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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현수기능의 철도차량용 대차

  • 기술번호 : KST201517516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3차 현수기능의 철도차량용 대차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대차는, 철도차량용 대차의 차륜으로부터 전달된 진동을 감쇄하는 1차 현수장치와; 볼스터와 사이드 프레임의 양측 사이에 연결 설치되어 볼스터를 지지함과 아울러, 사이드 프레임을 통해 전달된 진동을 감쇄하는 2차 현수장치와; 상기 볼스터 상단에 설치되어 차체를 안착시킴과 아울러,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감쇄하는 3차 현수장치로 구성되되, 상기 2차 현수장치는 볼스터와 사이드 프레임의 각 양측에 형성된 지지링크 고정부와; 상기 지지링크 고정부에 연결 설치된 지지링크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철도차량용 대차에 적용된 1, 2, 3차 현수장치의 연속적인 감쇄작용을 통해 철도차량의 주행시 차륜으로부터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과 함께, 상하, 좌우 또는 전후방향으로 흔들리는 차체의 유동 및 상기 유동에 따른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쇄시킴으로써, 종래에 비해 보다 향상된 승객의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함은 물론, 주행중 차체의 안정화 및 주행의 안정성까지도 이룰 수 있으며, 차량의 진동감쇄로 선로의 궤도부담 저감 및 유지보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는 등의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대차, 현수장치, 3차 현수기능, 진동, 에어 스프링, 스프링 댐퍼
Int. CL B61G 11/12 (2006.01) B61F 5/00 (2006.01)
CPC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B61F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6288 (2004.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04379-0000 (2006.07.18)
공개번호/일자 10-2006-0077438 (2006.07.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7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3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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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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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2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여인호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4 최강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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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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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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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30 수리 (Accepted) 1-1-2004-0626959-0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3.15 수리 (Accepted) 9-1-2006-0015091-4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50870-70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43101-13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17 수리 (Accepted) 1-1-2006-0343102-6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46532-4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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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대차의 차륜으로부터 전달된 진동을 감쇄하는 1차 현수장치와;볼스터와 사이드 프레임 사이에 연결 설치되어 볼스터를 지지함과 아울러, 사이드 프레임을 통해 전달된 진동을 감쇄하는 2차 현수장치와;상기 볼스터 상단에 설치되어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감쇄하는 3차 현수장치로 구성되되,상기 2차 현수장치는 볼스터와 사이드 프레임의 각 양측에 형성된 지지링크 고정부와; 상기 지지링크 고정부에 연결 설치된 지지링크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의 철도차량용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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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이드 프레임측의 지지링크 고정부는 지지링크 일측단의 힌지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핀 결합을 위한 관통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의 철도차량용 대차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볼스터측의 지지링크 고정부는 지지링크 타측단의 힌지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핀 결합을 위한 관통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의 철도차량용 대차
5 5
제 1 항에서부터 제 4 항까지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링크는 스프링 댐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의 철도차량용 대차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3차 현수장치는 에어 스프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기 볼스터 상단 양측에 각각 1개씩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7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3차 현수장치는 에어 스프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기 볼스터 상단 양측에 각각 1개씩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 현수기능을 갖는 철도차량용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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