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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지지강성 보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16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지지강성 보강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철도 교량과 접촉되는 토공부의 일정 부위에 완충구간을 설정하고 그 측면부에 3중 날개형 교반 혼합 로드를 갖는 이동형 굴착 및 교반기를 설치하는 공정과; 상기 굴착 및 교반기의 로드를 정해진 위치에 설치하고 측방면으로 압입하며 주입공을 정해진 길이 만큼 굴삭 천공하면서 내관으로 급결성 시멘트 모르터를 가압하여 선단에서 교반 혼합하는 공정과; 정해진 길이 만큼 삽입된 로드를 주입공내로부터 제거하면서 내관을 통해 급결성 시멘트 모르터를 가압하여 선단에서 교반 혼합하는 공정과; 상기 주입공내로 교반 혼합된 형태로 주입된 급결성 시멘트 모르터를 급속 양생시켜 정해진 지름의 시멘트 모르터 봉들을 형성시키는 공정;으로 실시하여 영구적인 지지강성 효과를 가질 수 있고, 열차의 운행에 지장을 주지 않고 실시할 수 있으며, 보강공사로 인하여 궤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향후 추가적인 궤도 유지 보수 작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한 것이다. 교량, 토공부, 완충구간, 급결성 시멘트 모르터
Int. CL E02D 3/12 (2006.01) E01D 19/02 (2006.01)
CPC E02D 3/12(2013.01) E02D 3/12(2013.01) E02D 3/12(2013.01) E02D 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2115 (2004.12.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20057-0000 (2006.08.28)
공개번호/일자 10-2006-0073730 (2006.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9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2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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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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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일화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이진욱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3 이수형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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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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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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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24 수리 (Accepted) 1-1-2004-0612936-83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30983-1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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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교량과 접촉되는 토공부의 일정 부위에 완충구간을 설정하고 그 측면부에 이동형 굴착 및 교반기를 설치하는 공정과; 상기 굴착 및 교반기의 로드를 정해진 위치에 설치하고 측방면으로 압입하며 주입공을 정해진 길이 만큼 굴삭 천공하면서 내관으로 급결성 시멘트 모르터를 가압하여 선단에서 교반 혼합하는 공정과; 정해진 길이 만큼 삽입된 로드를 주입공내로부터 제거하면서 내관을 통해 급결성 시멘트 모르터를 가압하여 선단에서 교반 혼합하는 공정과; 상기 주입공내로 교반 혼합된 형태로 주입된 급결성 시멘트 모르터를 급속 양생시켜 정해진 지름의 시멘트 모르터 봉들을 형성시키는 공정;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지지강성 보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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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굴착 및 교반기의 로드는 3중 날개 형상을 갖는 교반 혼합 로드를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지지강성 보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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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주입공 및 시멘트 모르터 봉의 직경은 15㎝이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지지강성 보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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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주입공 및 시멘트 모르터 봉의 설치 간격은 간격은 가로 세로방향에 대해 10㎝ 내외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지지강성 보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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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주입공 및 시멘트 모르터 봉의 길이는 궤도 중심에서 각각 좌우측으로 적어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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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시멘트 모르터 봉은 교량의 교대에 근접할수록 수직방향에 대해 더 많이 설치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지지강성 보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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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교량의 교대쪽에 설치되는 시멘트 모르터 봉의 전체 높이는 최소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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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시멘트 모르터 봉의 시공 순서는 교대측 상부부터 시작하여 하부측으로 연이어 시공하고 토공부측으로 옮겨가며 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지지강성 보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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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시멘트 모르터 봉의 시공 순서는 교대측 상부부터 시작하여 하부측으로 연이어 시공하고 토공부측으로 옮겨가며 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교량과 토공 접속부의 지지강성 보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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