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16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 주행성능시험에 있어서,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윤축에 취부된 스트레인게이지와; 상기 스트레인게이지로부터 발생하는 신호를 차량 내부로 전달하기 위하여 윤축의 좌우 축상 끝단에 설치된 신호전달수단과; 상기 스트레인게이지에서 발생한 신호의 변형율을 증폭시키기 위한 증폭기와; 주행중의 도시철도차량의 속도, 이동거리, 선로곡률반경 등 데이터를 입력하는 입력부와; 상기 신호전달수단에 의하여 전달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프레코더와; 상기 테이프레코터에 저장된 데이터를 아날로그 신호에서 디지털 신호로 변환시켜주는 A/D 변환기와; 상기 A/D 변환기로부터 탈선계수, 윤중감소율, 횡압 등을 검출하여 전 구간에 걸쳐 주행안정성을 평가해 주는 데이터처리부와; 상기 데이터처리부에 의해 검출된 각종 데이터가 출력되는 출력부로 구성된 장치 및 상기 장치를 통한 시험방법에 관한 것이다. 완성대차, 주행성능시험, 탈선계수, 윤중감소율, 횡압허용한도
Int. CL G01M 17/08 (2006.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6235 (2004.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51189-0000 (2006.11.22)
공개번호/일자 10-2006-0077391 (2006.07.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11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3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종덕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팔달구
2 김정국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3 홍용기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30 수리 (Accepted) 1-1-2004-0626829-78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5.01.08 발송취소 (Cancellation of dispatch) 1-5-2005-0001738-1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3.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4.13 수리 (Accepted) 9-1-2006-0021572-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53145-24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6.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463793-68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6.28 수리 (Accepted) 1-1-2006-0463794-1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40284-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 주행성능시험에 있어서,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윤축에 취부된 스트레인게이지(100)와;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0)로부터 발생하는 신호를 차량 내부로 전달하기 위하여 윤축의 좌우 축상 끝단에 설치된 신호전달수단(200)과;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0)에서 발생한 신호의 변형율을 증폭시키기 위한 증폭기(300)와;주행중의 도시철도차량의 속도, 이동거리, 선로곡률반경 등 데이터를 입력하는 입력부(600)와;상기 신호전달수단(200)에 의하여 전달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프레코더(400)와;상기 테이프레코터(400)에 저장된 데이터를 아날로그 신호에서 디지털 신호로 변환시켜주는 A/D 변환기(500)와;상기 A/D 변환기(500)로부터 탈선계수, 윤중감소율, 횡압 등을 검출하여 전 구간에 걸쳐 주행안정성을 평가해 주는 데이터처리부(700)와;상기 데이터처리부(700)에 의해 검출된 각종 데이터가 출력되는 출력부(80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시험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0)는 수직방향 및 수평방향 측정용 스트레인게이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시험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전달수단(200)은 펄스부호 변조 텔레미터(PCM Telemete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시험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전달수단(200)은 슬립링(Slip Ring)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시험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부(800)는 오실로스코프(Oscilloscop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시험장치
6 6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 주행성능시험에 있어서,주행시험전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윤축에 스트레인게이지(100)를 취부하는 게이지부착단계(S100)와;상기 스트레인게이지의 하중교정단계(S200)와;주행 중 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0)로부터 발생한 데이터를 측정하는 데이터측정단계(S300)와;주행 중의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속도, 이동거리, 선로곡률반경 등의 보조데이터를 입력하는 보조데이터입력단계(S400)와;상기 데이터측정단계(S300)와 보조데이터입력단계(S400)에서 발생된 데이터를 테이프레코더(400)에 저장하는 데이터저장단계(S500)와;상기 데이터저장단계(S500)에서 저장된 데이터를 수직하중, 횡압 등으로 변환하여 탈선계수, 윤중감소율, 횡압허용한도를 산출하는 데이터처리단계(S600)와;상기 데이터처리단계(S600)에서 처리된 데이터를 출력하는 데이터출력단계(S700)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데이터출력단계(S700)에서 출력된 탈선계수, 윤중감소율, 횡압허용한도를 속도, 이동거리, 선로곡률반경, 분기기, 교량 등 선로조건에 따라 분석하여 곡선추종성 및 주행안정성을 평가하는 단계(S800)를 더 포함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성능 시험방법은 공차상태로 시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성능 시험방법은 만차상태로 시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방법
10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성능 시험방법은 만차상태로 시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