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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16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되는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구명장치는,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되는 통상의 구명장치에 있어서;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내장된 에어챔버와; 상기 에어챔버와 연결되어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되되, 공기 공급시 팽창되면서 상기 철도차량의 충격력으로부터 선로 작업자나 보행자를 보호하는 에어쿠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철도차량과의 충돌시 에어쿠션을 통해 철도차량과의 일차적 충돌에 따른 선로 작업자나 보행자의 상해를 최소로 저감함과 동시에, 철도차량과의 일차 충돌 후 선로 작업자나 보행자를 선로 밖으로 이탈시켜 후속 철도차량과의 이차적 충돌을 예방함으로써, 대인사고의 상해치 및 사망률을 저감시킴과 아울러, 철도차량의 충격력으로부터 선로 작업자나 보행자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선로 작업자, 보행자, 구명장치, 에어쿠션, 고압력부 에어쿠션, 저압력부 에어쿠션, 에어쿠션 받침대
Int. CL B61F 19/04 (2006.01)
CPC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2121 (2004.12.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04387-0000 (2006.07.18)
공개번호/일자 10-2005-0091893 (2005.09.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7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2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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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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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정서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2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3 정현승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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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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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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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24 수리 (Accepted) 1-1-2004-0612942-57
2 조기출원공개신청서
Request for Laying Open of Early Application
2005.08.25 수리 (Accepted) 1-1-2005-0470177-8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2.13 수리 (Accepted) 9-1-2006-0009375-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38560-49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25183-24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09 수리 (Accepted) 1-1-2006-0325184-7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37362-7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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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내장된 에어챔버와;상기 에어챔버와 연결되어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되되, 공기 공급시 팽창되면서 상기 철도차량의 충격력으로부터 선로 작업자나 보행자를 보호하는 에어쿠션과;상기 에어챔버와 에어쿠션 사이에 설치되어 에어챔버와 에어쿠션을 연결하는 공기공급관;으로 구성되되,상기 에어쿠션은 각각 고압력부와 저압력부로 구분되어, 상기 고압력부 에어쿠션 둘레에 저압력부 에어쿠션이 설치되어 공기 공급시 상기 고압력부 에어쿠션에 의해 저압력부 에어쿠션이 지지되도록 구성되고,상기 공기공급관은 상기 에어챔버와 에어쿠션 중 고압력부 에어쿠션 및 저압력부 에어쿠션을 각각 연결할 수 있도록 분기관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저압력부 에어쿠션은 철도차량의 대인 충돌시 1차적 충격 흡수와 함께, 선로작업자나 보행자가 에어쿠션 측으로 넘어질 수 있게 상부측에 비해 하부측이 돌출된 경사구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고압력부 에어쿠션은 상기 저압력부 에어쿠션과의 충돌에 의해 에어쿠션 측으로 넘어진 선로 작업자나 보행자에 대하여 2차적 충격 흡수가 이루어짐과 아울러, 반발력을 통해 사람이 선로 밖으로 이탈되는 구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저압력부 에어쿠션과의 충돌에 의해 고압력부 에어쿠션 측으로 넘어진 선로 작업자나 보행자가 선로 밖으로 이탈될 수 있게 상기 고압력부 에어쿠션의 반발력 작용방향이 선로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저압력부 에어쿠션에 의한 선로 작업자나 보행자의 1차적 충격 흡수와 함께, 에어쿠션 측으로 넘어지는 선로 작업자나 보행자의 2차적 충격 흡수가 상기 고압력부 에어쿠션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기 저압력부 에어쿠션에 비해 고압력부 에어쿠션의 팽창 높이가 더 높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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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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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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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고압력부 에어쿠션의 상면 및 상기 저압력부 에어쿠션의 양측면에는 상기 고압력부 에어쿠션 및 저압력부 에어쿠션 내에 충진된 압축공기를 외기로 배출시킬 수 있도록 릴리프 밸브를 통해 개폐되는 공기배출구가 각각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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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에어쿠션은 상방에서 볼 때 5각형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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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에어쿠션 내 공기 공급시 힌지를 통해 하방으로 회동하여 에어쿠션이 팽창되도록 하고, 상기 에어쿠션 내 공기 배출시 힌지를 통해 상방으로 회동하여 에어쿠션이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고정 지지될 수 있도록 철도차량의 전두부 하단에 에어쿠션 받침대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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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에어쿠션 및 에어쿠션 받침대 하단에는 에어쿠션 내 공기 공급에 따른 상기 에어쿠션과 에어쿠션 받침대가 철도차량의 전두부 하단 중앙에 설치된 커플러에 의해 회동이 제한되지 않도록 커플러 보다 큰 요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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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공급관을 통해 에어챔버로부터 고압력부 에어쿠션 및 저압력부 에어쿠션에 설정된 시간차에 따라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분기관 상에 고압체크밸브와 저압체크밸브가 각각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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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공급관을 통해 에어챔버로부터 고압력부 에어쿠션 및 저압력부 에어쿠션에 설정된 시간차에 따라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분기관 상에 고압체크밸브와 저압체크밸브가 각각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선로 작업자 및 보행자 구명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