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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 주행성능시험에 있어서,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윤축에 취부된 스트레인게이지(100)와;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0)로부터 발생하는 신호를 차량 내부로 전달하기 위하여 윤축의 좌우 축상 끝단에 설치된 신호전달수단(200)과;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0)에서 발생한 신호의 변형율을 증폭시키기 위한 증폭기(300)와;주행중의 도시철도차량의 속도, 이동거리, 선로곡률반경 등 데이터를 입력하는 입력부(600)와;상기 신호전달수단(200)에 의하여 전달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프레코더(400)와;상기 테이프레코터(400)에 저장된 데이터를 아날로그 신호에서 디지털 신호로 변환시켜주는 A/D 변환기(500)와;상기 A/D 변환기(500)로부터 탈선계수, 윤중감소율, 횡압 등을 검출하여 전 구간에 걸쳐 주행안정성을 평가해 주는 데이터처리부(700)와;상기 데이터처리부(700)에 의해 검출된 각종 데이터가 출력되는 출력부(80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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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0)는 수직방향 및 수평방향 측정용 스트레인게이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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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전달수단(200)은 펄스부호 변조 텔레미터(PCM Telemete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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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전달수단(200)은 슬립링(Slip Ring)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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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부(800)는 오실로스코프(Oscilloscop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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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 주행성능시험에 있어서,주행시험전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윤축에 스트레인게이지(100)를 취부하는 게이지부착단계(S100)와;상기 스트레인게이지의 하중교정단계(S200)와;주행 중 상기 스트레인게이지(100)로부터 발생한 데이터를 측정하는 데이터측정단계(S300)와;주행 중의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속도, 이동거리, 선로곡률반경 등의 보조데이터를 입력하는 보조데이터입력단계(S400)와;상기 데이터측정단계(S300)와 보조데이터입력단계(S400)에서 발생된 데이터를 테이프레코더(400)에 저장하는 데이터저장단계(S500)와;상기 데이터저장단계(S500)에서 저장된 데이터를 수직하중, 횡압 등으로 변환하여 탈선계수, 윤중감소율, 횡압허용한도를 산출하는 데이터처리단계(S600)와;상기 데이터처리단계(S600)에서 처리된 데이터를 출력하는 데이터출력단계(S700)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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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데이터출력단계(S700)에서 출력된 탈선계수, 윤중감소율, 횡압허용한도를 속도, 이동거리, 선로곡률반경, 분기기, 교량 등 선로조건에 따라 분석하여 곡선추종성 및 주행안정성을 평가하는 단계(S800)를 더 포함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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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성능 시험방법은 공차상태로 시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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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성능 시험방법은 만차상태로 시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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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성능 시험방법은 만차상태로 시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철도차량 완성대차의 주행성능 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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