수결방식 결함억제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15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선을 이용한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차상제어장치나 무선송수신장치 각각을 다수결 논리에 따른 결함억제구조의 하드웨어 삼중화 방식으로 인터페이스하여 결함이 발생해도 결함을 억제할 수 있도록 하는 무선열차제어시스템 차상자의 다수결방식 결함억제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본 발명은, 동일한 구조로 이루어지고 동기신호에 의거 각각의 무선안테나로부터 수신된 신호를 출력하도록 된 3중화 구조의 제1, 제2, 제3 차상무선송수신장치의 출력단에는 상기 제1, 제2, 제3 차상무선송수신장치의 출력신호가 입력되어 다수에 해당하는 신호만 출력하도록 된 수신측 다수결투표기가 연결되고, 수신측 다수결투표기의 출력단에는 차량의 가감속 및 제동 등을 제어하는 차상제어장치가 연결되며, 상기 차상제어장치의 일단에는 지상장치로 차상신호를 송신하기 위한 차상무선송수신장치가 연결되어, 차상무선송수신장치에서 결함이 발생해도 다중화된 출력의 다수결논리에 따라 차상자 전체 차단이 아닌 결함이 발생된 장치만 차단시켜 발생된 결함이 다른 구성요소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된 발명임. 차상자, 차상장치, 결함억제, 다수결
Int. CL B61L 25/02 (2006.01)
CPC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B61L 15/00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1784 (2004.12.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94511-0000 (2007.03.07)
공개번호/일자 10-2006-0072974 (2006.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3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2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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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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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이종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3 김종기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4 김백현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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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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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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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24 수리 (Accepted) 1-1-2004-0611572-99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4.12.27 수리 (Accepted) 1-1-2004-5198362-1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3.18 수리 (Accepted) 9-1-2006-0018263-1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98986-28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10.30 수리 (Accepted) 1-1-2006-0787976-26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11.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881913-44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11.29 수리 (Accepted) 1-1-2006-0881920-6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755510-2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동일한 구조로 이루어지고 동기신호에 의거 각각의 무선안테나로부터 수신된 신호를 출력하도록 된 3중화 구조의 제1, 제2, 제3 차상무선송수신장치의 출력단에는 상기 제1, 제2, 제3 차상무선송수신장치의 출력신호를 비트단위로 수신하여 다수결논리로 다수에 해당하는 신호만 출력하도록 된 수신측 다수결투표기가 연결되고, 수신측 다수결투표기의 출력단에는 차량의 가감속 및 제동 등을 제어하는 차상제어장치가 연결되며, 상기 차상제어장치의 일단에는 지상장치로 차상신호를 송신하기 위한 차상무선송수신장치가 연결되어, 차상무선송수신장치에서 결함이 발생해도 다중화된 출력의 다수결논리에 따라 차상자 전체 차단이 아닌 결함이 발생된 장치만 차단시켜 발생된 결함이 다른 구성요소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된 무선열차제어시스템 차상자의 다수결방식 결함억제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상제어장치는 동일한 구조로 이루어지고 상호 동기되어 동작되는 제1, 제2, 제3 차상제어장치의 3중화 구조로 이루어져 상기 수신측 다수결투표기의 출력신호가 각각 입력되도록 연결되고, 상기 제1, 제2, 제3 차상제어장치에서 지상장치로 전송되는 신호출력단에는 비트단위로 신호를 수신하여 다수결논리로 다수에 해당하는 신호만 출력하도록 된 송신측 다수결투표기가 연결되며, 상기 송신측 다수결투표기의 출력단에는 상기 제1, 제2, 제3 차상무선송수신장치의 입력단이 각각 연결되어, 차상무선송수신장치 또는 차상제어장치에서 결함이 발생해도 다중화된 출력의 다수결논리에 따라 차상자 전체 차단이 아닌 결함이 발생된 장치만 차단시켜 발생된 결함이 다른 구성요소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된 무선열차제어시스템 차상자의 다수결방식 결함억제장치
3 3
단일구조의 차상무선송수신장치에는 동일한 구조로 이루어지고 상호 동기되어 동작되는 3중화 구조의 제1, 제2, 제3 차상제어장치가 각각 연결되고, 상기 제1, 제2, 제3 차상제어장치에서 지상장치로 전송되는 신호출력단에는 비트단위로 신호를 수신하여 다수결논리로 다수에 해당하는 신호만 출력하도록 된 송신측 다수결투표기가 연결되며, 상기 송신측 다수결투표기의 출력단에는 상기 제1, 제2, 제3 차상무선송수신장치의 입력단이 각각 연결되어, 차상제어장치에서 결함이 발생해도 다중화된 출력의 다수결논리에 따라 차상자 전체 차단이 아닌 결함이 발생된 장치만 차단시켜 발생된 결함이 다른 구성요소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된 무선열차제어시스템 차상자의 다수결방식 결함억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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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제1항 내지 제3항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송,수신측 다수결투표기는 모든 입력신호를 서로 다른 2개의 신호씩 각각 앤드게이트로 논리 곱 결합한 후 그 결과로 발생되는 3개의 출력을 다시 하나의 오아게이트로 논리 합 결합한 다수결논리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열차제어시스템 차상자의 다수결방식 결함억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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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차상무선송수신장치 또는 차상제어장치의 출력단은 각각의 다수결투표기의 입력단과 비대칭직렬데이터전송방식으로 접속하는 한편 상기 다수결투표기의 출력단과 차상무선송수신장치 또는 차상제어장치의 입력단은 대칭직렬데이터전송방식으로 접속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열차제어시스템 차상자의 다수결방식 결함억제장치
7 7
제1항 내지 제3항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결투표기에는 자신의 입력이 나머지 두 개의 입력과 상이할 경우 그에 대응된 카운터의 계수를 증가시켜, 카운터의 계수값이 설정값에 도달하면 나머지 두 개의 입력과 상이한 입력신호를 전송한 차상무선송수신장치 또는 차상제어장치를 고장으로 간주하고 그에 입력되는 전원공급을 차단시키는 수단이 추가로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열차제어시스템 차상자의 다수결방식 결함억제장치
8 7
제1항 내지 제3항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결투표기에는 자신의 입력이 나머지 두 개의 입력과 상이할 경우 그에 대응된 카운터의 계수를 증가시켜, 카운터의 계수값이 설정값에 도달하면 나머지 두 개의 입력과 상이한 입력신호를 전송한 차상무선송수신장치 또는 차상제어장치를 고장으로 간주하고 그에 입력되는 전원공급을 차단시키는 수단이 추가로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열차제어시스템 차상자의 다수결방식 결함억제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