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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무선국에서의 열차 위치결정오차 보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15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일정한 노선을 따라 이동하는 이동체인 열차의 위치결정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보정하여 보다 정확하게 위치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지상무선국에서의 열차 위치결정오차 보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본 발명은, 컴퓨터가 지상무선국의 신호발생기에서 발생하는 기준신호와 차상무선국이 상기 기준신호에 대응하여 송신하는 신호를 지상무선국 수신기가 수신하는 위상정보신호로부터 각각 샘플링 신호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기준신호와 위상정보신호의 샘플링 신호에서 각각 부호가 바뀌는 샘플을 찾는 단계, 부호가 바뀌는 샘플에서 크기가 제로인 f(t)=0을 계산하는 단계, f(t)=0인 t의 기준신호의 시간(ta)과 f(t)=0인 t의 위상정보신호의 시간(tb)을 이용해서 시간차(tb-ta)를 구하는 단계, 지상무선국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시간차에 대한 차상무선국의 위치를 탐색하는 단계, 탐색된 위치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명임. 위상차, 열차추적, 위치추적, 지상무선국, 차상무선국, 오차보정
Int. CL B61L 25/02 (2006.01)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1790 (2004.12.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94512-0000 (2007.03.07)
공개번호/일자 10-2006-0072979 (2006.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3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2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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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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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정상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조홍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4 김연수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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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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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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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24 수리 (Accepted) 1-1-2004-0611588-18
2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12.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614098-73
3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4.12.27 수리 (Accepted) 1-1-2004-5198364-15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3.18 수리 (Accepted) 9-1-2006-0018265-1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98987-74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10.30 수리 (Accepted) 1-1-2006-0788074-37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11.29 수리 (Accepted) 1-1-2006-0884360-1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755511-7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컴퓨터가 지상무선국의 신호발생기에서 발생하는 기준신호와 차상무선국이 상기 기준신호에 대응하여 송신하는 신호를 지상무선국 수신기가 수신하는 위상정보신호로부터 각각 샘플링 신호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기준신호와 위상정보신호의 샘플링 신호에서 각각 부호가 바뀌는 샘플을 찾는 단계, 부호가 바뀌는 샘플에서 크기가 제로인 f(t)=0을 계산하는 단계, f(t)=0인 t의 기준신호의 시간(ta)과 f(t)=0인 t의 위상정보신호의 시간(tb)을 이용해서 시간차(tb-ta)를 구하는 단계, 지상무선국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시간차에 대한 차상무선국의 위치를 탐색하는 단계, 탐색된 위치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무선국에서의 열차 위치결정오차 보정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신호 및 위상정보신호로부터 샘플링신호를 추출하는 단계는 지상무선국의 신호발생기 및 수신기에서 나온 신호를 콘덴서를 통해 직류성분을 제거한 후 추출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무선국에서의 열차 위치결정오차 보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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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상무선국의 위치설정시 시간차(tb-ta)가 한 주기의 시간( 1/f [sec] ) 내에서 변하도록 설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무선국에서의 열차 위치결정오차 보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